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뉴질랜드 에서 가장 많이 등록 거절당한 아기 이름은 ?

트레브 2012. 1. 8.

뉴질랜드 에서 가장 많이 등록거절 당한 아기 이름은 ?

 

라디오를 잘 듣지 않는데  며칠 전에 들은 라디오에서 흥미있는 뉴스를 방송했습니다.  

바로   뉴질랜드에서 가장 많이 등록거절 당한 이름이란 내용의 뉴스였습니다.
 

어렸을 때 전화번호부에서 이상한 이름 찾아보고 하던 기억이 나서 주의 깊게 들었습니다.

지난 10 년 동안 350 개의 아기이름이 등록거절 당했는데  가장 많이 거절당한 이름은  49번 거절 당한 Justice 였습니다. 

여기엔 Jutice 와 비슷한  Justus  와 Juztice 도 포함되는 숫자 입니다. 

그리고 다음으로 많이 거절당한  이름은 왕가의 칭호입니다.  

뉴질랜드가 독립된 주권국가 이긴 하지만 영연방에 속한 나라이니  여왕에 대한 존경의 표시로 그럴 수 있겠네요.

King, Prince, Princess, Knight, Queen, Queen V, Queen Victoria, Lord, Lady, Baron , Duke 뿐 아니라

Royal, Royale, Majesty and Majesti. 란 이름도 등록거절 당했습니다.

다음으로 종교와 관련된  이름입니다.    Messiah, Christ, Bishop, Saint  그리고  Lucifer  와 같은 이름이 거절 당했네요.  

Messiah, Christ, 아기 이름으로 그다지  나쁘지 않을 것 같지만   타락 천사, 사탄으로 알려진 Lucifer 란 이름은  좀 너무한 것 같습니다. 

그 다음으로는     Mafia No Fear (마피아 무섭지 않아), Anal (항문), V8, single letters, 로마숫자  I, II, III, 문장기호  

그리고  President, Emperor, Chief, Constable, Sargent,  General  같은 호칭입니다.

Anal 의 영어로는 참 불쾌한 이름이지만  Anal 이란 이름을 등록하려 했던 부모는 인도출신이었습니다.

Anal 의 힌두어 뜻은  불 (fire ) 입니다.  

 

내무부의  이름등록 담당자는   자신의 좋아하는 어떤 이름도 아기이름으로 지을 수 있지만 , 

반드시 이름은 100자 이내여야 하고 , 호칭을 포함한 이름과  대중을  불쾌하게 할 수 있는 이름은 불가능하다고 하며

이름은 실제 단어이고 기호나 숫자를 포함해서는 안 된다고 합니다.

 

 

작년의  등록된 특이한 이름으로는 heaven 을 거꾸로 적은 Nevaeh 란 이름이 있습니다. 

이  이름의 등록여부에 대해서 의문의 좀 있긴 했지만 결국 등록이 되었고 

현재는 38번째로 인기 있는 여아 이름이라고 합니다.

 

2008 년에는 한 부모의 여아 이름을  “Talula Does The Hula From Hawaii”  으로 하려고 했지만

법원이 결국 이름을 변경하게 했습니다.   하지만 Violence, Chardonnay , Number 16 Bus Shelter 와 같은 이름은 등록이 되었습니다.

 

가정소아 심리학자인 David Stebbings 는  특이한 이름이 아이에게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다고 경고하고 있습니다.

“현실적으로  당신은 당신의 아이가 공주(princess) 가 되기를 원하나요?

공주(princess) 란 이름이 현실에서  다른 사람들에게는 어떻게 해석될까요?”

“ 아이의 이름은 아이 자신을 나타내는 이름이어야지 하지, 부모가 자식의 그렇게 되기를 원하는 이름이 되어서는 안됩니다.”

 

부모는 재미로 혹은 허영심으로 아기의 이름을 지울 수 있지만  그 이름으로 살아가야 하는 아이는  전혀 재미있지 않을 것 같습니다.

 

인기 있는 상위 10개 남아 이름

1. Liam
2. Joshua
3. Oliver
4. Lucas
5. William
6. Noah
7. Samuel
8. James
9. Benjamin
10. Jack

인기 있는 상위 10개 여아 이름

1. Ruby
2. Olivia
3. Sophie
4. Isabella
5. Charlotte
6. Grace
7. Ella
8. Lily
9. Emily
10. Amelia

거절당한 상위 10개 이름

1. Justice
2. Princess
3. King
4. Prince
5. Royal
6. Duke
7. Bishop
8. Major
9. J
10. Lucifer

제휴 링크를 통한 구매에 대해서 구매처로부터 소정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구매자에게 추가로 발생하는 비용은 없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