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컴퓨터 이용팁

윈도우 10 뉴스 및 관심사 위젯 설정하는 방법 [윈도우 10 이용팁]

트레브 2021. 6. 14.

 

윈도우 10 업데이트와 "뉴스 및 관심사" 위젯

2021년 6월  윈도우 10인 업데이트 되면서 작업 표시줄에 날씨가 표시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것은 뉴스 및 관심사 위젯으로 날씨, 뉴스, 스포츠, 주식, 연예 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최근에  윈도우 업데이트를 했는데도 위젯이 표시되지 않을 경우에는

1. 작업표시줄에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고  2. 뉴스 및 관심사 >> 아이콘 및 텍스트 표시를 클릭합니다. 

위젯의 카드 설정하기 

작업 표시줄의 날씨 위젯을 클릭하면 뉴스, 날씨, 증권 정보등이 표시됩니다.  자세한 뉴스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원하는 카드를 클릭하면 됩니다.   

각 카드를 설정하기 위해서는 카드 오른쪽 상단의  점세개를 클릭합니다.  

다른 지역의 날씨를 표시하고 있을 경우에는 "위치편집" 을 클릭해서 위치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원하지 않는 카드가 있을 경우에는 "카드 숨기기" 를 클릭해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한번에 카드 설정하기 

위와 같이 개별로 카드를 설정할 수 있지만 한번에 카드를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1. 위젯창의 오른쪽 상단 "점세개" 있는 부분을 클릭해서 메뉴를 열고  2. 언어 및 콘텐츠를 클릭합니다. 

에지 브라우저에서 MSN.com  웹페이지가 열리는데 이곳에서 원하지 않는 정보 카드를 끌수 있습니다. 

설정 후에는 "피드 새로고침" 을 클릭합니다. 

맞춤 뉴스 설정하기 

여러 가지 종류의 뉴스가 표시되는데 그중 관심 있는 뉴스만 표시되게 하고 싶을 때는  상단의 "맞춤 뉴스 설정" 을 클릭합니다. 

원하는 관심사는 체크를 하고, 원하지 않는 관심사를 체크를 해제하면 됩니다. 

설정 후에는 "피드 새로고침" 을 클릭합니다. 

기사 숨기기 

맞춤 뉴스 설정을 해도 원하지 않는 기사가 표시된다면 숨길 수 있습니다.  오른쪽 상단의 "X" 로 표시된 스토리 숨기기를 클릭합니다. 

기사를 숨기기 위해 기사의 오른쪽 하단의 점 세개 ;기타옵션을 클릭할 수 도 있습니다. 

스토리 숨기기 >>해당 이야기에 관심 없음 을 차례로 클릭하고 "피드 새로 고침"을 클릭하면  원하지 않는 이야기는 더 적게 표시될 수 있습니다. 

뉴스 및 관심사 위젯 끄기

작업 표시줄에 날씨가 표시되는 것이 싫다면 위젯을 끌 수 있습니다. 

1. 작업 표시줄에서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고  2. 뉴스 및 관심사>> 끄기 를 선택해서 위젯을 끄면 작업 표시줄에 날씨가 표시되지 않습니다. 

제휴 링크를 통한 구매에 대해서 구매처로부터 소정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구매자에게 추가로 발생하는 비용은 없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