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스마트폰 이용팁

어린 자녀나 가족의 위치를 실시간으로 쉽게 파악할 수 있게 해 주는 안드로이드 위치 공유 무료 앱 [스마트폰 이용 팁]

트레브 2021. 8. 31.

가족이나 친구의 안전을 확인하기 위해 위치를 실시간으로 파악하고 싶을 경우가 있습니다.  자신의 실시간 위치를 타인의  계속 확인할 수 있는 것은 소름끼치는 일이지만, 안전을 위해서 필요한 경우도 있습니다.

Glympse

Glympse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가장 인기있는 위치파악 앱 중 하나로 친구, 가족의 GPS 위치를 빠르고 쉽게 공유할 수 있습니다. 이 앱의 장점 중 하나는 타인의 위치를 확인하기 위해서 가입할 필요가 없이 인터넷 연결만으로 위치를 확인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Glympse는 정해진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위치 공유가 만료되기 때문에,  실수로 위치 공유를 해지하지 않아도, 계속 위치를 송신하지 않습니다.

Glympse 구글 플레이 스토어 에서 다운로드 받기

 

Family Locator

패밀리 로케이터는  아이가 있고 자신의  위치를 가족 등에게 계속 송신하고 싶을 때 사용하기 좋은 앱입니다. 가족 중 앱을 사용하는 다름 사람의 실시간 위치도 볼 수 있으며 기본 메시지 서비스가 있어서 연락도 가능합니다.

어린이의 안전을 위해  부모들이 사용할 수 있는 SOS 버튼이 있는데,  이 버튼을 누르면 즉시 자녀의 위치가 표시됩니다.  가족 여행을 하거나, 아이들이 혼자 돌아다니기 쉬운 넓은 공공장소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또한 자녀가 학교, 학원, 친구 집과 같은 특정 목적지에 도착지에 도착했을 때 알림을 받도록 알람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안전하지 않은 구역도 설정할 수 있어서 자녀가 경계를 넘으면 부모는 경고 메시지를 수신하게 됩니다. 이 앱은 Glympse와 달리 앱이 설치되어 있어야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Family Locator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기

 

A-GPS Tracker

가족의 위치 공유에 초점을 맞춤 앱과 달리 A-GPS Tracker 는 등산, 캠핑 등과 같은 레저활동을 즐기는 사람들이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낯선 곳에서 하이킹을 하는 것은  위험을 초래할 수 있고, 날씨가 급변함에 따라 길을 잃기도 쉽습니다. 이 앱의 개발자들은 등산객들을 염두하고 만들었기 때문에 지도에서 고도와 함께 위치의 경도, 위도 좌표가 제공합니다. 또한 사람 사용자의 경로를 불러와서  그 경로에서 너무 멀리 벗어날 경우에는 경보움이 울릴 수도 있습니다.

A-GPS Tracker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기

 

Geo Tracker

Geo Tracker 는  A-GPS Tracker 와 같은 주로 야외활동을 하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한 앱이지만 다른 환경에서도 사용가능 합니다.  지도에 위치를 표시할 뿐만 아니라 속도, 고도, 상승과  하강, 경사와 같은 여러 추가 데이터도 제공합니다. 모든 경로는GPX 및 KML 형식으로 저장되므로 구글어스와 같은 앱으로 가져올 수도 있습니다.

이 앱은 친구나 가족과 위치를 공유할 수 있기 때문에  연락이 없을 경우 가족들의 스마트폰에서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Geo Tracker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기

 

구글 지도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쉽게 이용할 수 있는 구글 맵 앱에도 친구, 가족과  위치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미팅 상대방에게도 만남을 위한 위치도 공유할 수 있습니다. 구글 맵에서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위치 공유를 할 수 있습니다.

구글 지도 앱을 열고 오른쪽 상단 모서리에 있는 프로필 사진을 누릅니다.

메뉴에서 위치 공유를 선택하고 “위치공유” 를 다시 선택합니다.

공유 기간을 설정하거나 이 기능을 사용 중지할 때까지를 선택 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 연락처 목록에서 공유할 사용자를 선택합니다.

 

구글 맵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다운받기

 

Life360

Life360은 "서클”을 사용하여 위치를 공유하는 사용자를 관리합니다.  “서클”은 위치를 공유할 때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가족들은 같은 서클로 해서 위치공유를 하는 동안에, 같이 여행하는 친구들을 한  새로운 “서클” 로 구성해서  여행 하는 동안 위치를 공유하고 여행이 끝나면 공유를 끝낼 수 있습니다.

각 서클은 써클 구성원만 볼 수 있는 지도와  메시지 서비스가 있습니다.

Life360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다운받기

 

GeoZilla Family GPS Locator

지오질라 패밀리 GPS 로케이터는 다른 위치 공유 앱과 달리 GeoZilla 패밀리 GPS 로케이터는 중요한 위치 변경기능을 통해 스마트폰 배터리 사용을 줄여줍니다.  집 가까운 곳에서는 위치추척이 되지 않고 집에서 멀어진 후에 위치 추적이 시작됩니다.

 또한 가족 구성원이 목적지에 도착할 때 알림, 지도에서 일주일 분량의 위치 기록 보기, 공유 작업관리 목록을 통해 가족 구성원과 위치 기반 작업을 할당하는 기능 등도 이용 가능합니다.

 

GeoZilla Family GPS Locator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다운받기

 

제휴 링크를 통한 구매에 대해서 구매처로부터 소정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구매자에게 추가로 발생하는 비용은 없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