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데인 2일째 여정 호텔조식 - 까페레볼루시온 – 버스이동 – 보테로 조각공원 – 안티오키아 박물관 – 볼리바르 광장 – 점심– 메트로 이동 – 메데인 케이블 카 - 메트로+택시 이동 – 숙소 – 저녁
최악의 숙소에서 지났던 보고타를 떠나 메데인에선 호텔 아스투리아스 메데인(Hotel Asturias Medellin) 에서 오랜만에 숙면을 취했습니다. 잘 자고 난 후에는 또 잘 먹어야죠. 호텔에서 무료를 주는데 절대로 빼먹을 수는 없죠.
식당에 자리를 잡으니 직원이 와서 어떻게 아침식사를 하냐고 묻는데 스페인어로 해서 절대 하나도 이해할 수 없었습니다. 다행히 매니저의 도움으로 주문을 할 수 있었죠. 식사에 앞서 먼저 과일과 과일 주스가 준비됩니다.
그리고 빵과 잼, 버터가 곧 나오죠.
빵 만으로는 약간 아쉬울 뻔 했는데 계란요리가 준비됩니다. 전체적으로 양이 많지는 않았지만 그래도 배는 부릅니다. 하루를 시작하기에 딱 적당할 만큼 배도 부릅니다.
숙소 근처에 괜찮은 숙소가 있다고 해서 꼭 한번 가고 싶었어요. 하지만 문제는 그 까페의 영업시간은 9시 부터였다는 것이죠. 숙소에서 일찍 아침을 먹고 좀 기다리다가 까페로 갔습니다. 이제 막 문을 열고 막 영업준비 중이었는데 다행히 주문을 받아주기에 카푸치노와 더블에스프레소를 주문했죠.
곧 준비된 에스프레소와 카프치노는 진한 향을 풍기는 깊은 맛을 가진 커피였어요. 이 까페가 왜 유명한지 쉽게 알 수 있었죠. 메데인에서는 이 까페에 꼭 한번 들리시길 강추합니다.
까페 레볼루시온 (Cafe Revolution) 주소 : Carrera 73 | Circular #4-10, Medellin, Colombia
까페 주인에게 길을 물어서 버스를 타고 시내로 이동했습니다. 버스강도가 종종 있다고 해서 걱정을 하기 했지만 다행히 아무 문제없이 하차를 할 수 있었습니다.
버스에서 내리니 싱싱한 열대과일을 팔고 있습니다. 그냥 지나칠 수 없어서 컵 하나를 집어들었죠. 1000 페소
메데인의 중심부에 있는 보데로 조각공원 페르난도 보테로가 기증한 23점의 작품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오래된 명소는 아니지만 보테로 조작공원은 관광객들과 현지인들을 사랑을 듬뿍 받는 곳입니다. 파리나 뉴욕의 유명 박물관에 전시되기도 했던 코믹한 작품들을 이곳에서는 무료로 감상할 수 있습니다. 기존의 우리가 가지고 있던 미남, 미녀의 모습이 아닌 후덕한 모습이 우리와 더 닮아 있는 것 같아 더욱 정이 갑니다. 보테로 조각공원은 메데인의 올드 쿼터 지역에 위치하고 있어서 지하철을 타고 공원 바로 옆의 Berrío Park 역에서 내리시면 쉽게 공원으로 도착할 수 있습니다.
보테로 조각공원(Plaza Botero)
주소 : CARERRA 52 AT CALLE 52,Estacion Villa, Medellin, Antioquia
가까운 메트로 역: BERRIO
입장료: 무료
보테로 조각공원을 둘러본 후에는 그 바로 앞에 있는 안티오키아 박물관으로 갔습니다. 안티오키아 박물관은 콜롬비아에서 가장 오래된 박물관으로 원래는 시청사로 사용되었던 곳입니다. 이곳에선 페르난도 보테로와 페드로 넬 고메즈 등과 같은 메데인의 전설적인 예술가들의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작품을 살펴보면서 페르난도 보테로의 삶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사람과 동물을 변형된 크기로 특이하게 표현하는 것이 특징을 가진 그의 작품들은 박물관의 안과 밖에 조각 작품과 그림으로 전시되어 있어요.
유명한 페드로 넬 고메즈는 거대한 벽화도 빼놓지 말고 감상해 봐야 합니다.
멋진 작품들을 감상하다 지칠 때는 박물관 내에 있는 멋진 까페에서 잠시 쉬어도 좋습니다.
안티오키아 박물관(Museo de Antioquia)
주소 : Cl. 52 #52-43, Medellín, Antioquia
가까운 메트로 역 : BERRIO
영업시간 : 월요일 ~ 토요일 10:00 ~ 17:30 , 일요일 10:00 ~ 16:30
입장료 : 10,000 페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