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스마트폰 이용팁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Sound Assistant를 이용해 앱 별로 볼륨 설정하는 방법 – 스마트폰 이용팁

트레브 2023. 10. 4.

컴퓨터에서는 별로 볼륨을 조절할 있지만 스마트폰에서는 모든 앱에서 같은 볼륨을 사용해야 해서 불편합니다.  하지만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Sound Assistant” 이용해서 별로 볼륨을 설정할 있습니다.

 

Sound Assistant 설치

별로 볼륨을 설정하기 위해서는 Sound Assistant 앱이 필요합니다.  Sound Assistant 앱은 Galaxy Store에서 설치할 있습니다. 

Galaxy Store 열고 Sound Assistant 앱을 검색한 설치합니다.

 

Sound Assistant 에서 개별 음량 설정할 추가

Sound Assistant 설치가 완료되면 앱을 열고  개별 음량 선택합니다.

개별 음량 설정할 앱을 모두 선택합니다.

오른쪽 상단의 메뉴를 선택 추가를 터치해서   선택을 마칩니다. 

 

개별 음량 설정하기

앱이 추가 되었으면  개별 음량메뉴에서  앱별로 원하는 음량으로 설정할 있습니다.

 

Sound Assistant 에서 개별 음량 설정한 삭제

앱을 잘못 선택했거나 이용 개별 음량 설정이 필요 없어진 앱이 있을 경우에는 삭제할 있습니다.

 Sound Assistant 에서 개별 음량 선택  오른쪽 상단의 메뉴를 선택 삭제를 터치합니다.

개별 음량 설정 삭제를 원하는 앱을 선택하고 삭제를 선택합니다.

 

음량 패널로  만들기

별로 볼륨을 설정할 있지만 음량 패널을 만들면 편리하게 개별 음량 설정할 있습니다.

Sound Assistant 에서 나마의 음량 패널 만들기메뉴를 선택합니다.

상단의 스위치를 켜서 사용 으로 바뀌게 합니다.

하단의 직접 설정을 선택합니다.

패널 펼침선택하고 툴바 기능 표시”, “ 음량 활성화 합니다.

이제 모든 설정이 완료되었습니다.

 

음량 패널로 개별 음량 설정

개별 음량 설정한 사용 스마트폰의 볼륨 버튼을 누르면 볼륨이 표시되고 상단에 메뉴가 표시되는 것을 확인할 있습니다.

메뉴를 선택한 슬라이더를 이용해서 앱별로 볼륨을 조절할 있습니다.

 

 

제휴 링크를 통한 구매에 대해서 구매처로부터 소정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구매자에게 추가로 발생하는 비용은 없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