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기/오세아니아,아프리카

[뉴질랜드,로토루아] 살아있는 지구를 쉽게 확인할 수 있는 쿠이라우 공원 (Kuirau Park)

트레브 2011. 12. 27.

[뉴질랜드,로토루아]  살아있는 지구를 쉽게 확인할 수 있는 쿠이라우 공원 (Kuirau Park)

 

쿠이라우 공원은 지금도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지열지대로 살아 있는 지구의 모습을 볼 수 가 있는 곳입니다.

 

뜨거운 온천수에서 나온 따뜻한 증기는  마치 안개 속을 걷는 듯한 착각을 일으키게 합니다.

 

마오리 전설에 의하면  원래 이곳엔  Taokahu 라는 차가운 호수가 있었다고 합니다. 

어느 날  Kuiarau 라 불리는 아름다운 젊은 여인이 호수에서 목욕을 하고 있었는데

taniwha 라 불리는 호수에 사는 괴물이   Kuiarau 를 물속으로 끌고 들어가 버렸다고 합니다.  

이것을 본 신은  크게 분노하여  차가운 Taokahu 를 끓게 하여   taniwha 라는 괴물을 다 죽여버렸다고 합니다.

그때부터 이곳은 뜨거운 호수로 바뀌게 되었고 이 공원의 이름은 Kuiarau 라는 여인의 이름을 따서 Kuirau (쿠이라우) 로 불리게 되었습니다. 

 

 

 

이런 전설을 듣고 보니 물속에서 무엇인가 나올 것 같기도 합니다.

 

 

바람이 세차게 불어서  수증기를 몰아내면   맑은 풍경을 볼 수도 있지만 곧  수증기로 덮입니다.

 

 

 

 

수증기가 걷혔을 때 잠깐씩 보이는 물속은 상당히 괴기스럽습니다. 

 

 

 

이곳에 온천수에 포함된 광물에 의해  오묘한 색으로 바뀌었네요.

 

 

 

 

조그만 진흙 풀은 지금도  분출되는 가스로 인해 힘차게 끓고 있습니다.

 

 

 

 

뜨거운 물 속에 어떠한 생명체도 살기 힘들겠지만,  물에 빠지면 왠지 무엇인가에 끌려갈 듯 합니다.  

 

 

 

 

로토루아(Rotorua) 여행시 유용한 여행 사이트
로토루아 시티 투어 Rotorua CitySights
와이토모 로토루아 투어Waitomo & Rotorua Experience
와이토모 동굴 투어 Waitomo Glowworm Day Tour

항공 버스 렌트카 투어,액티비티 숙소
에어뉴질랜드(AirNewZealand) 인터시티(Inter City) 캠퍼밴(Camper Van) 비교 예약 오클랜드 투어 액티비피 예약 호스텔부커스 (HostelBookers)
제트스타(JetStar) 네이키드버스(Naked Bus) 렌터카( Renter car) 비교 예약 퀸스타운 투어,액티비티 예약 호스텔월드(HostelWorld)
퍼스픽 블루(PacificBlue) 아토믹 셔틀(Atomic shuttles) 와이토모,로토루아 투어,액티비티, 예약 호텔 가격 비교 검색
오클랜드 공항버스 오클랜드 시내버스 노선조회 베이오브아일랜드투어,액티비티 예약
퀸스타운 버스 조회    
제휴 링크를 통한 구매에 대해서 구매처로부터 소정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구매자에게 추가로 발생하는 비용은 없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