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기/아시아

코타키나발루 스킨스쿠버 PADI Diver course 추천 다이버스 보르네오 Diverse Borneo [말레이시아,코타키나발루 여행]

트레브 2018. 3. 8.


몇 해전에 사정이 있어서  홍해의 다합에서 The PADI Open Water Diver course 를 도전했으나 사정이 있어서 마치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코타키나발루에서 꼭  Open Water Diver course 를 끝내겠다고 다짐을 했습니다.    

코타키나발루에 아는 다이버 샵은 없었고 숙소의 직원에게 추천 받아서 예약한 곳이  다이버스 보르네오 (http://www.diverse-borneo.com) 입니다. 
오픈워터 코스는 2.5일이 소요되는데 가격은 RM 980 입니다.  반나절은 이론교육이고 이틀동안  물속에서 실습을 하는 것이죠.

일요일에 이론교육을 받기로 예약하고 정해진 시간에 샵에 갔습니다.  이론교육은 DVD 를  이용한 교육입니다.  그래서 DVD 플레이어와 전기가 필요한데, 대부분의 가게가 문을 닫은 일요일이라 전기 수리 중이었고 모든 건물은 정전이었습니다.
이론 교육을 할 수 있는 방법이 없어서 샵에서는 다음날 다시 오라고 하는데, 그렇게 하면 또 날씨가 안 좋아져 교육을 취소될 것 같았습니다.  결국 DVD 를 빌려서 숙소에 가서 혼자서 이론교육을 했습니다.  

DVD 타이틀을 영어로 진행되었고 약 2.5 시간 정도 소요가 됩니다.  다음날 이론 시험도 있으니 잘 숙지해야 합니다.  



교육 둘째날, 현장 교육을  시작하는 날입니다.  제셀톤 포인트 (Jesselton Point) 에서 보트를 타고 섬으로 가야 합니다. 


제셀톤 포인트 실내에는 아일랜드 호핑을 즐기려는 여행객들로 가득합니다.  



여객 터미날 2층에 다이버스 보르네오 창고가 있고 이곳에서 사용할 장비를 수령해서 보트를 타고 이동하게 됩니다. 



갑자기 폭우가 내려서 파도가 거세지는 바람에 출발하지 못하고 30분 정도 대기했습니다.  


비가 그치고 장비를 들고 보트에 오릅니다.  


스킨 스쿠버용 공기통은 보트 위에 미리 준비되어 있습니다.



제셀톤 포인트를 떠나서 스쿠버 실습을 할 섬으로 떠납니다.   


바다에는 아직 파도가 조금 있어서 편안한 이동은 아니었습니다.  약 30 여분 보트를 타고 도착한 곳은 Gaya Island 입니다.   부두 근처에  배를 묶어놓고 강습을 시작합니다.   장비에 대해서 간단히 교육하고 기술들을 하나씩 배웁니다.  일행이 있는 교육생은 같은 교육받지만 저처럼 혼자 간 교육생은 일대일로 교육을 받습니다. 


한번의 잠수를 끝내고 식사를 위해 섬에 있는 식당으로 이동합니다.  


점심 식사는 강습비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한 접시 식사만 포함되어 있고 음료수는 따로 지불해야 합니다.  생수는 보트에서 무료로 제공됩니다. 





첫날에는 볶음 쌀국수  첫날 식사 후에는 이론 시험이 있습니다.   점심도 소화가 되지 않은 상태로 식탁에 앉아서 시험을 봐야 하죠. 

음식이 맛있다고 다 먹으면 안됩니다.  소화가 되지 않은 상태로 잠수를 했더니 속이 많이 불편했습니다. 

시험을 마치고 오후 교육을 마친 후 제셀톤 포인트에 도착하니  오후 4시간 조금 넘은 시간입니다.  생각보다 빨리 끝난 것이죠. 


둘째 날 아침에  오픈 워터 코스에 필요한 교육은 모두 끝납니다.  그리고 또 점심시간.   푸른 하늘 덕에  전날과 달리 물 빛이 아름답습니다.

  


둘째날은 같은 식당에서 닭고기가 들어간 덮밥을 먹었습니다. 


점심을 먹고 해안가를 산책했습니다. 가야 아일랜드는 한국인 단체관광객도 많이 찾는 곳입니다. 하나투어 패키지 관광객들이 식사를 하는 식당도 해변가에 있습니다.  


바닷가에서 여유롭게 산책을 하다가 마지막 다이빙를 하려고 보트에 올랐습니다.  모든 기술들은 오전까지 해서 다 끝났고 마지막은 조금 떨어진 곳으로 배를 타고 가서 강사와 같이 다이빙 하는 것입니다. 
 

마지막 다이빙까지 마치고 제셀톤 포인트에 도착해서 수료 기념 사진을 찍고 교육을 모두 끝냈습니다.   플라스틱 PIDI 오픈 워터 자격증은 약 한달 후 집에서 받아볼 수 있습니다.  

처음 정전으로 인해 이론 교육은 조금 불편했습니다. 현장 교육은 강사가 친절하고 세심하게 잘 가르쳐줘서 무사히 교육을 마칠 수 있었습니다. 중국어 가능한 강사는 있지만 한국어를 할 수 있는 강사는 없습니다. 하지만 영어로도 어렵지 않게 의사소통할 수 있습니다.  

다음에 ADVANCED OPEN WATER COURSE 도  이곳을 이용하고 싶네요. 



Diverse Borneo 

주소 : Lot G30, Ground Floor, Wisma Sabah,, Jalan Tun Razak, Pusat Bandar Kota Kinabalu, 88000 Kota Kinabalu, Sabah, 말레이시아

http://www.diverse-borneo.com/

PADI 다이버 코스 가격,비용 

PADI OPEN WATER COURSE (2.5일) : RM 980   

PADI ADVANCED OPEN WATER COURSE (2일) : RM 875

PADI RESCUE DIVER COURSES (3일) : RM1,060

PADI MASTER DIVER COURSES (5일) :  RM3,445

제휴 링크를 통한 구매에 대해서 구매처로부터 소정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구매자에게 추가로 발생하는 비용은 없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