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기/아시아

싱가포르 저렴하기 여행하기 - 싱가포르에서 여행 경비를 아낄 수 있는 10가지 방법 [싱가폴 여행정보]

트레브 2014. 4. 13.


싱가포르 저렴하기 여행하기 – 싱가포르에서 여행 경비를 아낄 수 있는 10가지 방법 [싱가포르 여행정보]

싱가포르는 다른 동남아 국가와는 달리 저렴하게 여행할 수 있는 곳이 아닙니다.  하지만 싱가폴에서 여행 경비를 줄이는 것이 완전히 불가능하기만 한 것은 아니죠. 싱가폴 여행을 계획하는 여행자들은 싱가폴에서 짧은 시간을 보내거나, 혹은 싱가폴의 비싼 물가 때문에 아예 싱가폴 여행을 포기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하지만 싱가폴은 그냥 지나치기엔 아까운 독특한 매력을 지닌 곳입니다.  여기에 싱가폴을 저렴하게 여행할 수 있는 10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이지 링크 카드 (EZ-Link card)  를 이용하자

많은 여행자들이 싱가폴에 처음 도착했을 때 싱가폴의 교통카드를 구입하지 않는 실수를 합니다. 하지만 교통카드를 구입하지 않은 여행자들이 매번 버스나 기차를 탈 때 마다 교통비 지출은 계속 증가하게 되죠.    MRT 역에 있는 트랜짓링크 티켓 오피스(TransitLink Ticket Offices) 에서  S$12 에 파는 이지 링크  (EZ-Link card )카드는  S$7 를 사용가능 합니다.  (7-Eleven 에서 S$10 에 파는 카드는 S$7 의 크레딧을 이용할 수 있죠).  그리고  EZ-Link card 를 이용하면 MRT 역 티켓판매대에서 티켓 구입을 위해 낭비되는 시간도 막을 수 있죠.  이지 링크 카드 (EZ-Link card )는  LRT, MRT, 버스에서 사용할 수 있는데,  이동한 거리에 따라 교통비가 차감됩니다.  한국에서 교통카드 이용하듯 내릴 때는 다시 한번 카드를 찍어야 합니다. 

2.   싱가폴 투어리스트 패스 (Singapore Tourist Pass) 를 구입하지 말자.

싱가폴 투어리스트 패스는  이지 링크 카드 (EZ-Link card)와 비슷하지만, 하루,이틀 혹은 사흘 동안 무제한 탑승이 가능합니다. 싱가폴 투어리스트 패스 (Singapore Tourist Pass)의 가격은 하루권은 S$20 인데,  하루에 4~5 정도 MRT 를 탑승해야  이지 링크 카드 (EZ-Link card) 사용하는 것보다 더 저렴합니다.

싱가폴은 열차보다는 도보로 이동할 경우가 많기 때문에   싱가폴 투어리스트 패스 (Singapore Tourist Pass)보다는  이지 링크 카드 (EZ-Link card)가 더 경제적입니다.


3.  수돗물을 안심하고 마셔라

다른 동남아 국가와 달리, 싱가폴에서는 수돗물을 안심하고 마실 수 있습니다.  편의점에서 작은 생수는 S$ 2 정도 하는데 ,  다 마시고 나서는 생수를 무료로 리필해서 사용하면 되겠죠.

 

4.  식사는  푸드 코트를 이용하자

싱가폴은 식도락의 천국입니다.  수 많은 푸드코드와 노점을 싱가폴 곳곳에서 찾을 수 있죠.  푸드코드에서 파는 음식은  S$4 ~ S$6 의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습니다.  간단한 면 요리나 수프의 경우엔  S$3 도 안 되는 가격에 즐길 수도 있죠.  대부분의 고층건물 지하층에는 푸드코드가 자리잡고 있지만 조금 비싼 편이고  라우 파 삿 푸드센터 ( Lau Pa Sat food center)  나 차이나타운 등에서 저렴한 가격에 맛있는 음식을 즐길 수 있습니다.

4.  경비를 절약하기 위해 금연,금주는 필수

싱가폴의 높은 세금을 관광객이 느낄 수 있는 것은 술과, 담배를 구입할 때입니다.  싱가폴에서 말보로 한 갑을 사려면  S$12 정도를 지불해야 합니다.  슈퍼에서 파는 500ml 맥주의 가격은 S$4.88 정도로 서유럽이나 미국보다 더 비싸죠.  동네 펍에서 맥주 한잔을 마시려면   S$10.00 정도를 예상해야 합니다.  담배를 꼭 피워야 하는 사람이라면 출국 시 면세점에서 피울 담배를 구매해서 가는 것이 좋고 맥주는 클라크 키(Clarke Quay) 근처 편의점에서 저렴하게 구입해서  사람구경을 하며 한잔 하는 것도 좋겠죠.


 

6. 싱가폴의 멋진 공원을 빼 놓지 말자

싱가폴의 이미지는  콘크리트로 뒤덮인 도시의 이미지가 강하지만, 싱가폴 도심 곳곳에는  많은 공원이 있습니다.  모든 공원은 무료로 입장이 가능하고 각 공원은 스카이워크 등으로 잘 연결되어 있습니다.   “Central Catchment Nature Reserve” 는  싱가포르에서 가장 큰 공원으로, 이 공원에 있는   “TreeTop Walk”  나무 위 하늘에서 공원 전체를 조망하며 걸을 수 있는 곳입니다.

 


7. 무료공연을 이용하자.

싱가폴 강변이나, 에스플라네이드(esplanade) , 시티 센터에는 무료공연 하는 거리의 예술가들을 많이 찾아볼 수 있습니다. 특히 주말에 더욱 많이 찾아볼 수 있죠. 무료로 볼 수 있는 공연이지만 맘에 드는 공연이라면 조그만 성의를 보여주는 것도 좋겠죠.  싱가폴 박물관에 관심이 있는 여행자는  3일 동안 박물관을 무제한 관람할 수 있는  뮤지엄패스를 S$20 에 구입하는 것도 좋습니다.


8.  저렴한 곳에서 쇼핑하자

싱가폴에는 수 많은 몰과  쇼핑센터가 있지만 거기서 파는 물건들의 가격은 절대 저렴하지 않습니다. 기념품등의 구입을 위해 쇼핑이 필요하다면 화려한 몰이 아닌,  차이나타운(Chinatown)이나, 리틀인디아 (Little India) 지역을 이용할 것을 추천합니다.

그리고 과자나 음료수 세면용품등은  편의점보다는 대형 수퍼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싱가폴 에서 가장 큰 쇼핑몰인 VivoCity 아래에 있는 Vivomart 에서는 음식과, 음료를 세일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곳입니다. 


9.  숙박요금이 부담스럽다면 카우치서핑도 고려해 보자

싱가폴의 숙박요금은 저렴하지 않습니다.  호스텔에서 2층침대가 있는 다인실을 이용하려면  S$20 정도를 생각해야 하고, 조금 괜찮은 호텔을 생각한다면 그 10배 이상을 예상해야 합니다. 이런 부담스러운 숙박요금을 절약하기 위해   https://www.couchsurfing.org/ 도 고려해 볼만합니다.  새로운 현지친구도 사귈 수 있고, 현지인에게 저렴한 관광정보를 얻을 수 도 있습니다.

하지만 낯선 사람과 같이 지내는 것이 부담 스러운 여행자는  상대적으로 저렴한 리틀인디아 주변의 숙소를 알아보는 것도 좋습니다. 

싱가폴 저렴한 추천 숙소,호텔,호스텔

페락 호텔 (Perak Hotel) 호텔

산타 그랜드 호텔 부기스 (Santa Grand Hotel Bugis)호텔

해피 스네일 호스텔  (Happy Snail Hostel)

파이브 스톤 호스텔  (Five Stone Hostel)


10.  싱가폴에서 벌금에 조심하자.

싱가폴을 Fine City 라고 합니다.  여기엔 당연히 두 가지 의미가 있겠죠.  좋다는 의미 그리고 벌금.  싱가폴은 벌금의 천국이라고 할 수 있죠.  단 한번의 벌금부과로 여행을 충분히 망칠 수 있는 곳입니다.  싱가폴 도심에서 경찰을 쉽게 볼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조심하는 것이 좋겠죠.

싱가폴 여행 시 다음 사항들을 조심해야 합니다.

싱가폴에서 가장  많은 벌금부과 항목은 무단횡단입니다.  반드시 지정된 횡단보도를 신호를 받고 건너야 하겠죠.

차에 탑승했을 때는 반드시 안전벨트를 착용해야하고,  운전 중 휴대폰 사용은 금지됩니다.

보행자 전용도로에서 자전거 탑승도 벌금이 부과됩니다.

공공장소, 대중교통에서  껌을 씹거나, 음식, 음료 등을 마시는 것도 금지됩니다.

싱가폴 여행 계획할 때 위에 10가지 방법을 잘 생각해서 저렴하게 싱가폴 여행하고 좋은 추억 많이 만드세요. ^^

 

관련 링크  

싱가폴 추천 숙소  


 

제휴 링크를 통한 구매에 대해서 구매처로부터 소정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구매자에게 추가로 발생하는 비용은 없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