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기/아메리카

아바나 추천 숙소 애비스 까사 인 쿠바 (Aby's Casa in Cuba) 아나바 숙소 예약하기, 인터넷으로 쿠바 숙소 예약하기 [중남미 쿠바 여행, 아바나 하바나]

트레브 2015. 11. 27.

아바나 추천 숙소   애비스 까사 인 쿠바 (Aby's Casa in Cuba) 아나바 숙소 예약하기, 인터넷으로 쿠바 숙소 예약하기  [중남미 쿠바 여행, 아바나 하바나]

아바나 숙소 예약

인터넷으로 모든 여행의 거의 모든 것이 가능한 시대에 살고 있는 우리에게 쿠바의 오프라인 환경은 많이 낯설게 느껴집니다. 많은 여행자들의 아바나의 숙소를 예약하기 위해 뒤집어진 앵커모양의 표시가 있는 까사를 찾아 배회하곤 합니다.  하지만 제가 제일 싫어하는 것 중 하나가 무거운 짐을 들고 숙소를 찾아 돌아 다니는 것이죠. 

제가 다른 나라의 숙소를 예약하기 이해 이용하던 사이트인    가격비교 사이트 세이브호텔(savehotel.co.kr) ,  호텔 예약 사이트 부킹닷컴(booking.com)  에서는 쿠바의 숙소를 예약할 수 없었습니다.  전세계의 호스텔과 저가 호텔을 예약할 수 있는 사이트인 호스텔월드 (HostelWorld)호스텔부커스(HostelBookes) 에서도 아바나를 비롯한 쿠바의 숙소는 찾아볼 수 없었습니다.

비싼 인터넷 비용 때문에 여행객들의 인터넷 이용이 쉽지 않지만, 쿠바도 인터넷은 연결된 나라입니다. 분명 쿠바의 숙소를 예약할 수 있는 사이트가 있을 것이란 믿음으로 열심히 인터넷을 검색해서   호텔스클릭(Hotelsclick)  을 찾았습니다.  이 호텔예약 사이트는 이탈리아에 본사를 두고 있는 회사로 쿠바의 아바나를 비롯한 바라데로의 리조트들도 예약 가능합니다.   트리바고(Trivago) 에서도 쿠바의 호텔 예약이 가능한데,  이 사이트에서는 검색되는 아바나의 호텔이 별로 많지 않습니다.   호텔스클릭(Hotelsclick) 에서 아바나의 호텔을 검색하면 저렴한 호텔은 40달러 대부터 비싼 호텔은 200달러가 넘어가고 800달러가 넘는 최고급 호텔도 있습니다.   저 처럼 가난한 배낭 여행객에게는 하루 47달러의 숙박료로 부담스럽습니다.

아바나 까사 예약

더 저렴한 숙소를 찾으려면 쿠바의 정부 공인 민박인 까사를 이용해야 하는데,  당연히 인터넷으로 예약은 불가능 합니다.  그래도 열심히 찾아본 결과 이메일로 쿠바의 까사를 예약할 수 있는 곳을 찾았습니다.  바로 쿠바렌트어룸닷컴(cubarentaroom.com)  인데 이 사이트에서 바로 예약은 불가능 하지만 사이트에 개시된 까사의 사진과 시설, 이용 요금 등을 확인 하고 그 까사의 메일주소로 예약메일을 보내서 예약을 하는 방법입니다. 

 

이 사이트에서 제가 선택한 까사는  애비스 까사 인 쿠바 (Aby's Casa in Cuba)  입니다.  까사의 이메일 주소  info@casaincuba-aby.com   로 예약 메일을 보내니

곧 예약확정 메일을 아래와 같이 받을 수 있었습니다.   숙박료는  1박에 30 CUC ,  아침은 1인당 5CUC ,  공항 픽업비용은 25 CUC 입니다.

Many thanks for you enquiry.

I am pleased to advice that we do have availability for a double rooms from 22 - 24 June 2015.

The price is CUC30.00 per room and night. The price includes Cuban coffee and filtered water throughout the day, towels and a daily cleaning service.

However it does not include breakfast which is optional and can be added on the spot for a supplement of CUC5.00 per person and day.

We also offer lunch and dinner on request basis.

We recommend to book a private airport transfer on arrival for a price of CUC25.00 per way (max 3 persons per car).

If you wish to book this service, please send us your full flight details.

Let me know if you wish to confirm the room.

Un cordial saludo

Aby

==================================================================================================

I hope this e-mail finds you well.

I just wanted to re-confirm your reservation with us from 22 - 24 June 2015 as well as the airport transfer.

Please find below our address and contact details:

Calle Amistad 159

Apto. 2, entre Neptuno y Virtudes, Centro Habana

Ciudad Habana

Mobile: +53 53 588 431

I look forward to welcoming you soon.

Un cordial saludo

Aby

애비스 까사 인 쿠바 (Aby's Casa in Cuba)

예약은 메일로 무사히 마쳤고 숙소에서 수배해 준 운전사는 비행기가 연착되어 상당히 오랜 시간을 기다렸음에도 불구하고, 친절하게 우리를 맞아서 숙소까지 안전하게 데려다 주었습니다.  한밤 중에 도착해서 숙소의 외관을 제대로 보지 못했는데 낮에 확인 한 숙소 주변은  빈민가의 느낌이 물씬 납니다.  하지만 치안이 양호한 쿠바에서 위협을 느낄만한 일은 없었습니다.

 

정부 공인 까사에는 이렇게 앵커가 뒤집어진 듯한 모양을 하고 있는 로고가 붙어 있습니다.  4층 높이의 건물에는 당연히 엘리베이터는 없어서 계단을 이용해야 합니다.

 

방에는 깨끗하게 준비된 더블침대와 싱글침대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시원한 바람이 나오는 LG 에어컨.  쿠바에서 에어컨 없는 숙소는 많이 힘이 들겠죠.

깨끗하게 청소된 전용 욕실도 있습니다.    처음에 이 숙소에서 2박을 하고 바라데로로 떠났다가 다시 아나바로 돌아와서 또 이 숙소를 이용했습니다.  깨끗하고 좋은 위치의 숙소가 아주 맘에 들어서 다시 예약한 것이죠.

전에 사용하던 객실보다 한층 위에 있는 객실로 역시 깨끗하게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가장 맘에 들었던 것은 전에 사용하던 객실에는 없던 발코니였습니다. 

발코니 의자에 앉아서 사람 구경을 하는 것 만으로도 즐겁습니다.  시원한 모히또와 함께라면 더욱 행복하죠.

 

애비스 까사 인 쿠바 (Aby's Casa in Cuba) 의 조식

무료로 아침을 제공하는  까사도 있지만 종종 있지만 이 까사는 아침식사 비용은 1인 5CUC 입니다.    깨끗하게 세팅된 테이블 위로 먼저 신선한 열대 과일이 준비됩니다.  한국에서는 식사전에 단 것을 못 먹게 하는데 중남미에서는 항상 과일이 식전에 나오는 것 같습니다.  새콤 달콤한 과일을 먹고 나는 식욕이 돌죠. 

메인으로 나오는 것은 빵, 햄 그리고 오물렛입니다.  저는 빵을 반으로 갈라서 햄과 오물렛을 넣어 샌드위치를 만들어서 먹었죠.  

샌드위치는 쥬스와 함께 먹었는데 준비된 쥬스는 망고 100 % 의  달콤한 쥬스입니다.   쥬스가 너무 맛있어서 병을 다 비웠죠.  

마지막으로 진하게 내린 커피를 한잔하며 식사를 마무리 합니다.  1인  5CUC 조금 비싸다는 생각도 들지만 이 정도 수준의 아침이면 돈 주고 먹을 만 합니다.   아바나 Centro 에서 맛있는 아침식사를 할 수 있는 깨끗한 숙소를 원하시면  애비스 까사 인 쿠바 (Aby's Casa in Cuba) 를 추천합니다.

애비스 까사 인 쿠바 (Aby's Casa in Cuba)

주소 : 

Calle Amistad 159  Apto. 2, entre Neptuno y Virtudes, Centro Habana Ciudad Habana

전화: +53 53 588 431

이메일 : info@casaincuba-aby.com  

관련 링크

쿠바 호텔 예약  사이트 :  호텔스클릭(Hotelsclick)  ,  트리바고(Trivago) 

쿠바 까사(민박집) 예약  사이트 :  쿠바렌트어룸닷컴(cubarentaroom.com)

 

제휴 링크를 통한 구매에 대해서 구매처로부터 소정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구매자에게 추가로 발생하는 비용은 없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