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기/아시아

100년 넘게 이어온 코타키나발루 사테 아얌 추천 맛집 유잇청 (Yuit Cheong)[코타키나발루 추천맛집]

트레브 2017. 11. 15.


유잇청을 찾은 것은 이미 바쿠테를 먹고 닌 직후 였습니다.  바쿠테가 나쁘지는 않았지만 내장까지 들어있는 바쿠테를 먹고 나니 달달한 것을 먹고 싶어졌죠. 

유잇청은 1904년에 문을 연 식당입니다. 이곳에서 유명한 음식은 직접만든 식빵으로 만든 가야토스트입니다. 그리고 또 유명한 것이 사테아얌입니다.  사테아얌은 실제로 유잇청에서 파는 것이 아니고 유잇청에 입점한 가판대에서 판매하는 것입니다. 


낮에는 손님이 상당히 많은 식당이지만 문을 닫을 때가 다 되어서 손님은 많지 않습니다. 

사테 아얌 10개를 시켰습니다.   한개에 0.7 RM   그래서 7 RM  2천원도 안돼는 가격이죠.

사테아얌은  숯불에 구운 닭고기를 땅콩으로 만든 사테소스에 찍어서 먹는 음식으로 인도네시아가 유래지만 동남아 여러나라에서 인기 있는 음식입니다.  


맥주안주로 좋지만 술 값이 비싼 말레이시아에서는 콜라와도 좋은 궁합입니다. 

고소한 사테소스를 뜸뿍 찍어서 한입 

순식간에 10개의 꼬지가 사라졌습니다.  20개는 충분히 먹을 수 있을 것 같네요.  

맛있는 사테아얌을 부담없이 즐기고 싶을때는 유잇청을 추천합니다. 




유잇청 Yuit Cheong 
주소 :  No. 50, 3rd Floor, Jalan Pantai, Sabah, Kota Kinabalu, 88000 Kota Kinabalu, Sabah, 말레이시아
영업시간 : 매일  06:00 ~ 18:00


제휴 링크를 통한 구매에 대해서 구매처로부터 소정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구매자에게 추가로 발생하는 비용은 없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