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에서 프로그램으로 작업을 하던 중, 식사등의 이유로 로그아웃하거나 또는 재시작해야 할 경우가 있습니다. 로그인 후 작업을 재개하기 위해 다시 프로그램을 찾아서 실행해야 하지만, 윈도우 10에는 사용중이던 앱을 재실행할 수 있는 설정이 있습니다. 간단한 설정으로 조금 더 편해질 수 있습니다.
시작메뉴를 를 클릭하고 "설정" 을 클릭해서 설정메뉴를 엽니다.
설정에서 "계정" 을 클릭합니다.
계정메뉴의 왼쪽 사이드바에서 "로그인 옵션" 을 선택합니다.
"앱 다시 시작 메뉴"에서 스위치를 클릭해서 "켬"으로 설정합니다. 그리고 설정창을 모두 닫으면 설정이 완료됩니다.
잠깐 자리를 비운사이 로그아웃을 했다가 다시 돌아와서 로그인을 하면 "재실행 가능한" 프로그램들이 자동으로 실행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든 프로그램이 재실행되는 것은 아니고 "유니버설 윈도우 플랫폼" 으로 개발된 프로그램과 최신 인터넷 브라우저가 재실행될 수 있습니다.
'IT > 컴퓨터 이용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컴퓨터의 마우스와 키보드가 작동하지 않을 때 [윈도우 10 이용팁] (0) | 2021.02.07 |
---|---|
자주 사용하는 앱 시작메뉴에 표시되게 하기 [윈도우 10 이용 팁] (0) | 2021.02.05 |
크롬 브라우저를 열 때 이전에 사용하던 탭과 웹페이지가 열리도록 설정하기[크롬 이용팁] (0) | 2021.02.03 |
키보드의 윈도우 로고 키가 작동하지 않을 때 해결 방법[윈도우 10 이용팁] (0) | 2021.02.01 |
윈도우 화면을 2,3,4,개로 분할해서 편리하게 작업하기 [윈도우10 이용팁] (1) | 2021.01.30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