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그리스

아테네 여행에서 반드시 방문해야 할 추천 명소

트레브 2022. 5. 1.

그리스의 수도 아테네는 고대 그리스 문명의 심장부였던 곳으로 전세계 많은 사람들이 아크로폴리스, 파르테네논 신전과 같은 그리스의 랜드마크를 방문하기 위해 옵니다. 아크로폴리스 박물관과 국립 고고학 박물관등은 고대 그리스의 조각품, 보석등을 전시하고 있어서 인기 있는 곳입니다.

관련글
아테네 날씨와 여행하기 좋은 시기
아테네 공항에서 도심으로 이동 방법
아테네 대중 교통 이용 방법
아테네 숙소 추천 지역과 추천 호텔
아테네 추천 명소 
아테네 추천 음식과 식당
아테네 여행 기초 정보와 경비 계산

 

아크로폴리스와 파르테논 신전

 

그리스에서 가장 중요한 고고학 유적지 중 하나인 언덕 꼭대기 고대 성채에는 파르테논 신전, 아테나 나이키 신전, 에레히테온 신전 등이 있습니다. 아크로폴리스에는 기원전 4천년부터 사람이 살았지만, 주요 유적인 기원전 5세기때의 것입니다.

아크로폴리스로 올라가는 길에, 헤로데스 아티쿠스의 오데온을 볼 수 있고 아크로폴리스 아래 언덕 경사면에 있는 디오니소스 성소로 가는 길을 지나게 됩니다. 아크로폴리스 입장권은 개별 구매하거나 고대 아고라, 하드리아누스 도서관, 고고학 박물관, 로마 아고라 등과 함께 묶어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운영 시간 : 매일 8:00-20:00, 10월 18:00 까지, 11월-3월 17:00까지.

 

 

아크로폴리스 박물관

 

아크로폴리스 박물관은 아크로폴리스와 함께 아테네에서 가장 인기 있는 명소로 아크로폴리스에서 가까운 도보 거리에 있어서 함께 방문하기 좋습니다. 아테네에서 시간이 충분하지 않다면 아크로폴리스 아크로폴리스 박물관을 가이드 투어로 방문해도 좋습니다. 아크로폴리스 박물관 티켓만 따로 구입할 수 있고, 아크로폴리스와 아크로폴리스 박물관 티켓을 같이 구매할 수도 있습니다.

운영 시간 : 월요일을 제외한 매일 8:00~20:00, 금요일 22:00 까지, 11월~3월 월 -목 9:00-17:00, 금요일 22:00까지, 토요일-일요일 20:00까지

 

 

국립 고고학 박물관

 

국립 고고학 박물관은 고고학적 보물들로 가득 찬 그리스 최고의 박물관 중 하나로 고대 그리스의 미술 수집품이 기원전 7000년부터 AD 500년까지 연대순으로 전시되었습니다. 반드 시 방문해야 할 최고의 명소 중 하나이지만 플라카/아크로폴리스 지역에서 도보로는 약 25분이 소요됩니다. 택시(5분), 지하철(10분, 오모니아 역에서 하차) 를 이용하면 편합니다. 입장권만 구매해서 입장할 수도 있지만 투어에 참여하면 전시품에 대해 자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어서 훨씬 더 흥미로운 관람을 할 수 있습니다.

운영 시간: 매일 8:00-20:00 (화요일 12:30부터), 11월-3월 9:00-16:00(화요일 12:30부터)

 

아고라

 

아고라는 그리스어로 장터를 의미하며, 고대 아고라는 모나스티라키와 아크로폴리스 사이에 위치합니다. 고대 거리와 광장에는 헤파이스토스 신전, 아탈로스의 스토아, 비잔티움 제국의 성 사도 교회와 같은 장소들이 있습니다. 고대 아고라의 대부분의 유적은 기원전 2세기와 그 이전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운영시간: 매일 08:00 ~ 17:00

 

 

경비병 교대

 

신타그마 광장에 있는 그리스 의회 건물에서는 매시간 '에브존스' 라 불리는 경비병이 교체합니다. 무명 용사의 무덤을 지키고 있는 두명의 경비병은 전통적인 제복을 입고 정확하고 힘찬 느린 동작으로 교대식을 수행합니다. 식을 관람하는 것은 무료이며, 일요일에는 일찍 도착해야 좋은 위치에서 관람하기 좋습니다.

 

올림피아 제우스 신전

 

올림피아 제우스 신전은 기원전 6세기에 완공된 건물로, 한때 100개 이상의 17미터의 기둥이 있었고, 신들과 황제들의 조각상들로 가득 찼지만, 수 세기 동안 파괴되어 현재는 15개의 기둥만이 서 있습니다. 잘 보존된 대리석 하드리아누스의 아치는 올림피아 제우스 신전과 같은 장소에 있으며, 둘 다 아크로폴리스 박물관에서 걸어서 5분 거리에 있어 쉽게 들를 수 있습니다.

방문 시간 : 매일 8:00-17:00

 

 

베나키 그리스 문화 박물관

 

1930년에 설립된 그리스 미술품 컬렉션은 미술품 컬렉션 35,000점 이상을 기증한 안토니스 베나키의 신고전주의 가족 저택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베나키 그리스 문화 박물관은 이슬람 미술 박물관, 기카 갤러리, 장난감 박물관을 포함한 아테네 전역에 위성 갤러리를 가지고 있습니. 신타그마 광장 근처의 아테네 중심부에 위치하고 있으며, 국회의사당과 국립 정원 건너편에 있으며 화요일은 휴무입니다.

 

 

키클라데스 미술관

 

키클라데스 미술관은  기원전 3천년 동안 중앙 에게해의 섬들에서 번성한 키클라데스 유물 컬렉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초기 키클라데스 시대에서부터 모든 단계의 대리석 조각상, 꽃병, 청동 무기, 도구 도자기를 있습니다.

운영 시간 : 수요일에서 월요일 : 10:00 ~ 17:00, 목요일 20:00까지, 화요일 휴무

 

 

비잔틴과 기독교 박물관

 

비잔틴과 기독교 박물관은 프랑스 공작부인의 저택을 개조하여 만든 2층 건물로  2만 5천 점 이상의 작품을 소유하고 있습니다. 소장품은 주로 초기 기독교, 비잔틴, 중세, 후기 비잔틴 시대의 종교적 공예품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전시가 시대별로 되어 있기 때문에, 관람이 끝난 후엔 비잔틴 시대 교회의 발전사를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운영시간 : 매일 8:00-20:00(화요일은 12:30부터)

제휴 링크를 통한 구매에 대해서 구매처로부터 소정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구매자에게 추가로 발생하는 비용은 없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