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스마트폰 이용팁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 태블릿에서 화면 녹화하는 방법, 스마트폰 게임 녹화하기

트레브 2022. 4. 8.

 

안도로이드 스마트폰 이용자들은 게임이나 화상채팅의 화면을 녹화할 타사 앱을 이용해야 했지만 2020 안드로이드 11 화면 녹화 앱이 포함되어  갤럭시 스마트폰의  화면을  쉽게 녹화할 있게 되었습니다

 

삼성 갤럭스 스마트폰에서 화면 녹화 앱 열기

 

 

갤럭스 스마트폰의  화면 상단을  아래로 문지르면 알림 패널이 표시됩니다.  여기서 아래로 다시 문지르면 빠른 설정 패널이 열리고 “화면 녹화” 앱 버튼을 찾을 수 있습니다.

 

 

 

화면 녹화아이콘이 표시되지 않으면 수동으로 추가할 수 있습니다. 빠른 설정 패널창을 왼쪽으로 넘기면  “ + “ 아이콘이 보이는데 이 것을 터치합니다. 이제 추가 가능 버튼이 표시됩니다.  “화면 녹화”  를 찾아서 길게 누른 후  빠른 설정 패널로 끌어다 놓은 다음 완료를 누릅니다.

 

화면 녹화 앱 실행하기

 

 

빠른 설정 패널에서 “화면 녹화” 버튼을 누른 후에  메시지가 표시되면 원하는 사운드 설정을 선택합니다. 누른 위치 표시는 화면에 터치하거나 넘기는 동작까지 같이 녹화되는 설정으로 튜토리얼을 만들 때 유용합니다. 

 

 

녹화 시작을 누르고 카운트다운이 끝날 때까지 기다리거나, 카운트다운 건너뛰기를 눌러 바로 시작합니다.

 

 

화면 녹화 앱의 메뉴

 

 

삼성의 화면 녹화 앱은 다양한 유용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도구 모음 최소화:  화면의 내용을 보다 정확하게 보기위해 화면 녹화 도구 모음을 숨깁니다. 저장된 화면에는 도구 모음이 표시되지 않습니다.

 

쓰기나 그리기:  화면을 녹화하는 동안 화면에 쓰거나 그릴 수 있습니다.   8가지 색상 중에서 선택하고 브러시 두께를 조정할 수 있으며  그린 것을  취소, 재실행할 수 있습니다.

 

셀카 동시 저장: 화면 녹화 중에 셀카 동시 저장을 시작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게임할 때 자신의 반응을 같이 녹화하고 싶은 게이머에게 유용합니다. 이 경우 소리 설정을 “미디어 소리 및 마이크”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화면 녹화 설정에서 셀카 비디오 크기를 변경 가능합니다.

 

일시 중지/재생: 화면 녹화를 일시 중지하고 언제든지 재생할 수 있습니다.

 

중지: 중지하고 녹화된 영상이 갤러리에 저장됩니다.

 

화면 녹화가 완료되면  알림이 표시됩니다. 마지막으로 저장한 화면 녹화를  알람을 눌러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장된 모든 화면 녹화를 보려면  “내 파일” 앱에서 동영상을 열어서 확인하거나 갤러리 앱의 “화면 녹화파일” 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삼성 화면 녹화 앱 설정

화면 녹화 앱을 설정할 수 있는 항목이 몇가지 있습니다.

 

설정 >유용한 기능 > 화면 캡쳐 및 화면 녹화 를 선택합니다.

 

화면 녹화 항목에서  소리, 동영상 화질 , 셀프 동영상 크기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소리항목에는 녹화 시 소리가 포함되지 않는 “ 소리 없음” ,  스마트폰에서 발생하는 소리를 포함하는 “미디어 소리”  음성도 추가할 수 있는 “ 미디어 소리 및 마이크” 가 있습니다.

 

동영상 화질은 1080p, 720p ,480p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해상도가 높을수록 더 많은 저장공간을 차지하만 화질은 더 선명해집니다.

 

셀프 동영상 크기를 작은 크기에서 큰 크기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누른 위치 표시는 화면에 터치하거나 넘기는 동작까지 같이 녹화되는 설정으로 튜토리얼을 만들 때 유용합니다. 

제휴 링크를 통한 구매에 대해서 구매처로부터 소정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구매자에게 추가로 발생하는 비용은 없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