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사진팁

초 간단 피부 보정

트레브 2010. 12. 21.


사진에 찍히는 대 부분은 사람들은 좋은 결과물을 원할 것이다.

사진기의 성능이 좋아 질 수록 얼굴에 가득한 분화구와 주근깨 여드름 등도 더욱 선명해 보이는데,

선명하게 찍힌 그런 결과물을 건넨다면 결코 좋은 반응은 기대할 수 없다. 

실제론 피부가 좋지 않더라고 결과물이 좋다면 잘 찍었다는 칭찬도 들을 수 있다.

간단히 포토샵을 이용해 피부를 보정하는 방법이 여기있다. 포토샵 버전은 CS3

1. 보정할 사진을 포토샵에서 연다. 이름 모를 외국처자 이다.

2. Ctrl + J 를 눌러서 레이어를 복제한다.

3. 복제한 레이어를 선택한 상태에서 오버레이를 선택한다.

 

4. Ctrl + I 를 눌러서 사진을 반전 시킨다.

5. Filter > other > High pass  를 선택하고 Radius 를 10 으로  OK

6. Filter > Blur > Gaussian Blur 를 선택하고 Radius 를 1.3 으로 주고 OK

7. 좌측 하단에 흰색 팔레트가 위에 검은색 팔레트에 아래에 있는 것을 확은 한 후  Alt 를 누른 상태에서 우측 하단에 있는 Add venter mask 를 선택한다.

8. 좌측 도구모음에서 브러쉬 툴을 선택한다. 

9.  브러쉬로 보정할 부분을 문지른다.  브러쉬 크기를 작게 할 때는  “ [ “    크게할 때는 “ ] “ 

많은 보정되긴 했지만 워낙 피부가 좋지 않아서 아직 좀 더 해야 할 것 같다.

Ctrl + Shift + E 를 눌러서 레이어를 합친다.

10. 도구 모음에서 spot healing brush tool 을 선택한다.

11. 힐링 브러쉬를 보정할 부분에 대고 문지른다.  완벽하지는 않지만 그래도 많이 보정 되었다.  원본 상태가 워낙 심해 더 이상은 힘들 듯 하다.

Ctrl + E 를 눌러서 레이어 합치고 , Ctrl + S 눌러서 저장.

제목은 초 간단 피부 보장인데,  이 정도면 상당히 복잡해 져 버린듯하다.  포토샵을 액션 기능을 이용해 간단히 보정하는 방법이 있다. 

아래 "Skin.atn" 파일을 다운 받은 후  더블 클릭하면 포토샵에 자동으로 액션이 추가 된다.


 

 

보정할 사진을 열고 액션에서 Skin 을 선택한 후 Play selection 을 누르면 위 과정   2 ~ 7 이 자동으로 실행된다 .

그러고 나선 위의 과정 8 부턴 수동으로 하면 된다.  이 정도면 초 간단이라 할 수 있지 않을 까 ??

 

위) 보정 전   아래) 보정 후     처자의 피부가 많이 좋지 않아 더 이상은 힘들다. 너무 무리하면 인위적인 느낌이 날 것 같고…

원래 피부가 좋은 한국인 이라면 위에 있는 방법으로 하면 충분히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제휴 링크를 통한 구매에 대해서 구매처로부터 소정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구매자에게 추가로 발생하는 비용은 없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