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기/아시아

하노이 노이 바이 (Noi Bai) 공항에서 하노이 시내로 가는 방법 [베트남 여행, 하노이 교통 정보]

트레브 2016. 11. 22.

하노이 노이 바이 (Noi Bai) 공항에서 하노이 시내로 가는 방법 [베트남 여행, 하노이 교통 정보]

 

히노이 공항에서 시내로 들어가는 방법은 여러가지 방법이 있다.  물론 가장 편하게 가는 방법은 택시를 타고 가는 것이지만 우리가  공항에서 시내로 가는 방법을 검색하는 이유는 조금이라도 더 저렴하게 시내로 가기 위해서이다.  저렴하게 시내로 가기 위해서는 버스를 이용하는 것이 좋지만 쉬운 방법은 아니다.

 

1.항공사 미니 셔틀 버스(Airport bus shuttle)

 

 

베트남 에어라인, 제트스타. 비엣젯에어 에서는 승합차 크기의 공항셔틀 버스를 운행한다. 하지만 이 버스는 국내선 터미날인 T1 에서 출발한다.  국제선을 타고 베트남에 입국한 여행자는 T2로 입국하게 되는데,  T2 터미날의 오른쪽 끝에서 T1 행 공항셔틀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그 버스를 타고 T1 터미날 오른쪽으로 가면 항공사 셔틀버스를 탑승할 수 있다.  버스 요금은 운전기사에서 탑승 후 지불하면 된다. 그리고 승객이 모두 탑승해야 버스가 출발하기 때문에 때에 따라선 30분 이상 기다려야 하는 경우도 있다.  공당셔틀이 시내로 갈 때는 몇 곳에서 멈춘다. 하지만 자신이 숙소에 멈추지 않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정류장에 내린 후에는 택시를 다시 탑승해야 한다.   시내에서 공항으로 갈 때는 중간에 멈추지 않고 바로 공항으로 간다.

 

베트남 에어라인(Vietnam Airlines):

마지막 정류장 : No 1 Quang Trung, Hoan Kiem, Hanoi

버스 요금 편도  40,000 VND (약 $1.7)

운행 간격 : 약 30- 45 분

비엣젯 에어(Vietjet Air)

마지막 정류장 : National Circus at 67- 69 Tran Nhan Tong

버스 요금 편도  40,000 VND (약 $1.7))

운행 간격 : 약 30- 45 분

제트스타(Jetstar)

마지막 정류장 :206 Tran Quang Khai, Ha Noi

버스 요금 편도  40,000 VND (약 $1.7))

운행 간격 : 약 30- 45 분

 

2. 86번 익스프레스 버스

 

  

86번 고속버스는  2016년에 운행을 시작한 버스노선이다.  공항에서 하노이 기차역까지 가는데 노선은 위 지도와 같다.

버스요금 : 편도 30,000 VND (약 $1.3)

운행시간:  공항에서 am 06:18~ pm 10:58 ,   시내에서 am 5:05~ pm 09:40

운행간격  : 20~30 분

 

1) T1 터미날 1 (국내선) 탑승장소

 

국내선 터미날 T1 에서는 위 의  주황색으로 표시된 정류장에서 탑승하면 된다. 


 

2) T2 터미날 2 (국제선) 탑승 장소

 

 

국제선 터미날 T12 에서는 “2” 번 스탠드 맞으편에서 탑승할 수 있다.

 

3)  버스 정류장 

 

공항 ~ 시내

 

Terminal 1 -> Terminal 2 -> VAECO Company –> Au Co – Lac Long Quan (523 Au Co str)–> Au Co – Xuan Dieu stop -> bus stop at intersection Yen Phu – Cua Bac -> Long Bien Transpoint station -> 142 Tran Quang Khai –> Hanoi Opera House -> Hanoi Melia Hotel -> Hanoi Central Railway Station

 

시내 ~ 공항

Hanoi Central Railway Station -> bus stop opposite the Melia Hotel -> Hanoi Post Office (Buu Dien Bo Ho) -> 23 Hang Tre –> Long Bien Transpoint station (E11) -> bus stop at intersection Yen Phu – Cua Bac ->  bus stop at intersection Au Co – Xuan Dieu -> Au Co – Lac Long Quan (468 Au Co) –> VAECO Company –> Terminal 1 -> Terminal 2

 

** 금요일 오후 5시에서 일요일 밤 12시까지는 호안키엠 호수 주변에 차량 출입이 통제되기 때문에 이 기간에는   “Hanoi Post Office (Buu Dien Bo Ho) “ 정류장이  “opposite house No 6C Phan Chu Trinh (opposite the Hanoi Opera House)” 로 변경된다.

 

 

 

3. 07번, 17번 시내 버스

 

T1 터미날(국내선) 에서 나와 오른쪽으로 100 미터 정도 걸어가면  버스 정류소를 볼 수 있다.

버스요금 9,000 VND

소요시간 : 약 90분 (약 $0.4)

운행시간 : am 5:00 ~ pm 09:30

하노이 공항에서 시내로 가는 방법 중 가장 저렴한 방법이지만,  매우 붐비기 때문에 짐이 많을 경우에는 이용이 쉽지 않다.  또한 호텔까지 가기 위해서는 택시나 버스를 또 탑승해야 한다.

 

4. 택시

공항 밖으로 나가면 호객 행위를 하는 수 많은 택시운전사를 만날 수 있다.  하지만 택시를 바로 타서는 절대 안 된다.  택시 탑승 전 목적지까지의 택시 가격을 반드시 흥정하고 탑승해야 한다.  공항에서 시내로 들어가는 택시 비용은 350,000 VND 에서 40,0000 VND(약 $17.7) 이 넘어가기도 한다.   공항 택시로 많이 이용하는 회사는  Dai Nam, Viet Thanh, Noi Bai airport, Mai Linh 등이 있다.

택시를 저렴하게 이용하는 방법

- 혼자 여행할 경우 같이 탑승할 여행자를 찾는다.

- 공항 출입구 밖에 까지 나와서 택시를 잡는다면 훨씬 저렴하게 택시를 이용할 수 있다. ( 밤에는 비 추천, 택시를 잡기 힘들 수 있다.)

 

 

 

5. 우버 (Uber) 택시

 

호텔 앞까지 바로 가는 편리한 택시를 이용하고 싶지만  400,000 VND 이 넘는 택시 요금이 부담스럽다면  우버 (Uber) 이용을 추천한다.    공항에서 호텔까지 이용 요금은 톨비 포함 265,000 VND (약 $11.74) 정도이다.   베트남에서 호출했던 대부분의 우버택시 기사는먼저 전화를 하기 때문에, 우버 (Uber) 를 이용해서 택시를 부를 때, 공항에서 베트남 심카드를 구입해서  우버의 전화번호를 바꾸는 것이 좋다.  

공항 밖으로 나가면 기둥마다  숫자가 적혀 있다. 그 숫자를 참조해서 현재 위치를 설정해서 우버택시를 호출하고,  혹시라도 택시 기사에게서 전화가 오면 그 숫자를 영어로 외쳐주면 알아듣기 기사가 곧 오게 된다.

공항에서는 데이터(9GB)+ 국내통화(40 min)가 가능한 심카드를 200,000 VND 에 판매한다.  심카드를 사고 따로 충전하면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지만 심카드만 파는 곳은 공항에서 찾기 힘들었다.  짐이 많고 피곤했던 우리는 택시를 타고 싶었지만 택시 비용이 부담스러워 우버택시를 이용해서 저렴하게 호텔까지 갈 수 있었다.   베트남에서는  우버 (Uber)  택시 강추다.

 

제휴 링크를 통한 구매에 대해서 구매처로부터 소정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구매자에게 추가로 발생하는 비용은 없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