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준비/숙소

호스텔 월드 (Hostel world) 보다 저렴한 호스텔 부커스 (Hostel bookers)에서 호스텔 예약하기

트레브 2011. 1. 6.

호스텔월드 (HostelWorld) 보다 저렴한 호스텔부커스(HostelBookers) 에서 호스텔 예약하기

호스텔월드 (HostelWorld) 는 ?

 

호스텔월드 (HostelWorld)
는 1999년에 아일랜드의 더블린에  본사를 두고 사업을 시작하여  전세계 180 개국에서  25000 개가 넘는 저가 호텔, 호스텔 예약 서비스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여행객들이 남긴 평점과  리뷰를 볼 수 있어서 숙소 결정에 큰 도움이 되며  여행 일정에 맞게 숙소를 미리 예약할 수도 있어서 숙소 찾으려 무거운 배낭 메고 돌아다니는 수고도 덜 수 있어서 저렴하게 배낭여행을 하려는 여행자들에게는 아주 유용한 사이트 입니다.

 

호스텔부커스 (HostelBookers)는 ?
 

호스텔부커스(HostelBookes)
는 호스텔 예약 서비스에 있어서 후발주자입니다. 2003년에 런던에서 서비스를 시작한  호스텔부커스는 호스텔월드가  선점한 호스텔 예약 시장에 진입 위해 호스텔월드보다 더 저렴한 가격으로 호스텔을 예약할 수 있게 했으며, 예약 시 마다 받는 수수료를 없앴습니다.  같은 시설이라면 조금이라도 저렴한 곳에서 예매하는 것이 여행자에게는 유리하겠죠?

 

호스텔부커스(HostelBookers)의 장점 ?
 

다음은 호스텔부커스가 다른 호스텔 예약사이트 특히 호스텔월드와 비교했을 때의 장점입니다.

1) 호스텔부커스(HostelBookers) 가 광고하면서 가장 강조하는 부분은 가격경쟁력입니다.   전세계 관광객이 많이 찾는 77개 도시 784 곳의 숙소를 기준으로 비교한 바에 따르면 그리고 전체 호스텔 중 95% 정도는 호스텔부커스로 통해서 예약하는 것이 저렴하다고 합니다. 수치로 보면 호스텔부커스 예약가격이 부스텔월드 보다  8.7% 정도 저렴합니다.

2)호스텔부커스(HostelBookers) 는 예약시 수수료가 없습니다. 호스텔월드에서 호스텔을 예약하려면 예약시마다  예약수수료를 지불해야 하는데, 호스텔부커스에서 예약할 경우엔 예약수수료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3)호스텔부커스(HostelBookers) 는 호스텔 예약 최저가를 보장합니다. 만약 다른 사이트에서 호스텔부커스보다 저렴하게 호스텔을 예약할 수 있다면  그 차액의 두배를 돌려줍니다.

호스텔부커스(HostelBookers)의 단점 ?

다음은 호스텔부커스(HostelBookers)호스텔월드 (HostelWorld) 를 비교했을 때는  찾아볼 수 있는 호스텔부커스(HostelBookers) 의 단점입니다.

1)
호스텔부커스(HostelBookers) 가 제공하는 호스텔 수는 아직 호스텔월드 (HostelWorld)  보다 적습니다. 아주 가끔씩 호스텔부커스에서는 찾을 수 없는 호스텔이 호스텔월드에 있기도 합니다. 물론 호스텔부커스를 통해서만 예약할 수 있는 호스텔도 있지만 전체 숫자는 호스텔월드 (HostelWorld)가 많은 듯 합니다.

2)
호스텔부커스(HostelBookers) 월드 사이트에서는 한국어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호스텔 예약하면서 쓰는 영어는 아주 간단한 영어이지만, 그래도 영어 울렁증이 있으신 분이라면 호스텔월드 (HostelWorld)에서   예약하는 것이 편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약간의 불편한 점이 있지만 저렴한 가격에 호스텔을 예약하는 것을 원하시는 분이라면 
호스텔부커스(HostelBookers) 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호스텔월드(HostelWorld) 와 호스텔부커스(HostelBookers) 가격비교

호스텔부커스(HostelBookers) 에서는 호스텔을  호스텔월드 (HostelWorld)보다 더 저렴하다고 주장하는데 정말로 더 저렴한지 비교를 통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호스텔부커스를 보겠습니다. 11월 25일 영국 런던의 Palmers Lodge-Swiss Cottage 란 호스텔의 가격을 검색했습니다.  호스텔부커스의 가격은 남자18인실 18파운드, 남자 28인실 19파운드 여자 14인실 19파운드입니다.   이것을 호스텔월드 가격과 비교해 보겠습니다.

 


호스텔월드에서 같은 날짜 같은 호스텔을 검색했을 때의 가격입니다.  호스텔부커스에 비해 1파운드 정도 비싼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호스텔부커스와 호스텔월드를 가격을 비교해 보면 가격이 같은 호스텔도 찾아볼 수 있지만 대부분의 호스텔에서는 호스텔부커스 예약가격이 더 저렴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호스텔부커스(HostelBookers) 에서 호스텔 예약하기

 

호스텔 예약을 위해
호스텔부커스(HostelBookers) 에 접속합니다.  여행국가,여행도시, 체크인 날짜 그리고 숙박일을 입력하고 “Search Now” 를 클릭합니다.

 

검색 후 가장  이용자 평점이 높은 순으로 호스텔이 정렬됩니다.  “Sort by”를 클릭해서 가격이나 이름순으로 정렬할 수 있습니다.
가장 평점이 높은 “Travel Joy Hostel” 을 예약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Travel Joy Hostel” 를 클릭합니다.

 
 
Travel Joy Hostel  의 정보가 표시됩니다.  사진을 클릭해서 내부시설을 확인해 봅니다, 그리고 “ maps & direction” 을 클릭해서  호스텔을 위치를 확인합니다.

 

호스텔은 템즈강변에 위치해 있고 시내 주요 관광지에서도 멀지 않습니다.  위치는 아주 좋습니다. 스크롤을 내리면 공항에서 그리고 전철역에서 호스텔 까지 찾아가는 방법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예약을 위해  원하는 방 종류에 투숙인원을 선택합니다.  12인실에  남자 1명을 선택하고 “Book now” 를  클릭해서 다음 단계로 이동합니다.



숙박비는 총 27파운드인데 이중 10% 인 2.7 파운드를 예매 시 지불하고 나머지는 도착해서 지불하는 것입니다. 신상정보와 카드정보를 입력하고 “confirm Booking” 을 클릭하면 예약이 완료됩니다. 

위에  파란 바탕의 “deposit protection” 이 있습니다.   “deposit protection” 은  예약을 취소했을 경우 디파짓을  돌려받을 수 있는 일종의 보험입니다.   예약을 할때 0.54 파운드를 추가 지불하면 일이 생겨서 예약을 취소해야 할 경우  이미 지불한 2.7 파운드를 돌려 받을 수 있습니다.   “deposit protection” 을 구입했더라고 예약 취소는 도착예정일 2일 전에 취소해야 디파짓을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조금 헷갈릴 수 있으니 다시 한번 정리해 보겠습니다. 

1)  “deposit protection” 구입하지 않고  도착 예정일 3일전 예약 취소할 경우  -   디파짓 2.7 파운드 돌려받지 못하고  24.3 파운드는 지불하지 않아도 됩니다.

2)  “deposit protection” 구입하지 않고 도착 예정일  1일전 예약 취소할 경우 - 디파짓 2.7 파운드 돌려받지 못하고  24.3 파운드도 자동으로 결제가 됩니다.

3)  “deposit protection” 구입하고  도착 예정일 3일전 예약 취소할 경우  -   디파짓 2.7 파운드 돌려받고   24.3 파운드는 지불하지 않아도 됩니다

4)  “deposit protection” 구입하고 도착 예정일  1일전 예약 취소할 경우 - 디파짓 2.7 파운드 돌려받지 못하고  24.3 파운드도 자동으로 결제가 됩니다.



“confirm Booking” 을 클릭해서 예약이 완료되면 위와 같은 예약완료 메일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출력해서 호스텔 도착시  리셉션에 보여주고 차액을 지불하면 됩니다.  

호스텔부커스(HostelBookers) 에서 예약한 호스텔 취소하기


위에서 언급했듯이 호스텔 예약 취소는 반드시 도착예정일의 2일 전에 취소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을 경우에 전액을 다 부담해야 합니다. 

호스텔 예약 취소는 예약한 호스텔에 본인이 직접 연락을 해야 합니다.   

예약 완료 후 수신한 메일을 보면 호스텔 연락처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전화나 이메일로 연락을 해서 예약 취소하면 됩니다.    

호스텔부커스(HostelBookers) 를 통해 비싸게 예약했을 경우에 환급받기

호스텔 부커스에서는 자기들이 가장 저렴한 가격에 호스텔을 제공한다고 광고를 하지만 호스텔 부커스에서 예약을  했는데 다른싸이트에서 더 저렴한 가격에 호스텔을 예약할 수 있을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럴 때는  “다른 싸이트가 더 저렴할 경우 그 차액의 2배를 돌려 준다” 는 호스텔부커스의 광고대로 차액 환급 신청을 하면 됩니다,

차액 지급 신청은 호스텔부커스를 통해 호스텔을 예약한 여행객만이 가능하며 호스텔부커스에서 예약한 후 24 시간내에 차액 지급을 신청해야 합니다. 차액 지급 신청은  이메일을 통해 하는데 주소는 lowestpriceguarantee@hostelbookers.com 입니다.  이메일엔 다음 사항을 포함해야 합니다.

1. Name :Kildong Hong ( 자신의 이름)

2. Reservation Number : 123456 ( 호스텔 부커스를 통해 예약한 예약 번호 예약 확인 메일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Website : www.hostelworld.com (더 저렴하게 숙소를 예약할 수 있는 곳의 주소)

4. Accommodation : Travel Joy Hostel( 호스텔 이름)

위 사항을 작성해서 메일로 차액 지급 신청을 하면, 호스텔부커스의 확인 후에  차액의 2배를 디파짓 결제한 카드로 돌려 받을 수 있습니다.

환급 신청을 할 때 유의할 사항으로는

1) 차액 확인 신청시 양쪽이 조건이 모두 동일해야 합니다.; 같은 숙소, 같은 방, 같은 통화로 비교해야 합니다.

2) 스크린 캡쳐한 것은 가격 비교의  증거가 되지 못합니다.

3) 투숙일 당일에 예약하여 할인 받은 것은 비교대상이 아니고  회원자격으로 할인 받은 것인 비교 불가능 합니다.

4) 차액 은 체크아웃 하는 날에 지급됩니다.

호스텔월드 보다 저렴하고 , 예약 수수료도 없고, 회원 가입도 필요 없으며 , 혹시나 다른 곳 보다  비싸게 예매할 경우엔 그 차액의 2배를 돌려 받을 수 있는 호스텔부커스(HostelBookers)에서 호스텔을 예매해서 여행경비를 조금이라도 더 절약하세요.

 

제휴 링크를 통한 구매에 대해서 구매처로부터 소정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구매자에게 추가로 발생하는 비용은 없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