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11에서 안전 모드로 부팅 하는 방법 (윈도우 이용팁)

IT/컴퓨터 이용팁|2022. 2. 1. 10:22
반응형

윈도우 11 부팅할 문제가 있다면 일시적으로 설치한 드라이버를 사용하지 않는 안전모드로 부팅해서 문제를 해결 있습니다.

안전 모드로 부팅하는 방법

윈도우 7 이전 버전의 윈도우에서 안전모드로 부팅하기 위해서 ,  컴퓨터 전원을 F8 같은 Fn 키를 눌러서 부팅할 있었습니다.   하지만 윈도우 8부터는 기능이 없어졌습니다. 기술의 발달로 컴퓨터의 부팅 속도가 너무 빨라서 F8 누르기도 전에 부팅이 완료되었기 때문입니다.

대신 마이크로 소프트는 컴퓨터가 오작동하고 윈도우가 제대로 로드되지 않을 경우를 대비해서 자동으로 해결할 있도록 설계했습니다.  컴퓨터가 연속적으로 시작되지 않으면 고급 시작 문제 해결 모드로 전환되게 됩니다.   

컴퓨터의 전원 버튼을 누르고 컴퓨터 화면에 제조업체 로고가 보일 사시 컴퓨터 전원버튼을 누릅니다.  것을 시행하면 고급 시작 화면이 나타나고 안전모드로 전환할 있습니다.

 

윈도우에서 안전 모드로 진입하는 방법

원도우가 부팅된 상태에서도 안전 모드로 진입할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가장 쉬운 방법은 시작메뉴를 열고 키보드의 “Shift” 누르면서 전원버튼 메뉴의 다시 시작 클릭하는 것입니다.

다른 방법으로 윈도우 로고키  + I  눌러서 설정을 후에  복구메뉴를 선택하고  고급 시작옵션에서 “지금 다시 시작 클릭합니다.

다시 시작을 클릭하면 윈도우는 꺼졌다가 다시 시작하면서  푸른 화면에 옵션 선택 표시됩니다.  여기서 문제해결 >> 고급 옵션 >> 시작 설정   선택하고 다시 시작 선택합니다.

시작 설정에서 4,5,6  중 하나를 선택하면 됩니다.  숫자패드를 이용해서 선택할 있습니다.  선택을 후에는 안전모드로 부팅이 됩니다.   

컴퓨터가 재 부팅되면 저 해상도 화면에 화면 코너에 안전모드로 표시가 됩니다.

상태에서 문제해결을 있습니다. 문제가 되는 프로그램이나, 드라이버를 삭제한 다시 윈도우를 시작하면 정상모드로 부팅이 됩니다.  

반응형
제휴 링크를 통한 구매에 대해서 구매처로부터 소정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구매자에게 추가로 발생하는 비용은 없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