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기/오세아니아,아프리카

시드니를 가장 쉽게 둘러볼 수 있는 방법 시드니 익스플로러 버스 (Sydney Exploer Bus) – 시드니 시티투어(Sydney City Tour) [호주 시드니 여행 관광지]

트레브 2014. 4. 22.

시드니를 가장 쉽게 둘러볼 수 있는 방법 시드니 익스플로러 버스 (Sydney Exploer Bus) – 시드니 시티투어(Sydney City Tour) [호주 시드니 여행 관광지]

 

시드니 익스플로러 본다이 투어 버스(시드니를 가장 쉽게 둘러볼 수 있는 방법 시드니 익스플로러 버스 (Sydney Exploer Bus) - 본다이 (Bondi)) 탑승을 마치고

차이나 타운에서 간단한 식사를 하고 (시드니 차이나타운 추천맛집 마스 스터 프라이  )

센트랄 스테이션에서 시티투어버스를 탑승했습니다. 

시티투어 버스는 본다이버스와 달리 새 버스이고  한국어도 지원합니다. 

탑승 시 검표원이 나누어주는 이어폰을 오디오잭에 꽂고 채널을 “6” 으로 선택하면 한국어 안내방송을 들을 수 있습니다.

공짜로 주는 이어폰의 음질은 별로이기에 본인 이어폰이 있다면 본인 것을 사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안내방송에서는 이 UTS 빌딩을 시드니에서 가장 못생긴 빌딩이라고 하더군요. 

너무 평범해 보이긴 하네요.

온통 풀로 덮인 빌딩은 도심 속의 숲을 보는 것 같네요.

멀리 시드니 타워가 보이고  왼쪽 전면에 보이는 빌딩은 호주 수영 영웅 이안 소프의 이름을 딴 수영장입니다.

빅토리안 스타일의 건물들도 보입니다.

버스는 이제 달링하버로 왔습니다.   왼쪽은 해양박물관 오른쪽은 하버사이드 쇼핑센터죠.

달링하버를 쭉 돌아서 보이는 이곳은 중국우정 정원이 보입니다.

저는 가보지 않았지만 다녀왔던 사람들의 평은 괜찮은 것 같습니다.

달링하버의 반대편입니다.  전기열차를 탑승하면 달링하버를 더 편하게 구경할 수 있겠네요.

멀리  시드니 하버브리지가 보이네요.

버스는 시드니 하버 브리지 밑을 지나갑니다.

그리고 시드니 오페라 하우스가 보이는 더 락 지역입니다.

더 락은 유럽계 이주민이 처음으로 정착한 곳으로 역사 깊은 곳이죠.

투어 버스는 종점인  서큘라 키에서 잠시 정차합니다.  그 동안 자신의 인형과 인증샷을 찍은 사람도 있습니다.

저는 기다리는 동안 사람 구경 좀 했죠.

승객을 태운 버스는 다시 출발합니다.

스트랜드 아케이드는  빅토리안 시대의 모습을 그대로 간직한 아케이드죠.


.


빅토리아 빌딩은 피에르 가르댕이 극착한 아름다운 빌딩이죠.

시드니 타운홀은 만남의 장소로 많이 사용되는 곳입니다.

버스는 복잡한 도심에서 좀 지체되는데  그럴 땐  거리의 사람들을 구경하면 되죠.

킹스크로스 지역은 낮에는 특별할 것이 없는 동네지만 밥이 되면 화려하게 변하는 홍등가입니다.

밤에는 혼자 다니는 것을 피해야 할 우범 지역이기도 합니다.

버스는 해군기지가 있는 울루물루 베이 (Woolloomooloo Bay) 를 지납니다.

그리고 울루물루  베이의 또 다른 명물은 핫도그로 유명해 전세계 유명인들도 찾는다는  해리스 까페 드 휠스  까페입니다. 

다음 목적지는 시드니의 랜드마크 오페라하우스 입니다.

타일로 만들어진 시드니 오페라하우스는  햇빛을 받아 아름답게 금빛으로 빛납니다.

오페라 하우스 내부의 휴게실 까지는 누구나 입장 가능합니다.

오페라 하우스는 시드니의 또 다른 랜드마크인 하버브리지와 서큘라 키를 잘 감상할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하이드 파크 배럭 뮤지엄 (Hyde Park Barracks Museum) 은

1819 년에 지어진 조지안 양식의 건물로 원래는 죄수의 숙소로 만들어진 건물입니다.

세인트 메리 성당(St Mary's Cathedral) 이 가장 아름다울 때는  석양을 받는 늦은 오후입니다.

시드니 익스플로러 버스는 시드니의 가장 쉽게 둘러볼 수 있는 방법입니다.   

관련링크

시드니 익스플로러 (Sydney Exploer Bus) 시티 투어 버스 예약페이지

시드니 블루마운틴 투어(Blue Mountain Tour)  예약 페이지 

시드니 패스 (Sydeny pass)  예약 페이지

 

제휴 링크를 통한 구매에 대해서 구매처로부터 소정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구매자에게 추가로 발생하는 비용은 없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