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 사용하는 앱 시작메뉴에 표시되게 하기 [윈도우 10 이용 팁]

IT/컴퓨터 이용팁|2021. 2. 5. 18:57
반응형

윈도우 시작메뉴에 "자주 사용되는 앱"이 표시가 되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간단한 설정으로 자주 사용되는 앱이 시작메뉴에 표시되게 할 수 있습니다. 

시작메뉴에서  "설정" 을 클릭해서 설정을 엽니다.  윈도우 로고키 + I 의 단축키로도 열 수 있습니다. 

설정에서 "개인설정"을 선택합니다.  

왼쪽 사이드 메뉴에서 "시작" 을 선택합니다. 

"가장 많이 사용하는 앱 표시" 가  "

"으로 설정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장 많이 사용하는 앱 표시" 표시의 "스위치를 클릭해서 켬"으로 설정하면 끝납니다. 

시작메뉴를 열어보면 가장 많이 사용한는 앱이 표시가 되었습니다.  

개인 정보 보호를 위해 표시가 되지 않게 하려면  설정>개인설정> 시작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앱 표시"끄면 됩니다. 그리고 윈도우에서 어떤 앱을 자주 사용하는지 추적을 하지 못하도록 설정할 수 도 있습니다. 

"설정" 메뉴에서  "개인 정보" 를 선택합니다. 

개인정보 메뉴를 열면 일반메뉴가 표시됩니다.  여기서 "Windows 추적 앱 시작 프로그램에서 시작 및 검색 결과를 개선하도록 허용" 이 켜져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위치를 클릭해서 이 기능을 끕니다. 

"Windows 추적 앱 시작 프로그램에서 시작 및 검색 결과를 개선하도록 허용" 이 꺼졌습니다. 

이제 윈도우는 어떤 앱을 자주 사용하는지 추적할 수 없기 때문에 다른 사람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앱 표시" 를 켜서 확인해도 자주 사용하는 앱을 찾을 수 없습니다. 

 

 

반응형
제휴 링크를 통한 구매에 대해서 구매처로부터 소정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구매자에게 추가로 발생하는 비용은 없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