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여행 준비 2 - 여권 발급 비자확인 그리고 항공권 구입하기

반응형



유럽여행 준비 2 -  여권 발급 비자확인 그리고  항공권 구입하기

 



여권 발급과 방문국 비자 확인


 

여권이 없거나, 여권 만기일의 여유가 6개월 미만 이라면 여권을 재 발급 받아야 하는데 여권은 가까운 구청,시청,군청 민원실에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괜찮은 디지털 카메라와 프린터가 집에 있다면 집에서 직접 여권용 사진을 인화할 수도 있죠.

 

집에서 여권용 사진 인화하는 방법 바로가기




위에서 보는 바와 같이 유럽 대부분의 나라는 대부분 비자 없이 3개월은 체류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최신 정보를 직접 확인해 보는 것이 좋겠죠 . 비자 관련 최신 정보는 외교통상부 홈페이지(바로가기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유럽 왕복 항공권 예매

 




여행의 시작지점이 결정되면 유럽까지의 왕복 항공권을 예매해야 합니다. 이 항공권은 여행경비 중 단일 비용으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므로 신중히 선택하여야 한다. 출발 일의 2~3 개월 전엔 표가 대량으로 풀리므로 이때부터 항공권을 비교검색 해야 합니다.
 

 

표가 풀리고 나면 수요와 공급에 따라서 요금의 변화가 생기니 늦어질수록 항공권의 가격은 올라가게 되는 것이죠 일반적으로 항공권 구입에 가장 좋은 시기는 출발 2~3 개월 전 늦어도 1개월 전에는 구입을 마쳐야 합니다.

 

항공권을 구입하는 방법은 아래에 같이 크게 세가지가 있습니다.
 

 

  여행사를 통해 구입 가격 비교사이트를 통해 구입 항공사 사이트 에서 구입
장점

여행관련 문의( 귀국일 조정 등) 이 용이함

여행자 보험이나, 여권지갑 같은 부가 상품지급

자신에게  여행 성격에 맞는 항공권을 직접 비교해서 구입가능.

저렴한 항공권을 구입할 수 있음

딱히 장점이 없어서  비추천

단점

다른 방법에 비해 약간 더 비쌈

부가 서비스 없음

가격 비교사이트 보다 비쌈

 

가격비교 사이트에게 본인이 직접 비교하면서  저렴한 항공권을 구입할 것을 추천하지만 , 이런 과정들이 귀찮다면 여행사를 통해 구입하는 방법도 그리 나쁘진 않습니다.  여행사는 하나투어, 모두투어 등을 비롯한 수많은 항공사가 있죠.  

 

그리고 가격비교 사이트로는 다음과 같은 사이트 곳이 있습니다. 

웹투어 http://www.webtour.com/index.html

엑스페디아 http://www.expedia.co.kr/

인터파크http://air.interpark.com/

투어익스프레스http://www.tourexpress.com

땡처리닷컴http://www.072.com/

투어캐빈http://www.tourcabin.com/

 

한국에서 출발하는 항공권은 위의 한국사이트에서 구입하는 것이 유리하지만  해외에서 출발하는 경우엔  아래 사이트를 추천합니다.

 

위고우(Wego) http://www.wego.com/flights 

엑스페디아(Expedia) http://www.expedia.com

 

 



유럽항공권 구입시 유의사항





*항공권 구입전  In/ Out  도시를 반드시 확정해야 합니다. 

 

 

위의 지도에 표시된 것처럼  런던인 해서 시계방향으로 돌면서  파리아웃 하는 여정은 가장 많은 여행객들이 선택하는 여정입니다.   파리를 먼저 가고 바르셀로나에서 아웃 하는 여정도 생각해 볼 수 있고 반 시계 방향으로 도는 것도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중간 여정지는 연결교통편 들을 고려해서 여행계획 중에 변경할 수 있지만 인/아웃 도시는 빨리 결정하고 항공권을 구입하는 것인 조금 더 저렴한 항공권 구입에 유리합니다.        

 

 

*스탑오버를 잘 이용하면 여행경비를 줄일 수 있습니다.

 

 

유럽여행 전이나 유럽여행 후에  일본(JAL 항공), 홍콩(캐세이 패시픽),  싱가포르(싱가포르 항공),  말레이사아(말레이사아 항공), 태국(타이항공), 두바이(에미레이트항공)  등을 여행할 계획이 있는 여행자는  여행 예정지를 경유하는 항공사를 선택하면 추가 요금 없이  각 도시를 여행할 수 있습니다.

 

북유럽을 여행할 계획이라면  스칸디나비아항공(코펜하겐 경유)이나 핀항공(헬싱키 경유)를 선택해서 각 도시에서 스탑오버해서 여행하고  다른 유럽도시로 이동하면 추가요금 없이 갈수 있습니다.  하지만 유럽 내에는 많은 저가항공사가 있기  때문에  북유럽 항공사의 요금이 많이 비쌀 경우에는 저렴한 항공사를 선택하고 저가항공으로 이동하는 것이 낮습니다. 

 

많은 유럽 여행자들이 여행시 유럽과  붙어있는 터키를 일정에 포함시키는 경우가 많은데, 터키를 여행할 경우엔  터키항공을 이용해서 이스탄불에서 스탑오버 후 여행하고 다른 유럽도시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유의할 것은 터키항공이 다른 항공사에 비해서  비싼 편이기 때문에 역시 유럽 - 이스탄불 노선의  저가 항공요금과 비교할 필요가 있습니다.

반응형
제휴 링크를 통한 구매에 대해서 구매처로부터 소정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구매자에게 추가로 발생하는 비용은 없습니다.

댓글()
  1. Favicon of https://zomzom.tistory.com BlogIcon 좀좀이 2012.01.28 06:4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추가적으로 유럽 여행시 주의할 점으로는 쉥겐 조약 적용/비적용 문제가 있죠. 물론 장기적 또는 자주 다녀오는 경우가 아니라면 크게 상관은 없지만요.

    비행기표는 '유류할증료'가 최대 변수이구요. ㅎㅎ;;;;;

    비행기표 알아볼 때 http://www.skyscanner.kr/ 여기도 꽤 괜찮아요.

  2. 영낭자 2012.01.28 07:1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트레브님~명절 잘 보내셨는지용? ^^

    유럽항공권을 알아 볼 날이~~~후딱 오면 좋겠어요.헤헤
    언젠가는 오겠지용?

  3. Favicon of http://www.womenpia.net BlogIcon 코기맘 2012.01.28 13:5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ㅋㅋ저도 영낭자님처럼 요런정보를 빨리 알아보아야될날이 오면 좋겠어요 ㅎㅎ
    달콤한 주말되세요 ^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