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기/아메리카

부에노스 아이레스 시티 투어 버스로 간편하게 부에노스 아이레스 라보카 둘러보기

트레브 2017. 11. 5.

부에노스 아이레스에서는  투어 버스를 편하고 안전하게 구경을 하기로 정했습니다.  특히 탱고의 발생지인 라 보카는 치안이 좋지 않아서  안전하게 갈 수 있는 방법이 필요했죠.

부에노스 아이레스 투어 버스 탑승권 구입을 위해서는 Av. Roque Saenz Peña 728 에 있는 티켓 오피스로 가야 합니다. 일요일에 방문한 덕에 상당히 오랜 시간 기다려서 티켓을 구입할 수 있었습니다.  

티켓의 가격은 아래와 같습니다.   

성인 24시간 

A$ 490
성인 48시간 

A$ 650
아르헨티나 거주 성인 24시간

A$ 350
어린이 24시간 

A$ 260
어린이 48시간

A$ 340
아르헨티나 연금생활자 24시간

A$ 260

아르헨티나인과 외국인의 티켓 가격이 차이가 많이 납니다.

오랫동안 기다려서 티켓을 구입했는데,  문제는 탑승하려는 사람이 너무 많다는 것이었습니다.  20분 마다 한번씩 버스가 오지만 도착하자 마자 만차가 되어 1시간이 넘도록 버스에 탑승하지 못했습니다.  가다리는 사람이 여전히 많아서 1시간 정도는 더 기다려야 할  것 같아서 환불을 하기로 결정을 했습니다.   사용하지 않은 티켓이니 당연히 문제가 없을 것 같았습니다.  

하지만 무례한 직원은 거만한 태도로 절대 환불은 안되고 기다려서 버스를 타라고 합니다.  저는 계속 환불해 달라고 창구에서 대기하고 있었죠.  1시간이 넘도록 버스를 못탔는데, 왜 환불을 안 해주냐고 계속 따졌습니다.  계속 무시하던 직원은 결국 우리를 다음 도착하는 버스에 먼저 태워줍니다.   이미 기분이 상해서 투어버스를 타고 싶지 않지만 환불이 안되니 할 수 없이 탔습니다.

투어버스 루트는 티켓 오피스를 경유하는 블루/레트 트레일이 있는데 운행시간은 0900 ~ 2100 이고 간격은 20분입니다. 녹색의 반원이 같이 있는 정류장은 그린트레일로 갈아탈 수 있는 곳입니다. 

그린트레일의 운행시간 1000~1850 이고 배차간격은 30분입니다. 

버스는 여러 언어로 된 오디오 가이드를 이용할 수 있지만 한글은 없습니다. 

신형은 버튼으로 언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투어버스는 5월 광장을 지나  산 텔모 라 보카 지역으로 갑니다. 


아르헨티나 국회의사당(Palacio del Congreso Nacional Argentino)은  이탈리안 인 빅토리 메아노가 1897년에 착공해서 10년만에 완공한 것입니다. 


데판사 거리 (Calle Defenza) 에는 약  약 2km의 길이의 거리에 진귀한 물건이 즐비한 산텔모 일요시장  (Barrio San Telmo)이 열립니다.  부에노스 아이레스에서 인기있는 관광명소죠.  여행기간 중 일요일에 부에노스 아이레스에 머무르게 된다면 꼭 산텔모 벼룩시장을 둘러보세요.  진기한 물건도 구경하고 필요한 물건, 기념품 등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도 있습니다.  

일요일 아침 마테차와 바베큐를 즐기는 부에노스 아이레스 시민들의 모습은 일상적인 모습입니다. 


다음 경유지는  라 봄보네라 (La Bombonera) 경기장입니다.  라 봄보네라는 CABJ (Club Atletico Boca Juniors) 의 경기장입니다. 흔히 보카 주니어스로 불리는 이 지역의 축구 클럽입니다.

관광객이 많이 방문하는 지역이지만 근처가 빈민가여서 안전하게 돌아다닐 수 있는 곳은 아닙니다. 


관광객들은 경기장 앞 기념품 가게에서 유니폼들이 구입하기도 하고 축구선수 상 앞에서 사진을 찍기도 합니다.  가장 인기있는 축구선수는 21세에 보카 주니어스에서 부터 이름을 날리기 시작한 디에고 마라도나입니다.   


라 봄보네라 다음의 목적지는 라 보카 지역입니다.  


라 보카는 아르헨티나 최초의 항구로 탱고의 발상지로 불립니다.  선원들이 쿠바에서 가져온 아바네라 라는 음악이 기존의 음악과 합쳐지고 변해서 탱고로 발전하게 되었닫고 합니다.  




라 보카 지역의 중심은 까미니또 지역입니다.  크지 않은 거리지만 화려한 색채의 집들로 유명한 곳입니다. 

배에서 쓰다남은 재료로 집을 짓고, 배에서 칠하다 남은 페인트로 색을 칠하다 보니 이렇게 화려한 색깔의 집이 탄생하게 된 것입니다.  


제휴 링크를 통한 구매에 대해서 구매처로부터 소정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구매자에게 추가로 발생하는 비용은 없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