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낭여행에서 꼭 즐겨야할 페낭 추천 음식[말레이시아, 페낭여행]

아시아 /말레이시아|2021. 2. 18. 12:22
반응형

페낭에는 많은 볼거리 ,즐길거리가 있지만 페낭여행에서 먹거리를 빼놓을 없습니다.  아시아에서 가장 먹을거리가 많은 하나로 손꼽히는 페낭은  말레이 원주민과  인도, 중국에서   이민자들에 의해  풍부하고 다양한 음식들이 발전했습니다. 페낭에서 새로운 음식을 맛보는 것은 새로운 취향의 재미있는 발견입니다.

 

나시르막(Nasi lemak)

나시르막(Nasi lemak) 코코넛 밀크와 판단 , 생강, 레몬등을 섞어 함께 요리한 쌀밥에 매콤한 삼발 소스로 맛을 더한 요리로 보통 아침으로 먹는데 하루를 시작하기 위한 푸짐한 식사입니다.  말레이시아, 인도, 인도네시아, 싱가포르, 브루나이, 태국 남부에서 다양한 종류의 나시르막을 찾아볼 있습니다.   가장 전통적인 말레이시아 버전에서는, 밥은 삼발소스, 멸치, 땅콩, 삶은 달걀과 함께 나옵니다. 그리고 많은 길거리 음식 노점에서는 튀긴 닭고기나 생선, 계란 프라이, 꼬막,  닭고기나 쇠고기등과 함께 제공됩니다.  나시르막(Nasi lemak) 뒤에 Ayam Goreng( 튀김), Ikan Bilis(멸치), Sotong(오징어), Udang (새우) 같은 다른 단어가 붙으면 재료가 추가된 것입니다. 페낭의 까페, 푸드코트, 노점등 다영한 곳에서 즐길 있습니다. 

Ali Nasi Lemak Daun Pisang

Nasi Lemak Liverpool @matroy Penang

 

나시 칸다르 (Nasi Kandar)

나시 칸다르는 말레이시아의 거의 모든 푸드코트 있는  카페테리아 스타일의 뷔페로 학교나 군대의 급식을  상기시킵니다.  접시를 들고 밥과 먹고 싶은 반찬으로 먹을 음식 선택하면 주인의 담아 줍니다. 반찬에 따라 가격이 다르지만 식당음식에 비해서는 많이 저렴합니다.

Restoran Mohamed Raffee Nasi Kandar

Kassim Nasi Kandar

페낭 호키엔 (Penang Hokien Mee)

페낭 호키엔 미는 페낭의 야시장에서 쉽게 찾아볼 있습니다.  페낭의 호키엔 미는 말레이시아의 다른 지역에서 있는 검은 간장 소스의 호키엔 미가 아닌 , 붉은 국물 요리입니다.  페낭 호키엔 미의 국물은 진한 새우맛으로  새우 머리와 껍질, 마른 새우, 그리고 돼지 뼈를 함께 사용하여 육수를 만듭니다. 면은 쌀국수와 에그누들 종류가 들어갑니다.   삶은 달걀, 숙주나물, 볽은 샬롯등이 들어가고 칠리소스 한숫가락이 같이 나옵니다.

888 Hokkien Mee

CY Choy Road Hokkien Mee

로작(Rojak)

로작은 말레이시아 샐러드로 오이, 파인애플, 망고, 잠부, 지카마, 콩나물, 유부, 오징어, 요티아오등이 들어가 있습니다. 친숙한 재료도 있고 낯선 재료도 포함되어 있을 있습니다. 설탕, 칠리, 라임즙, Hae ko 라고 불리는 진한 새우 페이스트로 만든 소스에 한입 크기로 자른 재료를 넣고 버무린 땅콩 가루를 뿌려서 만듭니다.

Rojak Ho Wei Jeng (101 Rojak)

Kareem Pasembur Rojak

센돌(Cendol)

페낭에서 인기있는 디저트인 센돌은 쫄깃한 녹색 쌀가루 젤리, 강낭콩, 코코넛 밀크, 굴라 멜라카( 수가) 넣은 빙수입니다. 조리법이 특이하다고 느껴질 있지만 더운 오후에 누구라도 맛있게 즐길 있는 최고의 디저트입니다.  

Penang Road Famous Teochew Chendul

Penang Cendol Enterprise

포피야(Popiah)

포티야는 페낭에서  인기있는 길거리 음식으로 야채 춘권의 일종입니다.  들어가는 재료는 상추, , 볽은 샬롯, 새우, 계란, 볶음 , 두부등을 넣고 소스는 호이신 소스와 삼발소스가 들어갑니다.  춘권과 달리 기름에 튀기지 않고 부드럽고 야채가 풍성하게 들어가서 포만감도 있습니다.

Padang Brown Popiah

Popiah   @ Batu lanchang  food stall

 

페낭 아삼 락사(Penang Asam Laksa)

페낭 락사는 전형적인 페낭 음식입니다.  말레이시아의 다른 지역에서 있는 락사는 페낭에서는 커리락사라고 불립니다.  생선 육수 국물에 타마린드가  국물에 신맛과 입맛을 돋구어 주며 우동처럼 굵은 쌀면이 들어가며  고명으로 라임과, 고추, 민트, 파인애플 조각,고등어가 덩어리채로 올라가기도 합니다. 

Pasar Air Itam Laksa

Penang Road Famous Laksa

커리미 (Curry Mee)

얼큰하고 매콤한 커리미는 페낭의  다른 인기있는  요리입니다. 카레 페이스트로 만든 국물에 코코넛 밀크가 들어갑니다.  추가로  스푼의 칠리 소스와 함께 제공되는데 맵기를 적당히 조정할  있습니다. 신선한 허브, 유부, 새우, 때로는 선지가 들어가기도 합니다.

Hot Bowl White Curry Mee

Chulia Street Curry Mee

치청펀(Chee Cheong Fun)

쌀국수를 작게 자르고 , 여러가지 소스를 올려서 먹습니다.   말레이시아의 다른지역에서는 카레나 버섯 소스를 올리기도 하지만 페낭에서는 호이신 소스, 소야소스, 칠리페이스트로 소스를 만들고 칠리소스와 깨를  추가합니다.  

Café Seow Fong Lye

Genting Cafe

완탄미(Wan Tan Mee)

완탄미는  국물이 있는 스타일과, 국물이 없는 스타일 두가지로 주문할 있는데,  페낭에서 국물이 없는 완탄미가 인기가 많습니다.  검은 소이소스에 넘을 넣고,야채와, 바비큐 돼지고기, 고추, 고기완탕이  고명으로 올라갑니다. 국물이 적당이 있는 완탄미가 맛있습니다.

Ah Hock Wantan Mee

Hong Kee Bamboo Noodle Lebuh Campbell Penang

차퀘이티아오 (Char Koay Teow)

차퀘이티아오  납작한 쌀국수를  계란, 숙주나물, 어묵,새우등을 간장소스, 피쉬소스와 함께 볶는 볶음면 요리입니다.  야시장에서 쉽게 있는 메뉴로 누구나 즐길 맛있게 있습니다.

Siam Road Charcoal Char Koay Teow

Left-handed Char Koay Teow

아퐁 (Apong)

페낭에서 인기있는 디저트로 중국식 팬케이크입니다. 솥과 같은 틀에 재료를 반죽을 넣고 바삭하게 구워지는 동안 다른 다른 재료들을 채웁니다. 땅콩가루가 기본으로 들어가고 옥수수, 바나나, 초콜릿이 추가할 있습니다.

Taman Free School Market Hawker Center

Aki Pancake

반응형
제휴 링크를 통한 구매에 대해서 구매처로부터 소정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구매자에게 추가로 발생하는 비용은 없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