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말레이시아

페낭 조지타운 – 버터워스(George Town – Butterworth) 페리 이용 방법, 요금, 운행 시간

트레브 2022. 8. 26.

말레이시아의 페낭 주는 페낭 섬과 말레이 반도에 위치한 세베랑 페라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페낭 섬은 2개의 다리로 말레이 반도와 연결되어 있어서 자가용이나, 버스로 말레이 반도로 이동할 있으며 조지타운과 세베랑 페라이의 버터워스를 연결하는 페리가 있어서  편리하게 이용할 있습니다.

 

조지타운에서 페리를 탑승하기 위해서는 Swettenham Pier 가야합니다.   Swettenham Pier   Komtar 버스터미널에서 무료버스인 CAT 타고 갈수도 있고, 많은 버스 노선이 이곳에 정차합니다.  

걸어서 경우에는 시계탑이 보이는 쪽으로 계속 가면  Swettenham Pier 찾을 있습니다.

버스 정류장에서 내리면 페리 탑승 대기실로 향하는 통로를 있습니다.  

페낭에서 버터워스로 가능 페리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대기실에 앉아 있다가 다른 승객들이 움직이면 따라서 가면 페리를 탑승할 수 있습니다. 

평일에 조지타운에서 출발하는 페리를 07:00 ~ 9:30 까지 30분 마다 운행하고 10:30~ 16:30 까지는 1시간 간격으로 운행하고, 다시  16:30 부터 21:00 까지  30분 간격으로 운항합니다. 

주말과 공휴일에는 07:30부터 21:00까지 한 시간 간격으로 운행합니다. 

원래는 페낭- 랑카위 항로를 운항하던 여객선이었지만 현재는 조지타운- 버터워스 항로에 이용되고 있습니다. 

페리는 앞쪽 구역과 뒷쪽 구역이 있으면 야외공간은 없습니다.  뒷쪽구역에는 출발대기중에 매연 냄새도 많이 나고, 엔진소음도 크기 때문에 가능한 앞쪽 구역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페리가 도착 후 도착한 승객이 내리면 탑승이 가능하지만 정시에 출발하기 때문에 약 20분 정도 대기할 수 있습니다. 

짧은 거리를 운행하기 때문에 소요시간은 약 15분 정도입니다.  

버터워스 페리 터미널은  Penang Sentral 버스터미널과 연결되고 있고, 버터워스 기차역도 바로 옆에 있어서 말레이시아의 다른 도시로 싶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버터워스에서 조지타운으로 가는 페리는 유료입니다.  말레이시아 국민은 무료로 이용 가능하지만 외국인은 성인 1.2 RM, 어린이는 0.6 RM 을 지불해야 합니다. 

탑승권에 QR 코드가 있지만 입장시에 스캔이 필요하지는 않습니다.  

 

탑승권 구입 후  대기실에서 기다렸다가 조지타운행 페리를 탑승하면 됩니다.  

조지타운 도착 페리 터미널도 출발 터미널과 같은  Swettenham Pier  입니다. 

제휴 링크를 통한 구매에 대해서 구매처로부터 소정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구매자에게 추가로 발생하는 비용은 없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