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스마트폰 이용팁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 One UI 4.1 에서 새롭게 추가되는 기능들

트레브 2022. 3. 16.

삼성은 안드로이드12 기반 One UI 4 출시 이후, 수정과 개선을 통해One UI 4.1  출시했습니다. 아래는 One UI 4.1 주요 기능입니다.

RAM Plus

삼성은 One UI 4 업데이트를 통해 갤럭시 기기에 RAM Plus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스마트폰의 내장 스토리지를 가상 RAM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One UI 4 에서는 가상 RAM 을 4GB 로  사용할 수 있었지만 One UI 4.1에서는 RAM Plus가 향상되어 가상 RAM 크기를 2GB, 4GB, 6GB , 8GB 중에서 선택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스마트 위젯

애플 iOS 14에는 스마트 스택 위젯 기능이 있는데  삼성은 이와 비슷하게  One UI 4.1에 위젯을 겹쳐 쌓을 수 있는 위젯 스태킹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이렇게 해서  홈 스크린의 공간을 절약하고 많은 위젯으로 인해 어지럽혀지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 위젯은 삼성 런처에서만 작동합니다.

OneDrive 와  삼성 갤러리  통합 강화

One UI 4.1은 삼성의 갤러리 앱과 Microsoft의 OneDrive 클라우드 서비스 간의 통합을 더욱 개선했습니다.  One UI 4에서는 갤러리의 사진과 동영상이 OneDrive에 백업되어 동기화가 한 방향으로만 진행되었습니다. 하지만 One UI 4.1 에서는 갤럭시 기기에서 Microsoft 계정을 사용해 로그인 하면 갤러리의 사진과  동영상은 갤럭시 제품 간에 자동 동기화 됩니다.

개선된 컬러 팔레트

One UI 4.1에서는 새로운 직사각형 미리보기에서 색상 팔레트 피커를 조정하여 원하는 색상을 쉽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 캘린더

삼성의 캘런더 앱은 One UI 4.1에서 더욱 스마트해졌습니다. 문자 메시지, 메신저 앱 등에서 날짜와 시간을 자동으로 읽을 수 있으며 새 이벤트를 직접 만들 수 있습니다. 삼성 캘린더 앱을 열고 + 아이콘을 누르면 호환 앱의 이벤트 제안이 자동으로 표시됩니다.

카메라앱의 프로 모드

기존 갤럭시 스마트폰에서는 카메라 앱에 프로 모드를  하나의 렌즈에만 제공했지만 UI 4.1에서  프로모드를 다른 카메라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야간 모드 인물촬영

One UI 4.1는 인물 촬영 중 야간 모드 지원해서  조도가 낮은 환경에서도 보다 세밀하고 선명한 인물 사진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제휴 링크를 통한 구매에 대해서 구매처로부터 소정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구매자에게 추가로 발생하는 비용은 없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