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기/아시아

[시리아,다마스커스] 다마스커스의 숨겨진 보석 알 하미디야 시장 (Al-Hamidiyah Souq)

트레브 2011. 10. 14.

[시리아,다마스커스]   다마스커스의 숨겨진 보석 알 하미디야 시장 (Al-Hamidiyah Souq)

 

천정이 다 덮여있는 알 하미디야 시장은 시라아에서 가장 큰 시장으로  422 m 의 길이를 자랑합니다.  

다마스커스 구시가로 가려면 반드시 거쳐야 하는 곳이지만 시리아인들의 삶을 엿볼 수 있는 흥미로운 곳입니다.

1885  년에  문을 연 박다시(Bakdash) 아이스크림은 이 시장의 명물입니다.  피스타치오가 듬뿍 박힌 이 아이스크림이 아주 유명합니다.

3세기 로마시대의 유적인 주피터 신전의 서문 에 이르러 알 하미다야 시장은 끝나고 구시가지가 이어집니다.

 

 

이곳은 주로 식료품을 팔고 있습니다.

배가 고플 땐 길가에서 파는 빵으로 충분합니다.  프랑스의 영향인지 초코렛이 듬뿍 들어간 크로와상이 아주 맛있습니다.

사진만 찍으려 했을 뿐인데 너무 무섭게 쳐다보네요.  얼른 발길을 돌렸습니다.

 

문으로 봐서는 가정집 같기도 한데 초등학교네요.  천진한 애들 얼굴에는 장난기만 가득합니다.

 

클래식한 페라리네요. 조금만 더 손을 봤으면 더욱 멋있었을 테지만,  여전히 포스는 대단합니다.

  

중동 여러 나라의 영향으로 시리아도 민주화 운동이 시작되었습니다.

대통령의 하야를 요구하는 국민과 무장 진압하는   바샤르 알-아사드 시리아 대통령.

더 이상 시리아 인들의 희생 없이 빨리 시리아도 민주화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제휴 링크를 통한 구매에 대해서 구매처로부터 소정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구매자에게 추가로 발생하는 비용은 없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