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기/오세아니아,아프리카

영화 나니아 연대기의 촬영지 캐시드랄 코브 (Cathedral Cove) [뉴질랜드, 코로만델 ]

트레브 2013. 6. 4.

 영화 나니아 연대기의 촬영지 캐시드랄 코브 (Cathedral Cove) [뉴질랜드, 코로만델 ]

코로만델 반도에 위치한 머큐리 베이(Mercury Bay)는  뉴질랜드에서 가장 아름다운 해안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머큐리 베이에 있는 수 많은 해변과 만 중 제일은 영화 나니아 연대기의 촬영지로도 유명한 캐시드랄 코브이죠.

코로만델 반도는 오클랜드에서 차로 2시간 반 정도 거리이지만  오클랜드에서부터 이어지는 25번 국도는 코로만델 반도로 들어오면  좁고 굴곡이 심해 규정속도 100km 의 반도 내기가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힘든 길을 달려서 올만한 가치가 있는 곳이죠.

주차장과 가까운 전망대에 올라서면 머큐리 베이의 멋진 풍광이 펼쳐집니다.  잔뜩 흐린 하늘이 많이 아쉽지는 하지만  쉬지 않고 비가 내리는 뉴질랜드 겨울에 비만 내리지 않는 것도 감사할 일이죠.

전망대에서 왼편을 보니 멀리 에메랄드 빛 바닷물을 품고 있는 캐시드랄 코브의 한자락이 살짝 보입니다.  전망대에서 캐스드랄 코브까지는 도보로 45 분 정도 소요됩니다.

편도 45분의 트랙킹 코스는 짧은 거리는 아니지만 아름다운 바다와 자연을 감상하며 걷다보면 지루하지 않습니다. 


.


걷다가 지칠 때면 아름다운 바다를 보며 잠시 쉬어가도 됩니다. 

산길을 오르내리기를 여러 차례 하며 트랙킹이 살짝 지겨워질 무렵 목적지인 캐시드랄 코브의 모래사장이 보입니다.

오랜 세월 동안  거센 바람과 세찬 파도가 만든 자연은 그 자체로 아름답습니다. 

캐시드랄 코브의 멋진 바위와 절벽 등이 있지만 그래도 이 해안동굴이 가장 유명하죠.   이 곳은 7~ 8 백만 년 전 쯤에 발생한 화산활동에 의해 형성된 곳인데 오랜 세월 동안  바람과 파도가 비교적 강도가 약한 화산재나 경석으로 이루어진 부분을 부식시켜 현재의 멋진 지형을 만든 것입니다.
 

이 아름다운 해안동굴은  영화 나니아 연대기에서 나니아의 입구로 묘사되기도 했죠.

영화의 영향인지 이 동굴을 지나면 다른 세상이 펼쳐질 것 같은 기대를 하게 됩니다.

동굴을 지나 왔지만 여전히 같은 하늘, 같은 바다입니다. 하지만 경치는 영화만큼이나 아름답네요.  

많은 이들이 캐시드랄 코브를 도보로 방문하지만  이곳은 카약이나 보트를 타고도 방문할 수 있습니다. 근처의  Whitianga 나 Hahei 에서 투어에 참여하면 바다에서 멋진 해안을 감상하며 이곳에 올 수도 있습니다.

굴 반대편 해안에는 Te Hoho 란 불리는 석회암 바위가 있습니다. Te Hoho 는 The Buzz 란 뜻인데, 아무리 봐도 벌과의 연관성을 찾기는 힘들고 자꾸 아이스크림이 연상되네요.    이 아름다운 바위도 세월이 지나면 풍파에 의해 아이스크림처럼 녹아 내리겠죠.

Te Hoho 바위를 지나서는 붉은 바위로 가득한 해안이 나옵니다. 더 이상 앞으로 나가기가 쉽지 않을 것 같네요.

아름다운 자연에 아름답지 않은 부자연스러운 것들이 보이네요.  자신의 흔적을 남기지 않고 조용히 다녀가면 좋겠지만 그런 생각을 갖지 않는 이들도 많은 것 같네요.  다행히 한국어는 보이지 않습니다. 

카약을 타고 이곳에 온 이들은 쉴 틈도 없이 럭비를 하고 있습니다.  캐시드랄 코브를 즐기는 또 하나의 방법이네요.

아름다운 캐시드랄 코브를 뒤로 하나 그냥 떠나기는 많이 아쉽지만 좋은 날씨에 다시 한번 오리라 다짐하며  돌아옵니다.



캐시드랄 코브(Cathdral Cove)

  • 위치 :  주소  111 Grange Rd S, Hahei
  • 교통편 : 대중 교통 이용 불가  오클랜드에서  175 km (2시 15분 소요) ,  휘티앙가 (Whitianga) 에서 37 km ( 30 분 소요),  타이루아 (Tairua) 에서 26 km (27 분 소요)
  • 액티비티 : 수영, 스노클링, 카야킹, 트랙킹,  낚시금지, 캠핑금지,
  • 시설 : 화장실, 주차장

 

제휴 링크를 통한 구매에 대해서 구매처로부터 소정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구매자에게 추가로 발생하는 비용은 없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