여행기/오세아니아,아프리카

이곳에서 목욕을 하면 늙지 않는다? 세계10대 스파로 유명한 폴리네시안 스파(Polynesian Spa) [뉴질랜드,로토루아]

트레브 2012. 8. 28.

이곳에서 목욕을 하면 늙지 않는다 ? 세계 10대 스파로 유명한 폴리네시안 스파 (Polynesian Spa) [뉴질랜드, 로토루아]

온천지대로 유명한 로토루아의 대부분 숙소는 천연온천수를 체험할 수 있는 간이스파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온천수를 제대로 즐기려는 대부분의 방문객들은 폴리네시안 스파를 방문합니다.

  여러 차례 세계10대 스파에 선정되기도 한  폴리네시안스파는  뉴질랜드를 대표하는 천연온천 스파입니다. 1878년 류마티스 관절염으로 고생하던 카톨릭 사제가  Te Pupunitanga 라 불리는 풀에서  목욕을 한 후  병을 낫게 되었고 그 후 이곳은 The Priest Pool(사제 풀)로 불리게 됩니다.  1882년 Pavilion Bath 로 처음 문을 연 후  여러 차례 운영자가 바뀐 후  1972년 현재의  “폴리네시안 스파” 라는 이름으로 개장을 하게 됩니다. 

폴리네시안 스파 26개의 풀은   Priest Spring(프리스트 스프링) 과  Rachael Spring(레이첼 스프링) 에서 발원한 온천수로 채워져 있습니다.  프리스트 스프링 에서 발원한  산성수는 근육통과 피로회복에 효과가 있고  레이첼 스프링에서 발원한 규산 나트륨을 포함한 알칼리 수는 항균효과가 탁월합니다. 특히 레이첼 스프링 에 몸을 담그면 늙지 않는다는 이야기도 전해지기도 합니다.

많은 한국인들이 찾는 폴리네시안 스파는 한국어로 인쇄된 팜플렛도 구비되어 있습니다.

폴리네시안 스파에는 여러 종류의 풀이 있는데 적당한 가장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풀은 Adult Pool (성인 풀) 있고    조금 더 여유가 있다면 Lake Pool (호수 풀) 이 있습니다.   성인 풀과 호수 풀의 차이는 경관의 차이도 있지만  호수 풀에 있는 탈의실에는 안전락커와 수건 그리고 헤어드라이어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성인 풀 이용 시에는 안전락커나 수건 이용 시 추가요금을 지불해야 합니다.

성인 풀에 들어서면 커다란 풀이 있고 풀 옆으로 탈의실과 보관함이 있습니다.  보관함에는 잠금 장치가 없으니 귀중품을 휴대하고  갔을 경우에는 안전락커를 이용할 것을 권해드립니다.

적당한 온도와 깊이의 커다란 풀이지만, 이 풀의 이용자는 대부분 노인입니다.  대부분의 젊은 사람들은 야외에 있는 풀에서 온천욕을 즐기고 있습니다.

각 풀에는 수온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물에 젖은  나무바닥은 미끄러우니 조심해야 합니다.  저도 한번 넘어질 뻔 했죠.

야외에는 많은 풀이 있지만 가장 인기ㅇ있는 풀은 호수 바로 앞에 있는 풀입니다.  41도의 조금 뜨거운 풀이지만  호수에서 불어오는 시원한 바람은 몸을 적당한 온도로 유지시켜 줍니다.   

제가 간 때는 비가 많이 왔었는데, 아름다운 호수를 보면서 시원한 비를 맞으며 즐기는 온천욕은 정말 환상적이었습니다.  배만 고프지 않았다면 하루 종일이라고 머물고 싶었습니다.

로토루아에 방문시에는 꼭 폴리네시안 스파에 들려서 피로도 풀고 늙지 않는다는 레이첼 스프링에서 흘러 들어온 온천수도 체험해 보세요.

Visit GreatSights New Zealand
제휴 링크를 통한 구매에 대해서 구매처로부터 소정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구매자에게 추가로 발생하는 비용은 없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