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영국 런던 1일 여행 경비 계산하기[유럽 여행경비, 런던여행]

트레브 2018. 1. 4.



영국의 수도 런던은 다양한 문화, 인종, 종교, 음식 등이 융합된 도시로 전세계 많은 이들이 방문하는 곳으로 유럽 최대의 도시입니다. 여전히 정치 문화에 있어서  전세계에 강한 영향력을 미치고 있는 곳으로 8백만 시민이 살고 있는 곳입니다.  

탬즈강을 따라 위치하고 있는 런던은 곳곳에 명소가 있으며 독특한 분위기를 가진 런던의 32개 지역은 각각의 특색이 있습니다.  특히 노팅힐, 노스 켄싱턴 지역은  특색 있는 시장, 다양한 인종, 그리고 카니발로 인기 있는 곳입니다.  블룸스버리는 역사적인 곳으로 유명작가들이 지내던 곳이며  근처에 대영제국 박물관과 런던대학교가 있습니다.  소호지역은 멋진 레스토랑, 까페, 바와 클럽이 위치하고 있으며  코벤트 가든은 쇼핑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인기 있는 곳입니다.

탬즈강 주변은 영국의 다른 지역보다 비가 적고 더 온화한 기후지만 3일에 한번 정도는 비가 오는 곳입니다.  걸프 해류의 영향으로 겨울에도 섭씨 8도 정도로 온화한 곳으로 눈보라는 보기가 어렵운 곳입니다. 




런던 방문 시 평균 일일 여행 경비

아래 계산된 비용은 편안하게 도시를 여행하기 위해 꼭 필요한 것 들을 고려했습니다.  바, 클럽, 기념품, 쇼핑등 꼭 필요하지 않은 요소들은 뺀 것입니다.  따라서 경비 계산에 추가될 부분이 있다면 더해서 계산해야 합니다. 

런던 저렴한 여행 1일 경비 계산:  £ 85.09 ( 약 122,400 원) 

숙박 - 호스텔 다인실 : £ 16 
식사 - 아침 식사 : 호스텔 제공
        -  점심 식사 : £ 4.45 
        -  커피(라떼) : £ 2.50 
        - 저녁 식사   : £ 4.0 
         - 맥주(펍) :  £ 4.50 
         - 물 (슈퍼 1.5 리터 ) : £ 0.97 
입장료 + 교통비 : £ 42.67 
공연 (뮤지컬 ) : £ 10.0 



런던 호텔 숙박 시  여행 1일 경비 계산:  £ 137.46  ( 약 205,800 원) 

숙박 - 호텔 더블/트윈 : £ 54 
식사 - 아침 식사 : 호텔 제공
        -  점심 식사 : £ 11.05 
        -  커피(라떼) : £ 2.50 
        - 저녁 식사   : £ 17.5 
         - 맥주(펍) :  £ 4.50   
         - 물 (슈퍼 1.5 리터 ) : £ 0.97 
입장료 + 교통비 : £ 42.67
공연 (뮤지컬 ) : £ 10.0 


런던 관광 명소 입장료 + 교통비

위에서  입장료 + 교통비로 적힌 항목은 런던 패스 (London Pass) 를 이용했을 때의 비용입니다.   런던패스는 80개가 넘는 런던의 중요 관광명소를 부담 없이  무료로 입장할 수 있는 패스입니다. 런던의  주요 명소 몇 곳만 둘러봐도 100 파운드 이상이 입장료로 나가게 되는데, 이런 비싼 입장료에 대한 부담을 덜어줍니다. 런던 패스 구매 시 트래블 카드 옵션을 구매하면 런던 교통패스인 오이스터 카드가 같이 지급되기 때문에 교통비에 대한 부담 없이 런던의 대중교통을 이용하며 여행할 수 있습니다.  런던의 주요 관광 명소 입장료는 다음과 같습니다. 

런던 타워(Tower of London) :  £24.80
런던 투어 버스 (Hop on Hop off Bus Tour) : £26.00
윈저 성 (Windsor Castle)  : £20.50
웨스트 민스터 사원 (Westminster Abbey)  : £22.00
탬즈 강 크루즈 (Thames River Boat Cruise)  : £18.50
샤드 전망대 ( The View from the Shard)  : £29.95

런던 패스가 소지자는 위의 명소를 포함한 80 여곳을 무료 입장할 수 있습니다.  

교통비는 런던 패스 + 트래블 카드 옵션을 구매하는 것으로 해서 같이 계산했습니다.  런던에서 오이스터나 트래블 카드 없이 현금으로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은 상당히 비쌉니다. 현금으로 같은 존 내를 운행하는 튜브를 이용할 경우 £ 4.9 를 지불해야 합니다. 오이시터 카드를 이용할 경우는 하루 최대   £ 6.8 입니다.   런던 패스 (London Pass)  구입 시 트래블 옵션을 선택하면 오이스터 카드로 추가 비용 부담 없이 런던 대중 교통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런던 음식 가격

많은 인종들이 모여 사는 런던에서는 여러 민족의 다양한 종류의 음식을 즐길 수 있습니다.  가난한 여행자라면 패스트 푸드 체인점이 가장 저렴한 식사를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피쉬 앤 칩스(Fish and Chips) 는 많은 영국인 뿐 아니라 여행자도 좋아하는 음식입니다. 다른 도시와 마찬가지로 관광 명소 근처의 식당은  음식은 별로 인데, 가격만 비싸기 때문에 피해야 합니다.  대신 현지인들이 많이 가는 펍이나 까페에서는 괜찮은 음식을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습니다.  패스트 푸드가 아닌 식당에서 제공되는 음식에는 보통 20% 부가가치세가 붙고 10~ 12 % 은 서비스 비용도 추가됩니다.  서비스 비용이 붙지 않은 경우에는 10~15 % 의 팁을 주는 것이 좋습니다.

아침식사 : 호스텔이나 호텔에서 아침식사를 제공하는 것을 기준으로 계산했기에 아침 식사 가격은 없습니다. 
점심식사: 호스텔 점심 식사는 패스트 푸드 점에서 음료과 프렌치 프라이가 포함된 세트메뉴 가격을 기준으로 계산한 것입니다.  호텔 점심 식사는 음료가 포함된 간단한 식사를 기준으로 했습니다. 점심 식사 후 까페에서 커피 한잔하는 것도 포함했습니다.
저녁식사 : 호스텔 저녁 식사는 슈퍼에서 냉동 제품을 구입해서 간단하게 조리해서 먹는 것을 기준으로 했습니다.  호텔 저녁 식사는  가까운 펍에서 즐길 수 있는 간단한 식사를 기준으로 했습니다.  저녁 식사 후에 펍에서 맥주 한잔 하는 것도 추가 했습니다.
: 땀을 흘리며 여행을 할 때 수분보충은 필수 입니다. 런던은 수돗물을 마셔도 안전한 도시이지만 수돗물이 찝찝하다고 느끼는 경우에는 슈퍼에서 한번에  사서 아침에 들고 나가는 것이 좋습니다. 

식당에서 저렴한 세트 메뉴 :  £15
중간 등급 식당 3코스 :   £26
빅맥 라아지 밀 세트  :  £ 4.89
펍 생맥주 0.5 리터 : £ 4.5
펍 병맥주 0.33 리터 : £ 4.5
식당 탄산음료 0.33 리터 : £ 1.25
식당 생수 0.33 리터 : £ 0.97
펍 피쉬 앤 칩스 : £ 12.89
펍 선데이 로스트 :  £ 13.0
이탈리안 식당 피자 : £  8.45 ~ 10.55


런던 숙소  

런던에는 다양한 종류의 숙소가 있지만 많이 비싼 편입니다. 가장 기본적인 호스텔도 다른 도시에 비하면 상당히 부담스러운 가격입니다.  런던에서 런던마라톤, 윔블던 , 중요한 축구경기와 같은 큰 국제행사나 축제가 있을 경우에는 그 가격이 더 비싸지기도 합니다. 조금 저렴하고 여행하고 싶다면 이런 때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부분의 여행자들은 1 Zone 을 방문하게 되는데 1 존에는 대부분의 관광명소, 식당, 극장 등이 밀집되어 있습니다.  1존에 있는 숙소를 구하면 좋겠지만,  저렴한 숙소를 찾는 다면 외곽에 있는 숙소를 예약하고 버스나 튜브를 이용해 1존으로 이동해도 됩니다.   업무 상 런던을 찾는 방문객들이 많기 때문에 주말 보다는 주중에 숙박비가 더 비싼 편입니다.  조금 더 저렴하게 숙소를 예약하고  싶다면 주중 보다는 주말에 런던에 머무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에 추천 호스텔, 호텔은 시내에서 너무 멀지 않고 곳에 위치한 숙소로 이용자들에 좋은 평점을 받는 숙소 중 저렴한 곳입니다.

런던 추천 저렴한 호스텔








런던 추천 저렴한 호텔






런던 공연(뮤지컬)

런던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것 중 하나는 뮤지컬 관람입니다. 뮤지컬 예매 가격은 좌석 종류에 따라서 다양하지만  최소 £15 에서 부터 £100 가 넘어가는 티켓도 있습니다.  런던 여행 중 뮤지컬을 한번 보는 것으로 가정해서 1일 £10 로 계산했습니다.  인기 있는 런던 뮤지컬은 다음 링크를 참조하시면 됩니다.   

런던에서 꼭 봐야 할 추천 인기 뮤지컬 

제휴 링크를 통한 구매에 대해서 구매처로부터 소정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구매자에게 추가로 발생하는 비용은 없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