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기/유럽

특이한 벽장식이 아름다운 피렌체 추천 숙소 오스텔로 아키 로시(Ostello Archi Rossi) [이탈리아 피렌체]

트레브 2012. 4. 22.



특이한 벽장식이 아름다운 피렌체 추천 숙소 오스텔로 아키 로시(Ostello Archi Rossi) [이탈리아 피렌체]



피렌체에 많은 숙소가 있지만 한국인에게 가장 인기 있는 호스텔은 바로 오스텔로 아키 로시(Ostello Archi Rossi) 입니다..

아키로시가 인기 있는데에는 많은 이유가 있겠지만   공짜로 제공하는 맛있는 아침

그리고 가끔 공짜로 제공하는 맛있는 피자/스파게티 때문일 거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



 



아키로시는 피렌체 산타 마리아 노벨라 기차역에서 도보로 5분도 안되는 거리에 있어서 쉽게 찾아갈 수 있습니다.






푸른 Ostello 라는 글자가 보이는 네온사인이 있는 곳이 바로 아키로시의 입구입니다.



 



리셉션에 들어서면  한국말로 인사하는 친절한 직원을 만날 수 있습니다.

한국인 여행객이 많이 찾다 보니 아주 기본적인 인사말 정도는 하는 것 같습니다.






아치로시의 벽에는 관광객들이 남긴 수 많은 낙서들이 있습니다.










낙서가 한 두개  정도 였다면 그냥 보기 흉했을 텐데 벽을 가득 덮은 낙서는 또다른 작품이네요.






하지만 명화를 모사해 놓은 벽은 정말 예술입니다.





리셥션에서 기다려야 할 때에도 명화를 보면 지루하지 않죠.









벽의 이곳 저곳을 막 그려진 명화의 모사지만 제 눈에는 참 아름답네요.





함께 스쿠터를 타고 피렌체 시내를 관광하는  비너스와 다비드.

벽화를 그린 사람의 센스가 돋보입니다.





저렴한 다인실에는 이런 이층침대가 차지하고 있지만





조금 더 돈을 쓴다면 이런 아담한 방도 있습니다. 






화장실도 아주 청결하게 관리되고 있습니다.








아키로시는 종종 프로모션을 해서 저녁에도 무료로 피자나 파스타를 제공합니다.

제가 갔을 때는 운이 좋게도 프로모션 기간이었죠.







공짜 피자와 파스타지만 밖에서 돈 주고 사 먹는 것보다 훨씬 맛있습니다. 

프로모션 기간이 아닐 때도 3유로 정도의 저렴한 가격으로 피자나 파스타를 저녁으로 먹을 수 있습니다.







 

해가 지면 식당 바깥에 있는 아름다운 정원에서 

와인이나 맥주를 마시며 담소를 나누는 여행객들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각 침실과 리셉션 옆에 컴퓨터가 있어서 인터넷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체크인 시 숙박기간 동안 무료로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는 코드가 적힌 종이를 주는데

그 코드를 이용해서 컴퓨터에 로그인 하면 되죠.







숙소 바로 앞에는 까페가 있어서 이곳에서  저녁에 한잔해도 좋을 것 같네요. 




아침 일찍 이라서 식당에 아직 아무도 없지만  아침식사 시간이 되었으니  무료 조식을 주문합니다.

주문할 수 있는 식사와 음료의 종류가 많은 데  베이컨과 계란후라이가 포함된 토스와  커피가 가장 인기가 많은 것 같습니다.





열심히 주방에서는 음식을 준비하고 있네요. 






아침으로 든든한 토스트와  맛있는 카푸치노입니다. 플라스틱 잔에 담긴 카푸치노지만 맛은 훌륭합니다.

든든하게 아침을 먹고 나서는 혼자서 피렌체를 방황하는 것보단

아키로시에서 제공하는  2시간 짜리 무료 워킹투어에 참여하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될 것입니다.



트레브의 주관적인 숙소 평가

분위기    9.5/10    위치   9.5/10    시설   9/10    직원   9/10    청결    8.7/10   안전   9/10    가치  9.5/10  



오스텔로 아키로시 예약 페이지 바로가기

호스텔 부커스에서 숙소예약하는 방법

 

제휴 링크를 통한 구매에 대해서 구매처로부터 소정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구매자에게 추가로 발생하는 비용은 없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