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말레이시아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숙소 추천 지역의 특징, 쿠알라룸푸르 여행 추천 숙소

트레브 2023. 11. 15.

쿠알라룸푸르는 약 170만명이 거주하는 크지 않은 도시이지만 여려 민족들이 거주해 지역마다 다양한 특성이 있습니다. 쿠알라룸푸르의 여러 지역들은 대중교통으로 잘 연결되어 있어서 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국제 브랜드의 5성급 호텔과, 아파트가 밀집되어 있으며,  가족 단위 여행객들에게 적당한 숙소도 많이 있습니다. 명소들 주변에는 부티크 호텔들도 찾을 수 있지만 저렴한 숙소는 많지 않습니다.

쿠알라룸푸르 숙소 추천 지역

 

부킷 빈탕

  • 나이트 라이프를 즐기기 좋은 지역, 쇼핑하기 좋은 지역

부킷 빈탕은 쿠알라룸푸르에서 가장 붐비는 지역으로 대로변에는 거대한 쇼핑몰이 있으며 다양한 등급의 호텔, 여러 외국음식을 즐길 수 있는 레스토랑을 찾아 볼 수 있습니다. 펍, 나이트클럽, 스파 등도 곳곳에서 찾아 볼 수 있습니다.   잘란 알로(Jalan Alor)  해산물을 비롯한 다양한 현지 음식을 즐길 수 야시장으로 관광객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8층 규모의 최고급 복합 쇼핑 센터인 파빌리온이 있고   버자야 타임 스퀘어 쇼핑몰 안에는 말레이시아에서 가장 큰 실내 테마파크가 있습니다.

KLCC (쿠알라룸푸르 시티 센터)

쿠알라룸푸르의 랜드마크인 페트로나스 트윈타워가 있는 KLCC 는 럭셔리 여행객들을 위한 숙소들이 많이 있습니다. 고급 식당 , 비싼 칵테일 바에는 근처에서 근무하는 직원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페트로나스 트윈 타워의  하단에 있는 수리아 KLCC 쇼핑몰과 그 앞에 있는 KLCC 공원도 방문객들에 인기가 많습니다.  아쿠아리아 KLCC 는 대규모 수족관으로 가족 여행객들이 즐겨 찾는 곳입니다.

골든 트라이앵글

  • 고급 식당이 많은 지역

골든 트라이앵클은 KLCC 의 서쪽, 부킷빈탕의 북서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 지역은 비즈니스 여행객들에게 인기 있는 지역으로 저렴한 숙소는 많지 않습니다. 이곳에서 많은 고급 식당을 찾을 수 있습니다.

캄풍 바루

캄풍 바루는 수도 중심부에 위치한 전통적인 지역입니다.   KLCC 건너편에 있는 지역이지만  전통적인 말레이 목재 수상 가옥, 코코넛 야자수, 바나나 나무 등이 있어서 전원 마을의 분위기를 풍깁니다. 노점상에는 다양한 길거리 음식을 즐길 수 있습니다.

브릭필드와 센트랄

  • 관광명소 방문하기 좋은 지역

리틀인디아로 더 알려진 이 지역에는 말레이시아에서 가장 큰 철도역인 KL 센트랄이 있습니다. KL 센트랄은 버스와 열차가 도착하는 거대한 쇼핑몰로 많은 식당과 상점이 있습니다. 거리에는 다양한 향을 풍기는 인도 상점들, 노점, 식당들이 있어 인도를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습니다. 브릭필드에서는 특히 맛있는 남인도 음식을 즐길 수 있어서 여행객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차이나 타운

차이나 타운 주변은 수 많은 호스텔과 저렴한 숙소가 있어서 배낭 여행객들에 인기 있는 지역으로 노점에서 저렴하고 맛있는 국수 요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 잘란 페탈링은  보행자 전용 시장으로 다양한 기념품을 판매하며  실내 시장은 센트럴 마켓도 관광객들을 위한 시장입니다.  가까운 거리에 있는 명소로는 말레이시아가 독립을 선언한 메르데카 광장이 있고 페르나다 식물원이 있습니다.

초우킷

초우킷 지역은 캄풍 바루 서쪽에 위치한 곳으로 관광명소에서는 떨어져 있습니다.  하지만 이 지역에는 쿠알라품푸르에서 가장 큰 시장인 초우킷 시장이 있습니다.  주로 식료품을 파는 시장이지만 기념품 판매하고 있고 과일도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쿠알라 룸푸르에서 주의해야 할 우범 지역

쿠알라룸푸르을 낮에만 여행한다면 크게 신경써야 할 위험한 지역은 없습니다.  관광지에서 소매치기를 조심하고, 택시 이용 시 미터기 사용을 요청하는 정도만 신경쓰면 됩니다.  KLCC 공원은 경비가 삼엄하기 때문에 낮과 밤에도 상당히 안전합니다.

하지만 밤에는 주의해야 할 곳들이 있습니다.  초우킷 지역의 인적이 드문 골목에는 마약 중독자들과 매춘부들이 모여 있을 수 있기 때문에 피해야 합니다.  밤에 택시를 이용할 경우에는 반드시 등록된 택시를 이용해야 합니다.

제휴 링크를 통한 구매에 대해서 구매처로부터 소정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구매자에게 추가로 발생하는 비용은 없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