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준비/여행준비

유럽 여행시 경비를 절약할 수 몇 가지 방법

트레브 2012. 6. 4.

유럽 여행시 경비를 절약할 수 몇 가지 방법

유럽으로 가는 10 시간이 넘는 장거리 비행은  목적지에 대한 기대로 항상 설레지만 이코노미석으로 장시간 여행하는 것은 쉬운 일만이 아닙니다. 

 

옆자리의 아기 울음 소리 때문에 비행시간 내내 잠을 이루지 못한다면 왜 비싼 돈을 주고 비지니스, 혹은 일등석을 타는 지  쉽게 이해가 되기도 합니다.  돈이 많으면 편한 좌석을 이용하고 편하게 여행할 수 있는 것이 당연한 이치지만, 보통의 여행자가 그런 호사를 누리기는 쉽지 않습니다.   

항상 자금의 압박을 가지고 여행하는 여행자는 최대한 아끼는 것이 미덕이고 또 애국하는 길이겠죠. 

여행자도 여전히 하루하루를 살아가는 인간이기에 기본적인 의식주는 충족 되어야 합니다.  그리고 여행자 이기에 의식주에  교통과 관광을 위한 비용이 추가 되겠죠.  여기서  의;옷은 여행 전에 준비되는 것이니 경비로 따로 생각하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그럼 경비절감을 위해고려해야 될 것은  1) 교통  2) 숙소  3) 식사 4) 관광 입니다.

유럽 여행 경비 절감 – 교통

저렴하게 유럽여행을 하려는 배낭 여행자에서 항공요금을 비롯한 교통요금이 차지하는 비중은 상당히 큽니다. 하지만  이 교통비를 줄이기는 그리 쉬운 일이 아닙니다. 

항공권은 보통 출발 일의 2~3 개월 전엔 표가 대량으로 풀리므로 이때부터 항공권을 비교검색 해야 합니다.표가 풀리고 나면 수요와 공급에 따라서 요금의 변화가 생기니 늦어질수록 항공권의 가격은 올라가게 되는 것이죠 일반적으로 항공권 구입에 가장 좋은 시기는 출발 2~3 개월 전 늦어도 1개월 전에는 구입을 마쳐야 합니다.

그리고 유럽 내 교통편을 이용할 때는  저가항공의 경우엔 무조건 일찍 예매하는 것이 저렴한 표를 구입할 수 있는 방법이고, 철도나 버스를 이용할 경우엔 구간권을 이용하는 것보단 유레일 패스나 유로라인패스를 이용하는 것이 경비를 줄일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관련글 ;  유럽여행 준비  - 유럽 내 교통 수단 ( 저가항공,유레일, 유로라인, 버스어바웃 등) 선택해서 예약 

그리고 도시 내에서 이동을 위해 교통편을 이용할 경우에도  이용빈도에 따라 정액권과 1회권을 잘 혼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통 하루 3회 이상 교통편을 이용한다면 정액권을 이용하는 것이 더 저렴합니다.


유럽 여행 비용 절감 – 숙소

숙박비용을 줄이는 가장 좋은 방법은 당연하게도 저렴한 숙소를 이용하는 것이죠.

관련글 ; 유럽여행 준비  - 숙소예약, 나에게 맞는 숙소(호텔,호스텔,민박)를 골라보자

숙소의 세가지 유형 중 민박 같은 경우엔 할인 예약하기는 거의 불가능 합니다.  비성수기때는 조금 저렴해 지지만 성수가 가격은 다시 비싸지죠.  이번 런던 올림픽 때 런던 민박의 도미토리 가격은 50파운드나 하더군요. 아무리 대목이지만 렌트비가 그 동안 오르는 것도 아닐텐데 좀 너무하다는 생각은 지울 수가 없네요.

호스텔 예약서비스를 제공하는 곳 중 큰 곳은  호스텔월드 (HostelWorld)호스텔부커스(HostelBookes)가 있습니다. 호스텔월드에서 예약가능한 호스텔들이 조금 더 많기는 하지만  호스텔의 가격을 비교해 보면 호스텔부커스가 조금 더 저렴합니다.  그리고 호스텔부커스는 예약비가 없습니다.

관련글 ; 호스텔부커스(HostelBookers) 에서 호스텔 예약하기 

             호스텔월드 (Hostelworld) 에서 호스텔 예약하기

호텔의 경우에는  호텔스컴바인드(Hotelscombined)(링크) 와 같은 호텔가격비교 사이트를 통해 호텔을 가장 저렴하게 예약할 수 있는 곳을 찾습니다. 

관련글 ; 해외호텔 비교 검색 하여 할인 예약하기

그리고  아코르 호텔그룹의  저가호텔 체인중 하나인 아이비스 호텔(Ibis Hotel)(바로가기) 에서는 20일 전 예약을 하면 상당히 할인된 가격에 예약을 할 수 있는 Happy20 이라는 행사를 진행하고 있으니,일찍 예매를 한다면 상당히 저렴한 가격에 호텔을 예약할 수 있습니다.

Happy 20 이지만 일찍 예약할수록 더 저렴한 가격에 예약이 가능합니다.

유럽 여행 경비 절감 – 식비

식비 절감하는 법은 너무도 간단합니다.  싼 것 먹고 될 수 있으면 호스텔에서 직접 조리해 먹으면 되죠.  하지만  할인된 가격으로 괜찮은 식사를 할 수 있는 방법도 있습니다. 

첫번째 방법은 주로 런던여행에 해당이 되는데요. 런던 뮤지컬 예약사이트에서는 다양한 저녁 패키지가 있습니다.  할인된 가격으로 저녁식사와 뮤지컬을 즐길 수 있는 것이죠.   이러한 패키지를 제공하는 사이트로는 London Theatre DirectTheatre Tickets Direct  , UK Theatre Tickets  등이 있습니다.

관련글들 ; 런던 뮤지컬

또 다른 방법으로는 소셜쇼핑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영국 그루폰 Groupon (바로가기 링크)  같은 소셜쇼핑 사이트를 잘 찾아보면  식당쿠폰을 50%이상의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고 있으니 식비절감에 큰 도움이 됩니다. 


스크롤을 쭉 내려보면 다른 유럽의 나라의 그루폰  사이트의 링크도 있습니다.

유럽 여행 경비 절감 – 관광

유럽의 많은 문화재와 유적지가 있지만 그 입장료는 결코 만만치가 않습니다. 그럴 때 입장료를 절감할 수 있는 것이 바로 관광패스죠.  유럽의 여러 도시에서 관광패스를 판매하지만 관광객에게 인기 있는 것인 런던 패스( Lonon Pass),  파리 패스 (Paris Pass), 로마 패스( Roma Pass)  등이 있습니다.

물론 관광패스를 이용해서 비싼 패스에 투자한 가격을 뽑기 위해 최대한   바쁘게 많이 돌아 다녀야 한다는 것은 조금 부담스러울 수도 있습니다.

관련글 ; 런던패스 (London Pass) 로 저렴하게 하는 런던 추천 일정

파리패스 (Paris Pass) 로 저렴하게 하는 파리 추천일정

제휴 링크를 통한 구매에 대해서 구매처로부터 소정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구매자에게 추가로 발생하는 비용은 없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