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기/아시아

호치민 베트남 가정식 요리 추천 레스토랑 시클로 레스토(Cyclo Resto)[베트남 호치민 맛집]

트레브 2017. 9. 26.

호치민에서 베트남 가정식을 맛보기 위해 찾아간 식당은 여행자들에게 좋은 평을 받고는 시클로 레스토랑이다. 

주소를 보고 찾아갖는데, 식당이 있을 것 같지 않은 골목으로 우리를 안내했다.  

골목끝까지 가자 외국인들도 보이기 시작하는 것이 제대로 찾은 듯 하다.

Cyclo Resto (Vietnamese Family Meal)  제대로 찾아왔다. 

세계각국에서 온 손님들이 남긴 다양한 낙서들로 벽이 도배되어 있다.

1층에는 테이블이 몇개 없지만 자리가 부족하다면 2층도 이용 가능하다.

벽에는 세계 지도가 장식되어 있고 각국의 화폐도 장식되어 있다.  

우리가 주문한 것은 6코스 베트남 가정식 요리  1인 150,000 VND 이다.

에피타이저로 나온 메뉴는 Deep Fried Spring Rolls 튀긴 춘권이다. 


바삭바삭한 춘권의 안에는 오동통한 새우가 들어있다.  기름지지만 식욕을 돋구워 준다.  

그냥 먹어도 맛있고 딥에 찍으면 더 맛있다.

본격으로 식사를 위해서 쌀밥도 준비되고 

두번째 메뉴는 Green Melon Soup with Shrimp . 처음 먹어보는 음식인데 익숙한 맛이다. 한국에서 이와 비슷한 호박 국을 먹었던 것 같다.  간이 적당하게 되어 있어서 밥과 함께 먹기 좋다. 

Stir Fried Vegetables with Pork . 돼지고기와 함께 볶은 그린빈. 간장 베이스의 소스로 역시 

이제 식사 본격적으로 식사를 시작해야지.

Stewed Fish in a Clay pot. 뚝배기에 한 생선조림이다. 생선의 종류는 알기 힘들기만 이것 역시 입맛에 잘 맞는다. 

식사의 마지막 메뉴는 Fried Chicken with lemongrass. 레몬그라스의 독특한 향과 카레소스가 조화롭다.   

국물도 남기지 않고 깨끗하게 비웠다.  모든 음식들을 다 맛있게 먹었다.   

코스의 마지막은 베트남 에그커피.

하노이에스는 에그커피를 뜨거운 물에 중탕해서 나오는데, 이곳에는 초로 가열해서 제공한다. 

달걀 비린향은 전혀 없고 고소하다. 

150,000 VND  한국돈 약 7,500 에 즐긴 베트남 6코스 정식. 

다음에 호치민을 방문하면 또 다시 들리고 싶다.  


씨클로 레스토(Cyclo Resco) 주소 :  Unit 28 No 6 Cách Mạng Tháng Tám, Bến Thành Ward , District 1, Bến Thành, Quận 1, Hồ Chí Minh 


제휴 링크를 통한 구매에 대해서 구매처로부터 소정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구매자에게 추가로 발생하는 비용은 없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