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기/오세아니아,아프리카

층층마다 특색 있는 공간이 있는 멜버른 추천 숙소 스페이스 호텔(Space Hotel) [호주, 멜버른]

트레브 2012. 5. 29.

층층마다 특색 있는 공간이 있는  멜버른 추천 숙소 스페이스 호텔(Space Hotel) [호주, 멜버른]

 

스페이스 “호텔” 이라고 이름이 붙었지만 실제로는 호스텔입니다.  하지만의 내부의 잘 갖추어진 시설을 고려한다면 왠만한 호텔보다 더 나을 것 같습니다.

이 스테이스 호텔은 작은 규모의 숙소 이지만 층층마다 특색이 있습니다.   그 특색이 어떤 것인지 한번 볼까요?

먼저  24시간 리셉션이 있는  G층에는 리셉션 옆으로 인터넷 까페가 있습니다.  한국 사람도 많이 찾는 곳이라서 그런지 한글도 보이네요.  

1층에는 게임 스페이스가 있네요. 아쉽게도 내부 공사 중이라서 문이 닫혀 있네요. 어둠 속으로 보니 많은 보드게임들이 구비되어 있습니다. 

 

2층에는 영화관이 있습니다. 커다란 TV 만 있는 일반 숙소의 영화관과 달리 스크린도 의자도 진짜 영화관 부럽지 않네요. 위성방송도 연결되어 있어서 수 많은 방송과 영화 등을 선택해서 볼 수 있습니다.  

영화관 외벽에는 조그마한 스크린이 설치되어 있어서 영화관에서 어떤 것이 상영되고 있는지 들어가 보지 않고도 확인 할 수 있죠.

 

3층에는 체력 단련실이 있습니다.  하루 종일 돌아다니며 여행하기도 바쁜데 운동할 틈이 어디있냐고 생각할 수 도있지만 , 장기 투숙하는 사람들이 있으니 체력 단련이 필요하죠.  크지 않은 공간이지만 있을 것은 다 있네요.

 

 

4층에는 독서실의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라운지가 있습니다. 책이 많지는 않지만,  조용히 볼일이 있을 때 이곳을 사용하면 좋을 것 같네요.


 

 


5층에는 주방이 있습니다.  깨끗하게 유지된 주방에 최신식의 주방기구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음식물을 보관할 수 있는 커다란 냉장고와  자물쇠가 달린 캐비넷도 있습니다.


 

내부에 커다란 식탁이 있고 주방과 연결된 발코니에는 야외용 테이블과 함께 햇살을 즐길 수 있는 편한 의자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주방 옆에는 세탁기와 건조기가 갖추어진 세탁실이 있습니다.  눈길을 끄는 것은 세탁실 입구에 있어 있던 그림입니다.

세탁 후에 양말은 어디로 가는 가?

건조기 뒤

아직 세탁기 안에

다른 옷 속에

나니아(Narnia) -  영화 나니아 연대기의 그 나니아를 지칭하는 것 같습니다.  우리말로 하면 안드로메다 라고 표현하면 될 것 같네요. ^^

그림에서 가장 적은 비중을 차지하는 것이 “짝이 맞음” 입니다.

과장된 면이 있지만 많이 공감이 갑니다. 


 


6,7 층은 주로 침실만이 있는 공간입니다.  깔끔하게 준비된 침대 옆에는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전원단자와 침대등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소지품을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는 커다란 캐비넷도 있습니다. 캐비넷을 잠그기 위한 열쇠는 직접 준비해야 합니다.

 


침실 밖에는 간편하게 뜨거운 물, 찬 물을 마실 수 있는 음료대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편하게 쓸 수 있는 1회용 컵도 가득합니다.

   

화장실도 깨끗하게 관리되고 있습니다. 다만 불편한 것은  화장실 사용할 때도 키 카드를 사용해야 한다는 것이죠.

제가 가장 맘에 들었던 공간은 옥상인 8층입니다.

 

 

햇살을 즐길 수 있는  편한 의자도 있고 , 커다란 테이블도 있지만

 

제 눈길을 끄는 것은 당연 월풀욕조입니다.

맑은 날 밤 멜버른의 야경을 감상하며 이곳에 몸을 담그고 싶네요.


옥상에서 보는 멜버른의 야경도 참 아름답습니다.


스페이스 호텔은 멜버른 센트럴 역에서 가까운 380 Russeell St 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스페이스 호텔  상세 시설 예약 최저가 비교




제휴 링크를 통한 구매에 대해서 구매처로부터 소정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구매자에게 추가로 발생하는 비용은 없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