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기/오세아니아,아프리카

멜버른의 아이콘, 멜버른 시민의 만남의 장소 - 플린더스 스트릿 스테이션 (Flinders Street Station) [호주, 멜버른]

트레브 2012. 6. 25.

멜버른의 아이콘, 멜버른 시민의 만남의 장소 – 플린더스 스트릿 스테이션 (Flinders Street Station) [호주, 멜버른] 

1854 년에 개장한 플린더스 스트릿 역은 멜버른과 역사를 함께 해온  멜버른의 아이콘으로 멜버른 근교를 연결하는 열차노선의 중심역입니다.

플린더스 스트릿 역이 멜버른 시민의 삶에 얼마나 깊숙이 스며 있는지는   “ I'll meet you under the clocks” 라는   멜버른 시민들에게 통하는 관용적인 표현에서도 알 수 있습니다.  “시계 밑에서 만나자” 라고 하면 플린더스 스트릿 역 정문 시계 밑에서 만나는 것으로 통합니다.

"I'll meet you on the steps” (계단에서 만나자) 라는 표현 역시 플린더스 스트릿 역 정문 계단을 뜻하는 것이죠.

하루 1500 대의 기차가 정차하는 플란더스 스트릿 역을 통해  하루에 약 11만 여명이 통근을 하고,이용하는 승객은 85만 명이 이릅니다.

교외로 통근하는 사람들이 많이 이용하기에 출퇴근 시간의 역에서는 분주함 속에 활기가 가득합니다.

정문의 수 많은 아날로그 시계는 각 기차노선의  다음 출발 시각과 플랫폼 을 알려 줍니다, 디지털이 시계가  주는 편함은 없지만 아날로그 시계에는  설명하기 힘든  따스함이 깃들여져 있습니다.

제휴 링크를 통한 구매에 대해서 구매처로부터 소정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구매자에게 추가로 발생하는 비용은 없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