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태국

태국 코사무이 (꼬사무이;Koh Samui) 숙소 추천 지역의 특징과 코사무이 여행 추천 호텔,리조트

트레브 2023. 11. 27.

사무이는 태국 남부의 동쪽 해안의 중간쯤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코사무이는 태국에서 2번째로 섬으로  80여개의 섬으로 이루어진 군도 하나입니다.  코사무이는  인기있는 동남아사이의 휴양지로  푸켓, 발리와 비교되기도 하며 가족 단위 여행객들이 휴양을 즐기기 좋은 곳입니다. 

코사무이에는  럭셔리 리조트에서부터, 부티크 호텔, 가족이 운영하는 게스트 하우스 까지 다양한 숙소들이 있습니다.  많은 리조트들이 해변에 위치하고 있거나 해변 가까운 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사무이 섬의 북동쪽 끝에는 청몬 , 방락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아름다운 해변에는 고급 리조트와 빌라가 많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북쪽 해변을 따라 서쪽으로 가면 가족여행객들에게 인기 있는 보풋이 있습니다.  보풋 서쪽의 매남은 다른섬으로 가는 페리가 출발하는 여객선 터미널이 있으며 현지인들이 많이 거주하는 지역입니다.

북쪽해안의 서쪽 끝에는 최근 리조트와 빌라가 많이 세워지고 있는 방포가 있지만 약간 고립되어 있고 교통이 불편할 있습니다.

공항에서 동쪽 해안을 내려가면 사무이에서 가장 인기 있는 지역인 차웽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호텔과 리조트는 해변과 가까운 거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라마이는 사무이에서 두번째로 인기 있는 해변으로 느긋한 분위기를 즐길 있습니다.  사무이를 방문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후아타논과 방카오에도 호텔과 빌라가 새롭게 지어지고 있습니다.

나톤은 사무이의 관청소재지로 태국 본토를 연결하는 페리의 터미널이 있으며  리파노이에서 페리 터미널이 있습니다.

 

차웡(차웽;Chaweng)

  • 관광 명소 방문하기 좋은 지역
  • 수상 스포츠를 즐기기 좋은 지역
  • 나이트 라이프를 즐기기 좋은 지역
  • 쇼핑하기 좋은 지역
  • 가족여행객이 지내기 좋은 지역

차웡은 사무이 섬의 동해안 중간쯤 위치한 지역으로  가족여행객들에게 인기 있는 지역입니다. 사무이의 유일한 몰이 있으며  나이트 라이트를  즐기기 좋으며 교통편도 좋습니다. 해변은  일광욕을 즐기는 여행객으로 가득하고  바다에서 제트 스키등과 같은 수상스키를 즐기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도로 사정이 좋지 않아서 막히는 구간이 많습니다. 

해변 가까이에 있는 일부 숙소는 적당한 가격으로 가족여행객들에게 인기가 많고 저렴한 호텔들은 뒷길을 따라 자리잡고 있습니다.

차윙 해변 남쪽의 Chaweng Noi(작은 차웽해변은 훨씬 조용한 해변입니다.  

 

차웡  허니문  추천 로맨틱 럭셔리  리조트, 호텔

 

차웡 가족여행 추천 호텔, 리조트

 

차웡 추천 부티크 호텔, 리조트

 

차웡 추천 가성비 호텔

 

차웡  배낭여행 추천 호스텔

 

보풋 (Bo Phut)

북쪽 해변의 개발된 아름다운 해변 지역인  보풋은  대중교통으로 쉽게 접근할 있고 공항에서 이동도 편리합니다.  보풋은 현지인 마을과 같은 분위기가 있는 지역으로 해변가 음식점도 많습니다.  지역의 숙소로 고급 리조트, 매력적인 부티크 호텔, 전통적인 스타일의 방갈로가 있습니다.  차웡보다 넓고 경치가 좋은 해변은 산책과 윈드서핑을 즐기기 좋습니다. “Fisherman’s Village” 저녁에 보행자  전용 도로로 이용되며 관광객들에게 인기있는 상점과 음식점들이 많습니다.

 

보풋 허니문 추천 로맨틱 럭셔리 호텔, 리조트

 

보풋 커플 여행 추천 부티크 호텔, 리조트

 

보풋 가족여행 추천 호텔, 리조트

 

부풋 추천 가성비 호텔, 리조트

 

보풋 배낭여행 추천 호스텔

 

 

청몬(Choeng Mon) 방락(Bangrak)

  • 음식과 레스토랑을 즐기기 좋은 지역

청몬과 방락은 사무이 섬의 북동쪽 끝에 위치한 지역으로 최근에 관광 목적으로 개발되었습니다. 공항에서 이동이 편리하고 인기 있는 지역이 차웡에서도 가깝습니다. 절벽 사이에 있는 해변은 석양을 감상하기 좋습니다.  고급 리조트와 빌라들이 있고 해변 까페와 바들이 있어서 외국인들에게 인기있는 지역입니다.  대중교통은 청몬 까지만 가지만 많은 리조트에서 다른 지역까지 셔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청몬 허니문 추천 로맨틱 럭셔리 호텔, 리조트

 

 

청몬 커플여행 추천 부티크 호텔, 리조트

 

청몬 가족여행 추천 호텔, 리조트

 

청몬 추천 가성비 호텔, 리조트

 

매남 (Maenam)

  • 쇼핑을 즐기기 좋은 지역

매남은  북쪽 해안의 중간에 위치한 지역으로  코팡안, 코타오 페리 터미널이 위치한 곳입니다.  보풋에 비해 편의 시설은 적지만 대부분의 호텔과 리조트는 메인 로드에서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하고 있어서 대중교통을 이용이 편리합니다.  호텔은 해변을 마주하거나 매우 가깝게 위치하고 있습니다.  매남은 동쪽 해안의 해변보다는 조용하지만 좁고 깨끗하지는 않습니다.

 

매남 허니문 추천 로맨틱 럭셔리 호텔, 리조트

 

매남 커플여행 추천 부티크 호텔 , 리조트

 

매남 가족여행 추천 호텔, 리조트

 

매남 추천 가성비 호텔, 리조트

 

방포 (Bang Por)

 

방포 해변은 외딴 해변으로 보풋이나 매남보다 조용하고 깨끗합니다.   고급 리조트, 세련된 빌라와 같은 숙소가 있고 도로 가까운 곳에는 가성비 숙소도 찾을 있습니다.  수영과 스노쿨링을 즐기기 좋고 석양 명소이기도 합니다.

방포 허니문 추천 로맨틱 럭셔리 호텔, 리조트

 

방포 커플여행 추천 부티크 호텔, 리조트

 

방포 가족여행 추천 호텔, 리조트

 

라마이(Lamai)

  • 해변을 즐기기 좋은 지역
  • 야외 액티티비를 즐기기 좋은 지역
  • 스파를 즐기기 좋은 지역

차웡의 남쪽에 위치한 라마이는 코사무이에서 두번째로 인기 있는 지역으로 차웡보다 발달되어 있지만 편안하게 지낼 있습니다.   럭셔리 리조트, 부티크 호텔,  멋진 전망을 제공하는 저렴한 홈스테이 등이 있지만 가족여행객들을 위한 숙소는 부족합니다.  특정 시기에는 파도와 조수를  조심해야 하기 때문에 이곳에서 동력 수상 스포츠를 이용하기 쉽지 않습니다.  라마이에서는 스파와 야외 액티비티를 즐기기도 좋습니다.

 

라마이 허니문 추천 로맨틱 럭셔리 호텔, 리조트

 

라마이 커플여행 추천 부티크 호텔, 리조트

 

라마이 가족여행 추천 호텔, 리조트

 

라마이 추천 가성비 호텔, 리조트

 

라마이 배낭여행 추천 호스텔

 

후아 타논(Hua Thanon)   카오 (Bang Kao)

후아타논에는 오래된 목조 주택과, 무슬림 소수민족의 마을이 있습니다.  해변은 고운 모래가 아니지만 해변 전망이 훌륭합니다.  방카오는 공항에서 멀리 떨어져 있어서 조용하며 관광 자원은 많이 부족합니다.  지역의 숙소는 라마이와 차웡의 숙소보다 저렴하고 넓지만 대중교통은 이용하기 쉽지 않습니다.

 

후아타논  커플여행 추천 부티크 호텔, 리조트

 

나톤(Nathon)   리파노이 (Lipa Noi)

  • 현지 분위기를 즐기기 좋은 지역

코사무이의 서쪽 해안쪽에 위치한 나톤은 코마사무이 관청소재지로  태국 본토행 페리 터미널이 있는 곳입니다.  나톤에서는 100여년전 중국 이주민들에 의해 만들어진  집과 가게들을 있으며  태국 현지 분위기를 느낄 있는 곳입니다.  지역이 대부분의 숙소는 외국인보다는 현지인들을 위한 숙소가 많습니다.  관광 편의 시설들은 많이 찾아 있습니다.    라파노이는  관광객들이 별로 없는 한적한 해변이지만  편의시설도 부족한 편입니다.

 

나톤 커플 여행 추천 부티크 호텔, 리조트

 

나톤 추천 가성비 호텔, 리조트

 

제휴 링크를 통한 구매에 대해서 구매처로부터 소정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구매자에게 추가로 발생하는 비용은 없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