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컴퓨터 이용팁

윈도우 화면을 2,3,4,개로 분할해서 편리하게 작업하기 [윈도우10 이용팁]

트레브 2021. 1. 30.

컴퓨터에 2~3개의 창을 동시에 띄우고 작업하는 것은 흔한일입니다.  2개의 화면을 동시에 보기위해서  앱의 창을 적당히 줄여서 볼수도 있지만 윈도우에서는 화면 분할을 지원하고 있어서  2~4개의 화면으로 분활해도 여러개의 창을 한꺼번에 보며 작업할 수 있습니다. 물론 여러 창을 한꺼번에 열려면 15인치 이상의 노트북이나 큰 화면의 데스크탑 컴퓨터로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윈도우 화면을 2개로 분할하기 

윈도우 화면을 분할하기 위해서는 먼저, 화면을 가득 채우고 있는 앱이 있다면 모서리에 커서를 가져가 클릭후 드래그해서 창을 작게 조절합니다.  

창이 적당한 크기로 축소되었다면 마우스의 커서를 타이틀바로 옮깁니다.  

타이틀 바에 커서를 클릭한 후 드래그 해서 커서를 화면의 가장자리로 옮깁니다. 

마이스크 커서가 보이지 않을 때까지 계속 드래그 하면, 화면 분할선이 표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커서를 놓으면 앱이 화면의 반을 가득 채우게 됩니다. 

반쪽 화면이 가득채워지고 나면 나머지 반쪽을 채울 앱을 선택합니다. 

클릭해서 선택하면 화면이 2분할 된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화면을 3개로 분할하기 

윈도우 화면을 2개로 분할했다면 3개로 분할하는 것도 어렵지 않습니다.  이번에는 타이틀 바에 커서를 놓고 클릭한 후 드래그 해서 가장자리가 아닌 "모서리" 쪽으로 옮깁니다. 

마이스크 커서가 보이지 않을 때까지 계속 드래그 하면, 화면을 4등분하는 화면 분할선이 표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커서를 놓으면 앱이 화면의 4분의 1을 가득 채우게 됩니다. 

화면의 왼쪽 반은 하나의 앱으로 채울 예정입니다.  그래서 화면 2분할 때처럼 타이틀 바에 커서를 클릭한 후  드래그 해서 커서를 화면의 가장자리로 옮깁니다.  화면 분할선이 표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첫번째 화면은 1/4로, 두번째 화면은 2/1 로  분할되었고 나머지 1/4 화면을 채울 앱을 선택하면 됩니다.  

3개의 화면으로 분할된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화면을 4개로 분할하기 

마지막 화면을 4개로 분할하는 것입니다.  타이틀 바에 커서를 클릭한 후  드래그 해서 커서를 화면의 모서리로 옮깁니다.  두번째, 세번 째 앱도 각각의 모서리로 옮겨서 화면을 채웁니다.  마지막 1/4 화면을 채울 앱은 클릭해서 선택하면 됩니다. 

4개의 화면으로 정확하게 분할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분할된 화면의 위치 변경

분할된 화면의 위치를 바꾸고 싶을 때는 바꾸고 싶은 화면을 선택하고 윈도우 키+ 방향키를 눌러서 화면의 위치를 바꾸거나 크기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휴 링크를 통한 구매에 대해서 구매처로부터 소정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구매자에게 추가로 발생하는 비용은 없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