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기/아시아

코타키나발루 추천 바쿠테 맛집 쿵후 바쿠테 Kungfu Bak Kut Teh [코타키나발루 추천 맛집]

트레브 2018. 1. 16.


코타키나발루에서 처음 먹었던 바쿠테는 그리 만족스럽지 못했습니다.  바쿠테가 맛있다고 하는데,  제대로 된 곳에서 다시 한번 먹어보고 싶었습니다.  숙소로 돌아가는 길에 바쿠테 가게가 있는데  쿵후 바쿠테입니다.  이름만 보면 그리 신뢰가 가지 않지만 손님들이 많으니 일단 들어가 봤습니다. 



사진이 있어도 어떤 것을 주문해야 할 지 감도 잘 오지 않지만 Pork Ribs Bak Kut Teh 로 주문했습니다.  


식시는 뜨거운 물에 넣어서 제공됩니다.  살균을 위한 것이죠.   일단 청결함이 맘에 듭니다. 



각종 소스도 있습니다.  작은 그릇에는 소스를 담아서 먹으면 될 것 같습니다.  



바쿠테의 스프의 온도를 유지하지 위해 개인용 버너가 먼저 준비됩니다.   



바쿠테 스프의 그릇은 그리 크지 않습니다.  사진에서 보는 것과 같은 긴 갈빗살도 아닙니다.  


실물 모습에 실망을 하고 국물 맛을 보는데 국물이 진하고 시원합니다.   바쿠테는 한자어로 육골차라고 불리는데, 돼지 갈비에  여러 허브와 마늘을 넣고 푹 고은 요리로  이곳 사람들이 즐겨먹는 보양식입니다.   

우리나라 갈비탕과 비슷하지만 허브향이 진하죠. 하지만 거북한 향이 아니라서 한국인들도 좋아할 만 합니다. 





고기만 먹으면 좀 심심하지만 소스를 만들어서 찍어 먹으니 더 맛있습니다.  아쉬운 것은 양이 좀 적다는 것입니다.

다음에 방문을 하면 아채와 다른 반찬도 주문해서 더 푸짐하게 즐겨 보고 싶네요.   



쿵후 바쿠테 

주소 : 79, Jalan Gaya, Pusat Bandar Kota Kinabalu, 88000 Kota Kinabalu, Sabah, 말레이시아
영업 시간 : 매일 16:00 ~ 24:00


제휴 링크를 통한 구매에 대해서 구매처로부터 소정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구매자에게 추가로 발생하는 비용은 없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