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스마트폰 이용팁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SOS 메세지 보내기 설정 방법 [스마트폰 이용팁]

트레브 2021. 8. 25.

SOS 메세지 송신 기능이 탑재된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

응급 구조 요청을 보낼 상황에 생기는 것을 바라는 사람은 없겠지만, 미리 준비는 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삼성 갤럭시스마트폰에 는 SOS 메세지 송신 기능을 탑재하고 있어서  간단한 설정만으로 비상시에 구조 요청을 보낼 수 있습니다.

갤럭시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다면 비상 시에 생명을 구할 수도 있을 이 기능을 설정해 놓는 것이 좋습니다.

SOS 메세지를 보내기 위한 설정

설정을 위해 홈 화면을 위에서 아래로 밀어내려서 빠른 설정 창을 열고 "설정" 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표시된 메뉴 중에서 "유용한 기능" 을 선택합니다.

유용한 기능 메뉴에  바로 "SOS 메세지 보내기" 가 있습니다.

SOS 메세지 보내기 를 열면 처음에 사용안함으로 설정되어 있는데 터치해서 "사용함"으로 변경합니다.

SOS 메세지 송신은 전원/사이드 버튼을 눌러서 하는데,  3번과 4번 중에 선택할 수 있습니다.  즉 3번을 선택하면 전원버튼을 연속으로 3번 눌렀을 때 SOS 메세지가 송신되는 것입니다. 

횟수 선택 후 "계속"을 선택합니다.

SOS 메세지 송신을 위한 권한 설정을 확인하고 시작을 선택합니다.

다음은 SOS 메세지를 받는 사람을 등록할 차례입니다. 메세지를 받을 사람을 새롭게 입력할 수도 있고 연락처에 저장된 사람을 선택할 수 도 있습니다.

새롭게 번호를 등록할 경우에는 이름과 전화번호를 입력하고 저장을 터치해서 등록을 마칩니다.

"+" 를 터치해서 메세지 받는 사람을 추가할 수 있고, 쓰레기통을 터치해서 삭제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커서를 터치해서 메뉴로 돌아갑니다.

SOS 메세지 송신 시에는  전면, 후면 카메라로 촬영한 사진과, 5초 동안의 주변 소리를 녹음한 파일이 첨부되는데,  사진과 녹음파이을 송신되지 않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제 SOS 메세지를 보내기 위한 모드 설정이 완료되었습니다.

SOS 메세지 발신하기

갤럭시 S10과 같이 전원 버튼이 오른쪽에 하나 있는 경우에는 전원버튼을 3번, 4번으로 설정했으면 4번 연속으로 누르면 SOS 메세지가 송신됩니다.  갤럭시 S20, 21 과 같이 오른쪽에 볼륨 버튼과 측면 버튼이 있을 경우에는 측면 버튼을 3번 혹은 4번 눌러서 SOS 메세지를 송신합니다.

전원 버튼을 연속으로 3번 누르고 나면 위와 같은 메세지가 표시됩니다.  이때  "취소"를 눌러서 메세지 송신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잠시 후 "SOS 메세지 보내는 중" 이 표시됩니다.

SOS 메세지가 송신되고 나면 30분 마다 위치 변화를  등록한 연락처로 계속 보내게 됩니다.  계속 보내는 것을 원하지 않으면 창을 열어서 "취소" 할 수 있습니다.

SOS 메세지 수신 

SOS 메세지를 받도록 등록된 사람은 전면 카메라로 찍은 사진, 오디오 녹음파일, 후면 카메라로 찍은 사진, 그리고 구글 지도에서 위치확인이 가능한 링크를 문자 메세지로 받게 됩니다. 

제휴 링크를 통한 구매에 대해서 구매처로부터 소정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구매자에게 추가로 발생하는 비용은 없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