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지도로 한 눈에 볼 수 있는 지구촌의 재미 있는 정보들 [재미있는 사진, 세계 지도]

트레브 2014. 7. 22.

페이스북 친구 링크

지도로  한 눈에 볼 수 있는 지구촌의 재미 있는 정보들  [재미있는 사진, 세계 지도]

복잡한 정보를 가장 싶게 파악할 수 있는 방법은 그림으로 즉 지도로 그리는 것이죠

특히 지리적 정보라면 더욱 더 지도가 유용하겠죠.

한 장의 지도로 재미있는 정보들을 한눈에 알아보죠.

각 나라별 가장 많이 사용하는 인터넷 브라우져

한국은 역시 인터넷 익스플로러,  러시아에서 크롬을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이 특이하네요.

지구 반대편의 땅을 덧댄 지도

한국에서 땅을 파고 들어가 지구 반대편으로 나오면 남미가 나온다고 생각했었는데   남미와 가까운 남태평양 이네요. 

신기하게  대륙이 많이 겹치지 않습니다.

아프리카 대륙의 실제 크기 

우리기 흔히 보는 세계 전도, 지구본의 지도는 메르카토르 투영법으로 그린 지도입니다.

네덜란드 지도학자 메르카토르라는 사람이 1595년에 고안한 투영법인데,

이 지도를 사용하면 출발점과 목적지를 직선으로 연결해서 가면 목적지에 도달할 수 있기 때문에

신대륙발견과 대항해 시대 발전에 크게 기여를 했습니다. 

하지만 이 투영법은 큰 단점은 , 적도부근은 거의 정확하게 투영되지만,

고위도로 갈수록 간격이 실제보다 확대되면서 면적이나 형상이 크게 왜곡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실제 아프리카의  대륙의 크기는 우리가 알고 있던 것보다 훨씬 더 큽니다.

이 지도를 보면 미국, 중국, 인도, 유럽의 주요국가를 합친 것보다 아프리카 대륙이 큰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각 나라별 가장 많이 소비되는 술의 종류.

한국에는 Spirits 로 표시되어 있는데 소주를 말하는 것이겠죠. 

오래 전 정보이니 지금은 조금 바뀌었을 수도 있겠네요.

원유의 이동 경로

판게아 대륙에 표시한 현재의 국가

옛날 그대로였다면 한반도에는 에스키모만 살고 있겠네요.

유럽 각 나라에서 분리독립을 주장하는 지역들

미국 각 주에서 영어, 스페인 어를 제외하고 가장 많이 사용되는 언어

미국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언어는 당연히 영어 입니다. 

그리고 히스패닉계가 많으니 스페인어도 많이 쓰이겠죠.

영어와 스페인어를 제외한 각 중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언어를 표시한 것입니다.

이민자들이 어디에 많이 모여 사는 지 파악할 수 있겠죠.

한국어가 가장 많이 쓰이는 주는 조지아 주와, 버지니아 주 입니다.

각 나라별 사용 화페

가장  많이 사진에 찍힌 장소

역시 유럽이 압도적이네요.

인구 10만 명당 수감자 수

역시 미국이 가장 많습니다. 

영국에 한번도 침략을 당하지 않은 국가

한국도 거문도를 점령당한 적이 있죠.  한 때는 세계의 깡패였네요.

계절별 지구의 위성사진

선진국의 아동 빈곤 비율

이것도 미국이 가장 높네요.  한국인 선진국이 아니니 표시되지 않습니다.

미국의 영토 확장 과정

나라별 인구 10 만 명당 메탈 밴드 수 

북유럽이 메탈 밴드의 나라네요.

세계 인구의 불균형 분포

흰 원안에 사는 사람들이 원 밖에 사는 사람보다 더 많습니다.

각 나라별 최저임금으로 빅맥을 사 먹을  수 있는 시간

한국은 42분 동안 일을 해야 빅맥을 먹을 수 있네요. 

각 나라를 대표하는 단어

구글 검색에서  why is [country] so (****) ? 라고 검색을 했을 때

  *** 에 들어간 가장 자주 포함된 단어입니다.

전세계의 식민지 확장 지도

각 나라별 언론 자유도

전세계의 빙하가 다 녹아 내린다면

각 나라의 시간별 인터넷 사용량

인구 10억을 기준으로 전세계를 7개의 지역으로 나눈 지도

동성애가 불법인 나라

사우디 아라비아, 이란, 수단 등은 사형,  인도도 불법이네요.

1898년 에서 2012년 까지 발생한 지진

미터법을 사용하지 않는 국가

리베리아는 미국하고 관계가  있지만 버마는 왜 미터법을 사용하지 않는 지 모르겠네요.

섭씨 온도를 사용하지 않는 국가

오직 미국만 화씨를 사용하는데 미국 때문에 우리는 화씨를 사용해야 하죠.

각 나라별 차량 통행 방향 -  빨간 색은 우측 통행, 파란색은 좌측 통행

생각보다 좌측 통행이 많네요.

각 나라별 가장 많이 접속하는 사이트

한국은 자료가 없다고 표시되는데 네이버겠죠.

여성과 남성의 임금 격차

유럽국가를 표기하는 중국어의 원래 뜻

중국어로 유럽 국가를 표기 할 때 英国, 法国 , 이라고 사용합니다. 

각 나라의 행복 지수 

한국은 우울 하네요.

제휴 링크를 통한 구매에 대해서 구매처로부터 소정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구매자에게 추가로 발생하는 비용은 없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