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기/아시아

호치민의 전망을 즐기기 좋은 Bitexco Financial Tower Eon Heli bar [호치민 추천 명소]

트레브 2017. 9. 28.

독특한 형태의 비텍스코 파이낸셜 타워(BITEXCO FINANCIAL TOWER) 는 지상 67층, 267m 로 호치민 어디에서나 찾아볼 수 있는 랜드마크다.  2010년 완공당시에는 베트남에서 가장 높은 빌딩이었지만 2011년 경남 랜드마크 72가 완공되며 그 타이틀을 뺏겼다.   

비텍스코 파이낸션 타워의 49층에는 호치민 시내를 조망할 수 있는 사이공 스카이 덱(SAIGONG SKY DECK) 이 있다. 물론 공짜는 아니다 . 성인 200,000 VND,  어린이, 노인, 장애인 130,000 VND 이다.  200,000 VND 은 약 1만원정도로 베트남 물가에 비하면 상당히 비싼 가격이다.  

하지만 조금 더 저렴하게 호지민의 전망을 감상하는 방법도 있다.    바로 51층의 EON HELI BAR를 방문하는 것이다. 


정문으로 들어와서 에스켈레이터를 타고 올라오면 인포메이션이 보인다. EON HELI BAR 에 가는 길을 물어보면 잘 알려준다.


엘리베이터를 타고 위로 올라올라 간다.  

EON HELI BAR 란 이름은 바에서 볼 수 있는 이 헬기장 때문에 붙여진 이름인 듯 하다.

한 낮인데 바에 손님이 제법 있다.  상당 수가 관광객으로  사이공 스카이 덱(SAIGONG SKY DECK) 대신 이곳을 방문한 것 같다. 

바에서 가장 저렴한 음료는 탄산음료로 9,9000 VND 약 5천원 정도.  생수는 맥주와 같은 가격.

스무디는 169,000 VND  여기에 서비스 차지 5% 세금 10%로 또 붙게 되니 바의 가격이 결코 저렴하지는 않다. 

하지만 물 한모금도 주지 않는 스카이덱에서 200,000 VND 을 소비하는 것보단 나은 선택인 듯하다. 



비가 오고 흐린 날에 바를 방문해서 전체적으로 흐리다. 


다른 곳은 잘 모르겠지만 빨간 지붕으로 덮인 벤탄시장은 눈에 잘 뛴다. 

기대하지 않았는데 맥주 안주도 제공된다.  

그리고 시원한 타이거 맥주.  높은 곳에서 마시니 더 시원하다.  

맥주보다 비싼 망고 스무디.  망고 외에 다른 것이 거의 들어가지 않은 듯 아주 진한 맛이다.  

높고 멋진 건물들 옆으로는 녹슨 함석지붕 집들이 보인다. 다음에 방문했을때는 보기 힘들 수도 있겠다. 


벤탄시장, 통일궁을 비롯한 호치민의 경치를 파노라마로 볼 수 있다.  

날씨가 좋은 날 석양 무렵에 방문한다면 더 환상적인 모습을 볼 수 있을 것 같다. 

멋진 경치와 시원한 음료에 대한 대가는 마지막에 치룬다. 





BITEXCO FINANCIAL TOWER 주소 : 36 Hồ Tùng Mậu, Bến Nghé, Hồ Chí Minh, Bến Nghé Hồ Chí Minh, 

SAIGONG SKY DECK 입장료 :  성인 200,000 VND,  어린이, 노인, 장애인 130,000 VND 

SAIGONG SKY DECK 운영시간 : 0930 ~ 2130



제휴 링크를 통한 구매에 대해서 구매처로부터 소정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구매자에게 추가로 발생하는 비용은 없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