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빼놓지 않고 방문해 봐야 할 전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다리 (Most Beautiful Bridges) [세계 관광지 추천]

트레브 2014. 4. 23.

빼놓지 않고 방문해 봐야 할 전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다리 (Most Beautiful Bridges)  [세계 관광지 추천]

다리의 가장 큰 목적은 두 지점을 연결해 주는 것입니다. 하지만 건축가와 엔지니어의 협업으로 아름답게 

만들어진  다리는 그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가 되어 수많은 관광객들을 불러모으기도 합니다.

1. 영국, 런던, 타워브리지 (Tower Bridge, London, UK)

런던을 대표하는 건물 중 하나인 타워브리지는, 그 아름다움 때문에 우편엽서, 티셔츠, 가방등의 기념품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타워 브리지가 없는 런던의 탴즈강은 상상하기 어렵죠.  완공 후 한동안 런더너들에게 좋지 않은 평을 받았던 다리지만 지금은 위대했던 빅토리안 시대를 대표하는 건물로 런더너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주소 :  Tower Bridge Rd, London

2. 중국, 광시성, 리조우, 산지앙현  쳉양펑유지오 ( 程陽風雨橋 )

아름다운 “바람과 비의 다리”는   광시성 소수민족인 동족이 건축한 것으로 못이나 볼트등을 전혀 사용하지 않고 짜맞춤 기법을 사용해 돌과 나무, 그리고 기와만을 사용했습니다.  64.4 미터의  다리는 아름다운 5개의 정자와 19개의 베란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주소 :  631 County Rd, Sanjiang, Liuzhou, Guangxi

3. 프랑스, 가드강,  퐁 뒤 가드 ( Pont du Gard, Gard River, France )

퐁 뒤 가드 다리는  로마제국의 도시였던 네마우수스에 물을 공급하던 수도교로 건설되었습니다.  2000 여년 전에 건축된 다리는 로마시대의 뛰어난 건축술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곳이죠.  48km 에 달하는 수도교의 가장 높은 곳과 가장 낮은 곳의 차는 17m 정도 밖에 나지 않으며  19,000 킬로리터의 물을 매일 도시로 운반하던 다리입니다. 

주소 :  400 Route du Pont du Gard , 30210 Vers-Pont-du-Gard

4. 이탈리아, 베니스, 리알토 다리 (Rialto Bridge, Venice, Italy)

베니스 대운하의 양안을  잇는 아치형의 리알토 다리는 관광객에게 인기가 많은 곳입니다.  베니스의 명물 곤돌라 보트를 타고 사공의 칸초네를 들으며  리알토 다리 밑을 지나는 경험은 베니스 여행에서 놓치지 말아야 할 경험이죠. 

주소 :  Sestiere San Polo , 30125 Venezia

5. 이탈리아, 피렌체, 베키오 다리 (Ponte Vecchio, Florence, Italy)

아르노 강을 가로지는 중세시대의 다리인  피렌체의 랜드마크입니다.  다리 위에는 많은 상점과 금은방, 가죽제품 가게, 기념품을 파는 가게들이 입점해 있습니다.

6. 미국, 뉴욕, 브루클린 브리지 (Brooklyn Bridge, New York, USA)

1883년 개통한 뉴욕의 명물 브루클린 브리지의 개통까지는 싶지 않았습니다.  처음으로 다리를 설계했던  John Roebling 은 그의 꿈이었던 세계 최장 현수교의 착공을 위해 15년 동안 뉴욕시를 설득했습니다.  하지만 공사가 시작되기도 전에  John Roebling 은 죽고 그의 아들 Washington Roebling 이 다리 건설의 책임자가 됩니다.  하지만  Washington Roebling 도 병으로 공사를 마치지 못하고 그의 아내 Emily 에 의해서 완공이 되고 됩니다.  공사 중 20여명이 사고로 사망하기도 했던 브루클린 브리지는 개통 당시 “세계 8대 불가사의” 로 꼽히기도 했죠.

7. 싱가폴, 마리나 베이, 헬릭스 브리지 (Helix Bridge, Marina Bay area, Singapore)

초현대식의 헬릭스 브리지는 유리와 철로 만들어져 있어 하이테크 도시 싱가폴을 잘 보여줍니다.  전세계의 관광객에게 인기 있는 헬릭스 브리지가 가장 아름다운 때는 푸르게 빛나는 밤이죠. 

8.  프랑스 ,미디 피레니, 미요 바이덕트 브리지 ( Millau Viaduct Bridge, Midi-Pyrénées, France)

2004년에  프랑스 엔지니어와 영국 건축가의  협업으로 건설된 미요 바이덕트 브리지는  프랑스의 아름다운 지역을 가르는 다리로 최고 높이는 343 미터로 세계에서 가장 높은 다리입니다.

주소 :  Viaduc de Millau, 12400 Millau

9. 이란, 이스파한, 카주 브리지 (Khaju Bridge,Isfahan, Iran)

17세기에 사 아바스 2세에 의해 건축된 다리는 아름다운 아라비안 건축의 표본입니다.  이 다리는 지금도 댐의 역할을 수행하며  Zayandeh River 의 물을 정원에 보내줍니다. 다리 중앙에 위치한 파빌리온은 원래 왕을 위한 것이었으나 지금은 대중에게 개방 되고 있습니다. 

10. 미국, 샌프란시스코, 골든 게이트 브리지 (Golden Gate Bridge, San Francisco, USA)

4년이 넘는 기간 동안 2천 7백만 달러가 소요된 샌프란시스코의 아이콘 골든 게이트 브리지는 영화의 단골 배경이기도 하죠. 샌프란시스코 여행자라면 이곳을 빼놓지 않을 것입니다. 태평양을 가로지르는 다리는 가장 많이 사진에 찍히는 다리 중 하나죠.

제휴 링크를 통한 구매에 대해서 구매처로부터 소정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구매자에게 추가로 발생하는 비용은 없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