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준비/여행준비

유럽 여행 준비 1 - 가이드북 구입하고 가고싶은 여행지 결정

트레브 2012. 1. 25.

유럽 여행 준비  1 – 가이드북 구입하고 가고 싶은 여행지 결정 

 

최신판 유럽 가이드 북 비교

배낭 여행을 생각했다면 최소 5개월 전부터 준비를 시작해야  합니다.  가장 먼저 해야 할 것은 가고 싶은 나라와 도시를 정하는 것이죠. 가고싶은 목적지가 정확하게 정해지지 않았다면 가이드 북이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시중에는 참 많은 가이드 북이 나와 있는데, 유럽의  여러 나라를 일주하는 것을 생각하고 있다면 유럽 전체를 아우르는 가이드 북을 추천합니다.

 

핵심 유럽 100배 즐기기(판매처 바로가기) - 8점
홍수연.홍연주 지음/랜덤하우스코리아

핵심유럽은 현재 판매되고 있는 가이드 북 중 가장 인기 있는 책입니다. 2011 년 최신 정보를 담고 있으며, 기간 별, 연령대 별, 취향 별,추천스케줄을 포함하고 있어서 여행계획을 세울 때 큰 도움이 됩니다. 각 나라에 가면 꼭 해봐야 할 것들, 그리고 영화, 그림, 문학 작품 속의 장소들 등도 상세하게 설명되어 있어 있습니다.

중간에 별도의 표지를 넣어 필요에 따라 분책 할 수 있게 만들어 놓았으며, 별도의 포켓북에 지도,지하철 노선 정보를 모아놓아 훨씬 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책은 이름 핵심 유럽처럼 전 유럽을 아우르는 책이 아니고 인기 있는 12개국 (영국, 네덜란드, 벨기에 ,프랑스, 스위스, 모나코, 독일, 오스트리아, 체코, 이탈리아. 스페인, 바티칸) 만을 다루고 있어서 동유럽이나 북유럽으로 여행가시는 분들은 이 책으로 부족할 수 있습니다.

 
 
유럽 100배 즐기기(판매처 바로가기) - 8점

홍연주 외 지음/랜덤하우스코리아

위에 소개된 책과 핵심유럽 100배 즐기기와 같은 출판사, 같은 역자에 의해 쓰여진 책으로 핵심 유럽 100 배의 확장판 이라고 보면 됩니다.. 28개국 158 개 도시에 대한 정보가 있고 19개의 추천 코스와 테마코스는 여행계획시 큰 도움이 되죠.

유럽 구석구석 꼭 보아야 할 명소와 추천 맛집, 액티비티와 숙박 정보까지 상세히 수록했고 대도시뿐만 아니라 중소도시와 명소 근교의 도시들도 놓치지 않고 담고 있고 도시 간 이동 방법을 소개해 각 여행자들이 자신의 입맛대로 다양한 여행 일정을 계획하고 즐길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4권으로 분책이 가능하며 대형 유럽지도도 포함되고 있는데, 여행 중 보다는 여행을 준비하며 전체 여정 짤 때 도움이 될듯합니다.

 
 
 
 
Just Go 유럽 (판매처 바로가기) - 8점
최철호 글 사진/시공사

Just go 유럽은 배낭여행자가 한달 간 여행할 때 가볼 만한 유럽 도시 50곳을 집중 분석했습니다. 덕분에 내용이 더 충실하고 특히 교통편은 꽤 상세합니다.

다양한 추천코스는 물론이고 유럽 도시간 장거리 교통 정보 및 이동 지역별 특색을 살린 다양한 테마여행 정보도 소개하고 있습니다.

 
 

Europe 유럽(판매처 바로가기) - 6점
이미지.곽정란.윤도영 지음/삼성출판사

22 개국을 동선에 따라 3개로 분책할 수 있게 편집되어있고. 저가항공, 열차, 버스 운행 정보 등이 최신 업데이트 되어있으며 목적지에 처음 도착 했을 때 가장 헤매는 부분인 공항에서 숙소까지 이동방법이 상세하게 설명되어있습니다.

전면 컬러와 많은 사진으로 시각적인 정보를 제공하여 읽기가 쉬우나 그만큼 텍스트가 줄어든 것은 좀 아쉬운 부분이다.  맛집에 대한 정보기 부족해서  조금 아쉽습니다.

 

 

여행지 결정하기 – 배낭여행객에게 가장 인기있는 유럽도시

맘에 드는 가이드 북을 고르고  사진과 글을 보면 모든 도시를 다 가고 싶다는 생각이 듭니다.  가이드에 있는 모든 나라, 모든 도시를   다 갈수  있다면 참 좋겠지만,  현실적으로는 불가능한 면이 있기 때문에 그 중에서 선택을 할 필요가 있습니다.  먼저 가고 싶은 도시를  일단 적습니다.  그리고 사정에 따라 추가하거나 빼거나 해야겠죠, 유럽에서 가장 많은  배낭여행객이 찾는 상위 10개 도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10위 아일랜드,더블린(Dublin) 9위 오스트리아,비엔나(Vienna)
8위 독일,뮌헨(Munich) 7위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Amsterdam)
6위 체코,프라하(Praque) 5위 스페인,바르셀로나 (Barcelona)
4위 독일,베를린(Berlin) 3위 영국,런던 (London) 
2위 이탈리아,로마 (Rome) 1위 프랑스,파리 (Paris)






위에 나열한 도시는 배낭여행자들이 가장 많이 사람들이 찾는 곳이지만 본인의 취향에 따라서는 맘에 들지 않는 곳일 수도 있습니다.마음에 들 지 않는 도시는 빼고 자신의 가고 싶은 곳을 추가하여 자신만의 리스트를  만들어야 합니다.


자신만의 리스트가 만들어졌다면  가이드 북을 보며 그 도시에 대해 좀 더 알아보고    어떤 곳을 구경하고, 어디에 머물고, 어디서 먹고 또 얼마나 머무를 지 결정해야 합니다. 몇몇  초보 배낭여행자들은 큰 도시에서 2일의 일정이면 충분할 것이라고 생각하는데  너무 빠듯한 일정으로  점만 찍고 가는 것은 차라리 가지 않은 것이 나을 수도 있습니다.  런던이나 파리 같은 대도시는 최소 4일 정도는 머무를 것을 추천합니다.  

제휴 링크를 통한 구매에 대해서 구매처로부터 소정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구매자에게 추가로 발생하는 비용은 없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