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스마트폰 이용팁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추천 VPN [넷플릭스,유투브,스포티파이 국가제한 해결]

트레브 2021. 8. 18.

유투브, 넷플릭스에서 나라별로 제한된 콘텐츠에 접속하거나 인터넷 서비스 제공업체로부터 웹 서핑 활동을 숨기려고 할 때  VPN 을 주로 사용합니다.

대부분의 VPN 서비스는 매달 결제를 하고 사용해야 하는 구독 모델이지만,  다행히도 안드로이드에서 무료로 사용 가능한 VPN 도 있습니다.  다음은  안드로이드에서 무료로 사용 가능한 VPN 중 추천할 만 한 것들입니다.

 

Windscrib

Windscribe는 안드로이드를 포함한 다양한 플랫폼에서 사용할 수 있는  VPN 으로 캐나다 회사에서 만들었습니다. 유료 버전이 있지만 무료로도 VPN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군사용 암호화를 사용하고 로그 금지 정책을 엄격하게 적용합니다.

무료 버전을 사용하면 한 달에 10GB의 암호화된 웹 서핑을 할 수 있으며 트위터에서 광고 형태로 태그를 붙이면 한 달에 5GB 추가 웹 서핑을 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앱은 설치 시 80MB가 안되는데 맬웨어 탐지기와 광고 차단기를 앱에서 자동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간단하고 직관적인 디자인으로 일반 사용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같은 계정을 안드로이드 기기 외에도 다양한 기기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점

넷플릭스와 같이 국가간 접근 제한을 우회하는 앱을 원할 경우에는  Windcribe 무료 버전으로 사용할 수 었습니다.  유료 계정을 이용할 경우에만  넷플릭스 국가간 제한 콘텐츠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또한 무료 사용자는 Windcribe의 사용 가능한 서버 60개 중 10개로 제한됩니다. 무료 사용자에게는 연결 속도가 매우 불안정하지만, 많은 용량을 사용하는 온라인 게임이나 비디오를 이용하지  않는 한 연결 속도가 방해가 되지 않습니다.

Windscrib 구글 플레이에서 다운로드 하기

 

Hide.me VPN

 

 Hide.me 는 2012년부터 서비스를 해온 말레이시아의 VPN 입니다.  모든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으며 데이터에 256비트 암호화를 사용하고 로그 금지 정책이 엄격합니다.

무료 계정을 이용하면 매월 10GB의 무료  용량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Hide.me 안드로이드 앱에 같이 제공되는 스텔스 가드는 VPN 이 연결되지 않을 때 인터넷에 액세스할 수 있는 앱을 선택할 수 있게 해 줍니다.

앱은 설치 용량은 60MB 정도로 적으며 사용하기 편리합니다. 무료 버전의 Hide.me을 통해 사용자들은 유튜브와 스포티파이와 같은 스트리밍 웹사이트에서 국가별 콘텐츠의 잠금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단점

무료 Hide.me 계정은 넷플릭스 국가별 잠금이 잠금 해제하지 않으며  75의 서버 중 5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계정당 하나의 활성 연결만 가질 수 있기 때문에 여러 안드로이드 기기에 설치하더라도 한 번에 모든 기기를 연결할 수는 없습니다.

Hide.me VPN 구글 플레이에서 다운로드 하기

 

 

ProtonVPN

 

Proton VPN스위스에 기반을 둔 회사에서 2017년 중반에 출시됐습니다.  유료 구독 기반 모델과 함께 무료 버전을 제공합니다.

무료 Proton VPN 계정은 256비트 암호화 , DNS 누출 방지,  자동 킬 스위치와 함께 제공됩니다. 사용자는 데이터를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YouTube, Spotify, Netflix의 지역 콘텐츠 차단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앱은 안드로이드 6.0 이상을 사용하는 기기에서만 사용할 수 있으며 초경량이며 웹 연결을 안전하고 쉽게 할 수 있게 해줍니다.

단점

무료 계정의 경우 연결 속도가 너무 낮아서 비디오와 온라인 게임을 항상 편안하게 스트리밍할 수 없으며 미국, 일본, 네덜란드의 서버에만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ProtonVPN 구글플레이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하기

 

Opera VPN

Opera VPN은  다른  VPN과 약간 다릅니다. 자체 앱은 없지만 Opera 웹 브라우저에 포함된 기능으로 100% 무료 VPN이며 유료 버전이 없습니다.

Opera VPN은 브라우저를 통해 주고받는 모든 데이터를 암호화하고 로그 금지 정책을 적용하므로 데이터를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앱은 설치 시 130MB 정도로 조금 무겁지만 Opera는 강력한 웹 브라우저와 함께 설치됩니다. 브라우저의 VPN 은 빠르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점

Opera VPN은 YouTube, Netflix, Spotify에서 제한된 컨텐츠를 잠금 해제하지 않습니다. 또한 미국에 기반을 둔 VPN 전용 서버(독일, 캐나다, 네덜란드, 싱가포르)를 4대만 보유하고 있습니다. 연결 속도가 스트리밍에 최적이지는 않지만 조금만 참으면 스트리밍 플랫폼에서 온라인 비디오를 시청할 수 있습니다.  브라우저에 포함된Opera VPN은 전화기에 있는 다른 앱의 데이터 트래픽을 암호화하지 않습니다.

 

오페라 브라우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하기

 

Speedify

Speedify는 무료 버전과 유료 버전을 모두 제공하는 미국업체에서 만든 VPN입니다. 일부 기본 사용자 데이터를 수집하지만 작업 로그를 보관하지는 않으며  데이터에 128 GCM 암호화를 사용합니다. 무료 계정으로는 매월 갱신되는 2GB의 무료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Speedify를 사용하면 미국 Netflix, Hulu, Spotify의 잠금을 해제하고 지역 제한 콘텐츠에 액세스할 수 있으며 33개 이상의 위치에 있는 모든 서버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Speedify는  가벼운 앱으로, 설치 시 용량은 약 15MB정도 입니다. 앱은 간단하며 5초 이내에 VPN을 켤 수 있습니다.

단점

단점은 연결 속도로 무료 사용자의 경우 연결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는 미국 넷플릭스에만 접속할 수 있기 때문에 미국에 거주할 경우에는 필요가 없습니다.

 

Speedify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하기

 

무료 VPN 사용 시 주의 사항

무료로 제공되는 VPN 은 경고나 고지없이 개인 정보를 수집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처음보는  무료 VPN 의 경우 개인 정보 보호를 위해, 사용 전에 사전 조사를 꼭 해야합니다.

제휴 링크를 통한 구매에 대해서 구매처로부터 소정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구매자에게 추가로 발생하는 비용은 없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