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준비/교통

인터시티 버스 패스 플랙시 패스( Flexi Pass) 트래블 패스(Travel Pass) 로 저렴하게 뉴질랜드 여행하기

트레브 2017. 11. 14.

1.인터시티 버스 패스( Intercity Pass)  란 ?

인터시티 패스는  뉴질랜드에서 가장 큰  버스 운송회사인 인터시티에서 판매하는 패스로  뉴질랜드의 여러 도시를 여행하는 여행객들이 조금 더 저렴한  버스여행을  돕는  패스입니다.   여행객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시간별, 미리 정한 여정에 따라서  사용할 수  다양한 패스가 있습니다.  






2.인터시티 패스 (Intercity Pass) 의 종류와 특징

인터시티 패스는 2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플랙시 패스는 여정이 정해지지 않아서 자신이 직접 만든 여정으로 뉴질랜드를 여행하는 패스입니다. 반면 트래블패스는 미리  짜여진 여정 중 자신에게 맞는 여정을 선택해서 구입하는 것입니다.  

패스 종류
여정 계획
투어 옵션
남섬 행 페리 이용
구입단위
플랙시 패스 (Flexi Pass)
자신이 여정을 직접 짜서 여행을 함
가능
가능
시간 – 여행 횟수에 상관없이 구입한 시간 내 에서 자유롭게 12개월 내 이용가능.
트래블 패스(Travel Pass)
정해진 여정을 선택함
가능
일부 패스에 한정됨
정해져 있는 여정을 구입  12개월 내 사용




3.플랙시 패스 (Flexi Pass)   vs  트래블 패스(Travel Pass) ?

 둘 중에 어떤 패스를 구입하는 것이 더 저렴할까? 먼저 가격부터 비교해 보겠습니다. 



인터시티 트래블패스중 하나인 Bay Escape 를 구입해서 파이히아를 여행할 경우에는  125달러가 소요됩니다.  여기에는  오클랜드 (Auckland) - 파이히아 (Paihia) 버스탑승, 파이히아에서 Hole in the Rock Cruise 탑승, 파이이하에서 오클랜드로 돌아가는 버스가 포함된 것입니다.  



이 지도는 플랙스 패스 계산용 버스 네트워크 지도입니다.  

초록색 노선은 인터시티 노선이고 보라색은 관광버스 전용 노선입니다.  플랙스 패스로   트래블패스 Bay Escape 와 같은 여행을 하려면  오클랜드 (Auckland) - 파이히아 (Paihia) 버스  오클랜드(Auckland)- 왕가레이(Whangarei) 여정 2:20 ~3:10 에   왕가레이 파이히아 여정 1:20 을 더해서  3:40~4:40 가 됩니다. 시간이 정확이 정해지지 않은 것은 버스마다  조금씩 차이가 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오클랜드에서 파이히아로 이동하기 위해서는 최대 4:40 이 소요됩니다.  여기에   Hole in the Rock Cruise 4:00 다시 파이히아에서 오클랜드로 돌아가는 시간은  4:40. 그래서 총 12시간 20분이 필요합니다.  

플랙시 패스에  정확히 12시간 20분은 없습니다. 가장 가까운 것이  15시간 가격은 125달러입니다.   가격은  트래블패스 Bay Escape 와  플랙시 패스 15시간은 가격은 같지만  같은 여정을 여행하기 위해 플랙시 패스는 12시간 20분 만 있으면 되기 때문에  2시간 40분이 남습니다.   2시간 40분은 오클랜드에서 해밀턴이을 추가로 갈수 있는 시간입니다.  이렇게 계산해 보면 플랙시 패스가 더 저렴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렴하게 자신이 직접 만든 일정에 따라 뉴질랜드를  여행하고 싶은 여행자에게는  플랙시 패스 (Flexi Pass) 일정 짜기는 부담스럽고  이미 만들어지 일정이 맘에 든다면  트래블 패스(Travel Pass) 를 선택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4.인터시티 트래블 패스(Intercity Travel Pass)를 이용해서 뉴질랜드 여행하기

트래블 패스를 이용하는 것은 플랙시 패스에 비하면 간단합니다. 


1) 트래블 패스 사용을 위해서는 먼저 많은 트래블 패스 중 자신에게 맞는 여정의 패스를 선택해야 합니다. 






뉴질랜드 북섬과 남섬의  인기있는 명소를 다 여행하고 싶을 때는 Aotearoa Explorer 를 추천합니다.   

트래블 패스에서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패스들이 있는데 "View datails" 를 클릭하면 세부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View details" 를 클릭 해서  패스에 포함된 여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Aotearoa Explorer 에는 Hole in the Rock Cruise, Hobbiton Movie Set tour, Interislander Tour, Milford Sound Day Tour 를 포함한 모든 교통편이 포함됩니다.  북섬의 명소만 여행하고 싶을 때는 North Island Adventure , 남섬의 명소만 여행하고 싶을 때는 Scenic South 를 추천합니다. 




2)이용할 트래블 패스를 결정했다면 이제 구입을 해야 합니다.  각 패스별 세부 여정이 나온 페이지에서 "Buy Pass Now" 를 클릭해서 패스 구입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선택한 패스의 종류, 개수, 금액을 확인하고 "Book" 을 클릭해서 다음단계로 이동합니다. 



기존에 인터시티 멤버라면 리워드 넘버와 패스워드를 입력하면, 처음 이라면 신상정보를 입력합니다.  입력 후에는 "Continue" 를 입력해서 다음 단계로 이동합니다. 


카드 정보를 입력한 후 "Buy Now" 를 클릭해 다음 단계로 이동해서 입력정보 확인 후 "Confirmation" 으로 패스 구입을 완료합니다. 





3) 패스 구입이 완료되면 이제 각 여정을 구입해야 합니다.   트래블패스 (Travel Pass) 페이지     에서 "Manage your Pass" 를  클릭합니다. 



My Pass 페이지에는 본인이 소유한 패스의 번호와  남은 여정수, 이용한 여정, 패스 이용 유효기간 이 표시가 되고 이용 가능한 여정이 지도로 표시됩니다.  여정 예약을 위해서 출발지, 도착지를 선택하고 출발 예정일을 선택해서 "Search" 를 클릭합니다. 



출발일 출발지, 출발시간, 출발지, 목적지 등을 확인하고  "Add to cart" 를 클릭합니다. 


예약할 여정이 제대로 추가가 되었다면  "Book" 을 클릭해서 여정 예약을 완료 하거나 "My Pass" 를 클릭해서 여정을 추가 예약할 수 있습니다. 


투어를 예약할 경우에도 같은 방법을 하면 되는데 검색 방법은 확인을 해 봐야 합니다. 투어 검색 방법은 사이드 바의 "Activities & Tour" 를 클릭하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각 투어의 2번째 줄에 투어 검색 방법이 있습니다.   "Hole in the Rock Dolphin Cruise" 투어를 검색할 때는 출발지 "Paihia" 도착착지도   "Paihia" 로 하면 투어를 검색하고 예약할 수 있습니다. 

트래블 패스는 모든 여정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 패스 구입하고 정해진 여정을 예약해서 즐기기만 하면 됩니다.   준비된 여정이 맘에 들지 않는다면 플래그 패스를 이용해야 겠죠. 


4)트래블 패스 이용시 유의 사항

트래블 패스는 12개월 내에 사용해야 합니다.   플랙스 패스 개시 시간은 처음으로 예약을 한 때를 기준으로 합니다. 
예약 후 마음이 바뀌어서 취소하고 싶을 때 출발 두 시간 전에는  취소를 해야 합니다.
환불은 예약을 하지 않았거나  출발 두 시간 전 까지 가능합니다.
트래블 패스의 사용기간은 12개월로 더 연장은 불가능합니다.









5.인터시티 플랙시 패스(Intercity Flaxi Pass)를 이용해서 뉴질랜드 여행하기


1)플랙스 패스를 구입하기전 결정할 사항

 가장 먼저 결정해야 할 사항은 어느 도시를 여행할 것인 가 결정하는 것입니다.   도시를 결정해야  도시간에 소요되는 시간을 결정하고  그에 맞는 플랙시 패스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오클랜드에서 주요 지점을 거쳐 웰링턴까지  여행한다면 약 15시간의 패스로 여행가능하고  북섬을 일주한다면  35 시간패스로 가능합니다.    남섬일주는 45 시간 패스  그리고 뉴질랜드 전체 일주는  120 시간(60 시간패스 2개) 가 필요합니다.  


여행할 도시가 결정되었다면   각 도시간 여정을 정합니다.  어디서 시작하고  어디를 들리고 어디에서 여행을 끝낼지를 정하고 소요시간을 계산합니다.  인터시티 플랙시 패스 네스워크 맵     에서 여정과 소요시간을 계산할 수 있습니다.  오클랜드에서 중간에 있는 도시를 거쳐서 웰링턴도착해서 페리를 타고 남섬으로 가는 여정을 계산 해 보겠습니다. 

오클랜드 ----4시간 30분 ----> 와이토모 ---- 4.0시간 ----> 로토루아 ---- 1시간 30분 ----> 타우포 ---- 3시간 50분+1시간 25분+1시간 30분 ----> 웰링턴 --->3시간 10분--->픽톤 = 19시간 55 분이 나옵니다.  최대치로 계산한 것으로 더 실제로는 더 짧아질 수 있습니다.  여정이 결정되고 소요 시간 까지 계산이 되었으니 이제 패스를 구입해야 합니다.



2) 플랙시 패스 구매

플렉시패스 구매페이지 로 이동합니다.   계산된 시간이 19시간 55분이 때문에 이 여정에 필요한 패스는  20시간 패스입니다.  20 hours 의 "Buy" 버튼을 클릭해서 패스 구매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패스 구입방법은 트래블 패스가 같습니다.  패스 확인 후 신상정보와 카드 정보를 입력해서 패스 구입을 마칩니다. 






3)플랙시 패스 여정 예약 

플랙시 패스 구입이 완료 되었다면 다음 단계는 각 여정을 예약하는 것입니다.  

플랙시 패스 페이지   로 이동해서  "Manage your Pass" 를 클릭해서 여정 예약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플랙시 패스 여정 예약도 트래블 패스 여정 예약과 동일합니다.   차이점이 있다면 트래블 패스는 선택한 패스에 포함된 곳만 갈 수 있지만 플랙시 패스는 구입한 시간 내의 어디라고 예약할 수 있는 것입니다.  시간이 부족하다면  시간을 추가 구입(Top up your hours anytime) 해서 예약을 할 수 있습니다.   




4)트래블 패스 이용시 유의 사항

트래블 패스는 12개월 내에 사용해야 합니다.   플랙스 패스 개시 시간은 처음으로 예약을 한 때를 기준으로 합니다. 
예약 후 마음이 바뀌어서 취소하고 싶을 때 출발 두 시간 전에는  취소를 해야 합니다.
환불은 예약을 하지 않았거나  출발 두 시간 전 까지 가능합니다.
트래블 패스의 사용기간은 12개월로 더 연장은 불가능합니다.  탑업 (Top ups) 을 하더라도 사용기간은 연장이 되지 않습니다.








제휴 링크를 통한 구매에 대해서 구매처로부터 소정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구매자에게 추가로 발생하는 비용은 없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