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기/아메리카

중남미 배낭 여행, 콜롬비아 메데인 여행 2일째-3 메데인 빈민 가의 메데인 케이블, 메데인 추천 이탈리안 맛집,레스토랑 나폴리 [콜롬비아, 메데인 명소 여행, 맛집]

트레브 2015. 10. 6.
중남미 배낭 여행, 콜롬비아 메데인 여행 2일째-3 메데인 빈민 가의 메데인 케이블, 메데인 추천 이탈리안 맛집,레스토랑 나폴리  [콜롬비아, 메데인 명소 여행, 맛집]

메데인 2일째 여정  호텔조식 - 까페레볼루시온 – 버스이동 – 보테로 조각공원 – 안티오키아 박물관볼리바르 광장 – 점심(Hacienda)– 메트로 이동 – 메데인 케이블 카 - 메트로+택시 이동 – 숙소 – 저녁 




 

Hacienda 에서 든든하게 식사를 한 에는 메데인의 케이블을 탑승하려고 갔습니다.   메데인 케이블은 관광수단이 아니라 고지대에 사는 빈민들의 교통수당으로 사용되는 대중교통입니다.  빈민가를 관광객들이 돌아다니는 것은 위험하지만 케이블카를 타면 안전하게 빈민가를 둘러볼 수 있는 것이죠.  메데인의 케이블은 메트로와 연결되어 있어서 메트로를 타고 가서 그대로 환승해서 탑승할 수 있습니다.  케이블을 탈 수 있는 메트로 역은 “Acevedo” 와 “San Javier” 역입니다. 

메트로 탑승을 위해 Parque Berrio 에서 전철을 타고  Acevedo 역에서 내립니다.

Acevedo 역  밖으로 보이는 주민들도 그리 여유로워 보이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케이블 카 위에서 보게 될 집들에 비교하면 아늑하죠.

역에서 내려서 위층으로 올라가면 메트로 케이블을 탈 수 있는 탑승장이 나옵니다.  천천히 돌아 가고 있는 케이블카 좌석에 앉아야 합니다.

붉은 벽돌의 집들로 이루어진 마을은 멀리서 보면 산 아래에 있는 아름다운 마을처럼 보입니다.   하지만 가까이에서 본 모습은 많이 다릅니다.

케이블 위에서는 집들의 실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케이블카는 중간에 두 곳의 케이블 카 정류장을 지납니다.

케이블 카를 타고 더 높이 올라갈 수록 집들의 상태는 더 나빠집니다.  곧 무너질 듯 위태로워 보이고 강풍이라도 불면 다 날아갈 버릴 것 같습니다.

집들은 낡고 허름했지만 주민들의 얼굴에는 큰 근심이 없어 보였고, 뛰어 노는 아이들의 얼굴에는 웃음이 가득합니다.  이곳에서의 삶이 조금이 불편할 수 있겠지만 행복해 보였어요.

 

메트로케이블 카의 마지막 정류장은 santo domingo 입니다. 그곳에서 이어진 또 다른 케이블이 있는데 추가요금을 내야 합니다.

케이블카 운행지역은 치안이 아주 좋지 않은 지역이기 때문에 절대로 혼자 돌아 다니면 안됩니다. 저는 메트로 케이블에서 내리지도 않고 santo domingo 그대로 회차해서 내려왔습니다.

메데인의 치안이 아직은 의심스러워 어두워진 후에는 돌아다니지 않을 생각으로 조금 일찍 숙소로 향했습니다. 메트로를 타고 숙소에서 가까운 estadio 역에서 택시를 탔죠. 잠시 쉬었다가 집 근처의 식당으로 향했습니다.

 

숙소인  Hotel Asturias Medellin 에서 도보로 4분 거리 입니다. 

반 지하에 있는 아담한 식당이어서인지 더 분위기가 있습니다.   와인으로 취하고 싶은 곳이에요.

메뉴판을 찍으려고 카메라를 들었는데 귀엽게 포즈를 취해 주네여.

이탈리안 레스토랑이기 때문에 피자와 파스타를 간단하게 먹으려 했었는데, 피자는 상시 메뉴는 아니었습니다.

그래서 볼로냐 파스타(15,000 페소)와 까르보나라 파스타(17,000 페소)를 시켰죠.

콜롬비아는 와인이 유명한 곳이 아니니 클럽콜롬비아 맥주를 시켰습니다. 

 

 

 

파스타가 좀 짜기는 하기만 감칠맛이 있습니다.

짜서 한국사람이 먹으면 조금 부담스러울 수도 있지만 맥주와 함께하니 더욱 맛있네요.

토마토 소스로 만든 볼로냐 파스타는 까르보나라 파스타에 비해 덜 짜서 부담없이 먹기 좋았습니다.

대단한 음식은 아니지만 분위기 좋은 곳에서 맛있는 음식을 먹으니 행복해 집니다. 

면발 하나 남기지 않고 깨끗하게 비웠습니다. 

이 식당이 인기 있는 비결은 특별한 조리법이 아니라 신선한 재료를 정성들인 조리인 것 같습니다. 

그렇게 만든 음식은 당연히 맛이 있을 수 밖에 없죠.

다음에 또 오게 되면 파스타가 아닌 다른 요리와 와인을 한번 즐겨 보고 싶네요. ^^

 

나폴리 만히아레 이탈리아노 (Napoli Mangiare Italiano)

주소 :  Transversal 39B # 72 – 71, Medellin

영업시간 : 일~목요일 12:00 ~ 21:00 ,  목 ~금요일 12:00 ~ 23:00

가격 :  파스타 15,000 페소 ~  , 맥주 4,000 페소




제휴 링크를 통한 구매에 대해서 구매처로부터 소정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구매자에게 추가로 발생하는 비용은 없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