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폰에서 아이폰으로 변경할 때 고려해야 할 사항 [스마트폰 이용팁]

IT/스마트폰 이용팁|2021. 9. 12. 10:40
반응형

안드로이드폰과 아이폰은 다른 운영체제로 아이폰을 사용한 경험이 없다면,  처음 아이폰을 사용할 때 쉽게 적응하지 못해서 많이 불편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계속 사용하다가 새로운 폰으로 아이폰을 생각하고 있다면 다음의 사항들을 고려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아이폰에서 제공되는 앱은 더 적음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등록된 앱은 340만개 이상인 것에 비해  애플 앱스토어에 등록된 앱은 약 226만개로  안드로이드폰에서 이용할 수 있는 앱이 훨씬 더 많습니다.

애플 앱 스토어에 앱을 등록하기 위해서는 엄격한 기준을 통과해야 하기 때문에  제공되는 앱의 숫자가 안드로이드에 비해 적습니다.  하지만 일부 인기있는 앱 중에는 아이폰에서만 이용할 수 있는 것도 있습니다.

 

기본 제공 앱이 다름

아이폰을 처음 사용할 때,  안드로이드 폰에서 사용한 적이 없이 애플 전용 앱 앱을 볼 수 있습니다. 애플 메일, 애플 캘린더, 사파리 앱 브라우저 등이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폰에서 볼 수 있었던 지메일, 구글 캘린더, 크롬과 달라서 처음에 익숙해지려면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애플의 기본 앱이 많이 불편하다면 앱스토어에서 구글 앱을 다운로드 해서 이용할 수 도 있습니다.

 

아이폰은 애플의 다른 기기와 호환성이 좋음

 

아이폰 사용이 처음이라면 사용을 위해 애플 계정을 만들어야 합니다. 이 계정을 이용해서 아이패드, 맥에서도 로그인 할 수 있습니다.  iCloud 는 노트, 사진, 연락처 등을 백업 할 수 있는 저장소로 다른 애플 기기로 파일을 옮기고 가져오는 것도 간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을 애플 기기와 함께 사용하기 편리하지만,  윈도우 컴퓨터로 아이폰의 파일을 동기화 하기 위해서는 iCloud를 다운로드하거나 구글 드라이브를 아이폰에 설치해야 합니다.

 

배터리  수명이 다름

아이폰의 배터리 수명은  다른 스마트폰과 마찬가지로 사용자의 스마트폰 사용량에 따라 달라집니다. 아이폰을 계속 사용한다면 안드로이드폰과 비교해서 배터리 수명에 큰 차이가 없습니다.  하지만 아이폰을 사용하지 않을 경우에 비교해 보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 비해 배터리 수명이 훨씬 더 길어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충전 시 80%가 되면 절전 모드로 자동전환 되며, 80%가 넘는 상태에서 충전을 시작할 경우에는 절전모드로 전환이 되지 않습니다.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자주 함

아이폰을 사용하게 되면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자주 되는 것을 확인하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로 보안문제나 성능 관련 문제를 해결하기도 하고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기도 합니다.

또한 운영체제인 새로운 iOS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도 받게 되는데 주로 가을경에 업데이트가 배포됩니다.  아이폰의 보안과 성능 개선을 위해  배포되면 바로 업데이트 하는 것이 좋습니다.

 

안드로이드 충전 케이블을 버리면 안됨

아이폰은 상당히 빨리 충전이 되지만,  아이폰 전용 충전기를 이용해야만 하며, 다른  기기는 충전할 수 없습니다. 

아이폰을 사용하더라도 무선 헤드폰/이어폰을 충전할 때는 안드로이드용 충전 케이블을 이용해야 합니다.  여행이나 출장을 갈 때는 추가로 아이폰용 충전 케이블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 다른 아이폰 인터페이스

아이폰은 독특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모티콘도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 다른데 더 입체적입니다. 아이폰에서는 개인 아바타로 이모티콘도 만들 수 있으며 메시지에서 스티커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의 내구성이 더 좋을 수 있습니다.

아이폰은 디자인이 좋고 가볍지만 쉽게 깨질 수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실험에 의하면 아이폰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보다 더 내구성이 뛰어 납니다.

 갤럭시 S21은 30분 동안 1.5미터 깊이의 수심에서 견딜 수 있지만 아이폰 12의 경우에는 30분동안 6미터 깊이의 수심에서 견딜 수 있습니다.

 

아이폰은 커스터마이징에 제한이 있음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은 많은 커스터마이징을 할 수 있지만, 아이폰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 달리 커스터마이징에 제한이 있습니다.  맞춤 설정을 위해 탈옥을 할 수 있지만 악성 프로그램 및 기타 심각한 문제에 노출될 수 있기 때문에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삼성과 비교하기 힘든 아이폰의 A/S

전국 어디서나 쉽게 수리 받을 수 있는 삼성의 갤럭시 스마트폰에 비해, 애플 수리센터는 삼성의 절반 수준이고,   기기가 파손되거나 기능에 문제가 발생한 경우 배터리 교체 등 일부를 제외하고는 리퍼폰으로 교체하는 방식을 채택하고 있기 때문에 사용자들이 불만이 많습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아이폰으로 변경할 경우에는 많은 차이점과 어려움을 발견하게 되는데, 주로 운영체제의 차이에서 오는 문제입니다.  아이폰의 사용이 쉽지 않다고 여겨질 경우에는 최신 안드로이드 폰으로의 업그레이드도 고려해 볼만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