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태국

푸켓 숙소 추천 지역과 숙소 추천 지역 별 특징과 푸켓 여행 추천 숙소

트레브 2023. 11. 22.

방콕에서 850 km 남쪽에 위치한 푸켓은 태국에서 가장 섬으로 아시아에서 가장 인기있는 관광지 하나입니다. 많은 국제선, 국내선이 운항하고  다리도 연결되어 있어서 차로 쉽게 있습니다. 세계적인 수준의 해변, 리조트, 쇼핑몰이 있어서 모든 여행객들을 만족시기는 곳입니다.   

푸켓의 많은 해변들은 각기 다른 다른 느낌을 제공합니다.   가장 인기 있는 지역은 카타, 카론, 파통 지역입니다.  푸켓의 역사와 문화에 관심이 많다면 올드타운 지역도 좋습니다.  푸켓내에서는 대중교통으로 이동이 불편하고 교통비도 비싼 편이기 때문에 지역 선택을 잘하는 것이 좋습니다.

 

카타(Kata)

  • 푸켓을 처음 방문하는 여행객이 지내기 좋은 지역
  • 스쿠버 다이빙과 스노클링을 즐기기 좋은 지역
  • 음식과 레스토랑을 즐기기 좋은 지역

카타 해변은 Kata Yai ( 카타) Kata  Noi (리틀 카타) 라는 개의 해변이 있으며 카론 해변의 남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해변에서는 수영, 스노클링, 스쿠버 다이빙을 즐기기 비교적 안전하고 해변은 도로와 떨어져 있어서 평화롭습니다.  유흥 시설은 많지 않지만, 푸켓 최고의 레스토랑을 찾을 있으며 파통처럼 많이 붐비지는 않습니다.

커플 여행 추천 로맨틱 럭셔리 리조트

 

가족여행 추천 리조트, 호텔

 

추천 가성비 호텔

 

배낭여행 추천 호스텔

 

카론(Karon) 

  • 푸켓을 처음 방문하는 여행객이 지내기 좋은 지역

카론지역은 카타의 북쪽에 위치하고 있으며 고급 리조트들이 카타 지역보다는 많이 있어서 조용하게 휴식을 취하고 싶은 커플들에게 좋은 지역입니다. 서핑을 비롯한 대부분의 서핑들을 즐길 있는 해변입니다.  많은 호텔들이 가족여행객들이 지내기 좋지만 해변에서 떨어진 곳도 있습니다.

커플여행 추천 로맨틱 리조트

 

가족여행 추천 호텔, 리조트

 

추천 가성비 호텔

 

배낭여행 추천 호스텔

 

빠통(Parong) 

  • 나이트 라이프를 즐기기 좋은 지역

푸켓의 서해안에 윛한 빠통지역은 푸켓에서 가장 붐비는 지역으로푸켓에서  유흥시설들이 가장 밀집된 곳입니다.  2.8km 길이의 해변에 수영과 다양한 수상 스포츠를 즐기기 좋습니다.  많은 바와식당클럽등이 있어서 파티를 즐기는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은 지역입니다많은 수의 호텔이 있지만 고급 리조트는 별로 없으며 해변에 가까운 호텔도 많지 않습니다. Bangla Road 주변의 숙소는 많이 열악하기 때문에  곳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커플여행 추천 로맨틱 럭셔리 호텔, 리조트

 

추천 부티크 호텔, 리조트

 

가족여행 추천 호텔,리조트

 

추천 가성비 호텔

 

배낭 여행 추천 호스텔

 

 타오(Bang Thao)

  • 수상 스포츠를 즐기기 좋은 지역

방타오는 푸켓 서해안의 중간쯤에 위치한 해변으로  4,5 성급 리조트들이 많습니다.  남쪽의 많은 리조트들은 해변을 마주보고 있으며 상점과 까페가 가까운 도보 거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라군과 골프코스를 갖춘  7곳의 럭셔리 리조트 복합단지인 라구나 콤플렉스(Laguna Complex)  위치하고 있어서  리조트 단지에서 모든 휴양을 즐기고 싶은 가족단위 여행객들에게 인기 있습니다.  

 

커플 여행 추천 로맨틱 럭셔리 호텔, 리조트

 

가족여행 추천 호텔 리조트

 

추천 가성비 호텔,리조트

 

배낭여행 추천 호스텔

 

카말라 (Kamala)

  • 가족여행객이 지내기 좋은 지역

카말라는 빠통의 복쪽에 위치한 지역이지만 , 빠통과는 분위기가 많이 다릅니다과잉 개발이 되지 않아서 아직 어촌의 분위기를 유지하고 있으며 카타나 카론보다  조용한 지역입니다.  인기있는 레스토랑들이 많이 있지만유흥시설은 별로 없어서조용한 휴식을 원하는 여행객들, 가족여행객들에게 좋은 지역입니다.

 

커플 여행 추천 로맨틱 럭셔리 호텔, 리조트

 

가족여행 추천 호텔 리조트

 

추천 가성비 호텔, 리조트

 

배낭여행 추천 호스텔

 

수린(Surin)

  • 로맨틱한 휴가를 보내기 좋은 지역

수린은 카말라와  타오 사이에 위치한 지역으로  타오보다 작으며 전용해변을 갖춘 럭셔리한 리조트가 많이 있습니다. 럭셔리 리조트가 많지만 해변을 마주보고 있는 리조트는 많지 않습니다. 해변 가까운 곳에 레스토랑과 바가 많지 않지만, 가까운 곳에 많은 노점상들이 있어서 저렴하게 즐길 있습니다. 조용하게 럭셔리한 휴양을 즐기고 싶은 여행객에게 좋은 지역입니다.

 

커플여행 추천 로맨틱 럭셔리 호텔, 리조트

 

가족여행 추천 호텔, 리조트

 

가성비 호텔, 리조트

 

나이 Nai Harn

나이 해변은 절벽이 옆에 있어서 스노클링과 수영에 적합하며,  몬순 시즌에 서핑을 즐기기 좋습니다.  오래된 불교 사원이 지역의 대부분을 소유하고 개발이 않다고 낙후되어 있으며 시끄러운 수상 스포츠는 없습니다.  곳의 고급 리조트와 개인 소유 빌라가 있고 대부분의 시설들은 해변에서 20 거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푸켓 타운을 연결하는 대중 교통편은 많지 않습니다.

 

커플여행 추천 럭셔리 로맨틱 호텔, 리조트

 

가족여행 추천 호텔,리조트

 

추천 가성비 호텔,리조트

 

라와이(Rawai)

  • 보트 투어하기 좋은 지역

라와이는 푸켓의 가장 남쪽에 위치한 지역입니다 지역은 빠통과 비슷하지만  조용해서 현지인들에게도 인기가 많은 지역입니다라와이 해변은 해수욕을 즐기기에 적합하지 않기 때문에,  근처의 나이 (Nai Harn) 비치를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커플여행 추천 럭셔리 로맨틱 호텔, 리조트

 

가족여행 추천 호텔,리조트

 

추천 가성비 호텔, 리조트

 

푸켓 올드타운(Old Town)

  • 관광명소를 방문하기 좋은 지역
  • 현지인들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지역
  • 현지 시장을 방문하기 좋은 지역

푸켓의 바다를 즐기고 싶은 여행객들에 올드타운은 적당한 지역이 아닙니다하지만 푸켓 현지인들의 문화에 대해서 엿보고 싶다면 지역에 숙소를 예약하는 것도 좋습니다매력적인 페라 나칸 스타일의 건축물사원박물관등을 방문하고푸켓 전통 음식을 즐길  있습니다. 리조트는 많지 않으며 가성비 좋은 저렴한 호텔과 부티크 호텔들이 많습니다.

 

커플여행 추천 로맨틱 럭셔리 호텔,리조트

 

 

가족여행 추천 호텔

 

 

추천 가성비 호텔

 

배낭여행 추천 호스텔

 

마이카오Mai Khao, 나이양Nai Yang, 나이톤Nai Thon

  • 해변을 즐기기 좋은 지역

보호되고 있는 시리낫 국립공원에 있는 개의 해변은 비교적으로 개발되지 않았고 시끄러운 수상 스포츠가 거의 없기 때문에  스노클링에 이상적입니다. 11월에서 2월에는 거북이들이 이곳에서 산란을 합니다.

푸켓에서 가장 해변인 마이 카오는 고요합니다.  나이양 해변은 공항 바로 옆에 있는 해변으로  경치가 좋고 소풍을 즐기기 좋은 곳으로 주말에는 태국 가족여행객들이 많이 찾습니다.  나이톤 해변은 바람에 막아 주는 해변으로 스노클링을 즐기기 좋으며 일부 수상 스포츠도 즐기기 좋습니다.  지역에서는 대중교통 이용 쉽지 않으며 편의 시설들이 많지 않습니다. 국립공원에서는 캠핑이 허용되지만 대부분의 숙박시설은 고급 리조트입니다.

 

커플여행 추천 로맨틱 럭셔리 호텔, 리조트

 

가족여행 추천 호텔, 리조트

 

추천 가성비 호텔, 리조트

제휴 링크를 통한 구매에 대해서 구매처로부터 소정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구매자에게 추가로 발생하는 비용은 없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