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기/아시아

[터키,괴레메] 이름만큼 멋진 으흘랄라 계곡 (Ihlara Valley)

트레브 2011. 11. 7.



[터키,괴레메] 이름만큼 멋진 으흘랄라 계곡 (Ihlara Valley)


 

 

 



창 밖으로 보이는 아름다운 경치는 다음 목적지에 대한 기대감을 급상승시켜 줍니다.




 





으할랄라 (Ihlara) 계곡.  으흐 랄라~~   이름부터 왠지 즐거울 것만 같습니다. 




 

    




악셀레이(Aksaray) 에서 40km 정도 떨어진 곳에 위치한  으흐랄라 계곡은  화산암 지대를  흐르는 16km 의 협곡입니다.  이 계곡은 로마의 박해를 피해 숨어 지낸  기독교인들이  은신처로 가장 먼저 사용된 곳입니다.  계곡을 흐르는 풍부한 물과  계곡의 수 많은 동굴은  은신처로서는 최적의 환경을 제공했을 것입니다.




 

 




계곡엔 교회 유적득의 동굴도 많이 있지만 인위적인 적인 것보다는 아름다운 자연을 보며 걷는 것이 더 즐겁습니다. 



 

 

 




계곡에 있는 수많은 자연 동굴을 확장해서 피난처를 만들었습니다.  집 위에 있는 조그마한 구멍은 비둘기 둥지로 비둘기의 배설물을 모아서 거름으로 쓰거나 불을 지필 때 사용했습니다.

 


 

 

 





트렉킹 자체는 힘들지 않으나 시간대가 점심 시간을 많이 지난 시간이기 때문에  트렉킹의 말미엔 심한 허기를 느끼게 됩니다.  그린투어를 하실 때는 반드시 아침을 푸짐하게 먹는 것이 필요할 듯 합니다.



 

 





많이 지칠 무렵에 드디어 식당에 도착했습니다.  이미 많은 사람들이 식사를 하고 있더군요.  




  




강 위에서 먹는 식사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고소한 스프는 빵과 아주 잘 어울립니다.   빵에 찍어 먹으면 더욱 맛있죠.



 





그리고 메인으로 나온 무쇠그릇에 담겨진 치킨 케밥 입니다.  맛은 있지만 허기를 채우기엔 부족한 감이 많습니다.




 




저 뿐 아니라 다른 여행객도 깨끗이 그릇을 비웠습니다. 







푸른 하늘을 날아다니는 꽃씨는  으흘랄라 계곡을 더욱 아름답게 합니다. 

제휴 링크를 통한 구매에 대해서 구매처로부터 소정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구매자에게 추가로 발생하는 비용은 없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