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기/오세아니아,아프리카

빅토리안 시대의 모습을 그대로 간직한 유일한 쇼핑 아케이드 ; 스트랜드 아케이드(Strand Arcade) [호주, 시드니]

트레브 2012. 9. 18.

빅토리안 시대의 모습을  그대로 간직한  유일한  쇼핑 아케이드 ; 스트랜드 아케이드(Strand Arcade) [호주, 시드니]

시드니의 가장 중심부인 Pitt Street(피트 스트릿) 와 Goerge Street(조지 스트릿) 사이는 고풍스러운 건물들이 많은데, 그 중 가장 눈에 뛰는 건물은 화려한 외관의 스트랜드 아케이드입니다.   스트랜드 아케이드 앞 거리는 보행자들이 통행이 많아서인지 아주 넓은 횡단보도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1891 년에 완공된 스트랜드 아케이드는 빅토리안 시드니의 다섯번째인자 마지막 아케이드로, 빅토리안 시대의 아케이드 중 이곳 스트랜드 아케이드가 유일하게 초기의 모습을 간직하고 있습니다.

스트랜드 아케이드는 100 년이 넘는 세월 동안 두 번의 경제공황과 두 번의 큰 화재의 위협에서도 무사히 살아남아,  빅토리안 시대를 잘 보여주는 독특한 쇼핑센터로 사랑 받고 있는 곳입니다.  

스트랜드 아케이드에는 호주의 대표 디자이너 브랜드를 비롯한 수공예 보석, 뷰티 살롱 등의 많은 가게가 입점해 있습니다.   지하층에는  면세점과  쇼핑 중 잠시 쉴 수 있는 까페 등이 있습니다.

영화에서만 봤던 고풍스런 엘리베이터가  오래 전 모습 그대로 운행 중에 있습니다. 삐걱거리는 엘리베이터를 타고 올라가는 것은 다른 곳에서 쉽게 해 볼 수 없는 경험입니다.

빅토리안  시대의 우아한 건축양식을 확인할 수 있는 스트랜드 아케이드는 쇼핑을 즐기지 않는 사람도 꼭 한번 들여 봐야 할 시드니의 명소입니다.

제휴 링크를 통한 구매에 대해서 구매처로부터 소정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구매자에게 추가로 발생하는 비용은 없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