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부자로 가는 첫걸음 종자돈 1억 만들기

트레브 2011. 9. 27.

 

[부자로 가는 첫걸음 종자돈 1억 만들기]

아무것도 없는 상태에서 부자가 되는 것  불가능 하진 않습니다.

바로 로또 한방이면 화려한 삶을 시작할 수 있는거죠. 하지만 이 로또에 당첨될 확률이  벼락맞을 확률보다 높은니 로또 당첨되기 전에 벼락 맞아서 삶을 끝낼 수도 있습니다.  요행만 바랄 것이 아니라 뭔가 실질적인 작업이 필요합니다.

모든 일에는 재료가 있어야 합니다. 부자 되기도 마찬가지로 재료가 필요합니다.   이것을 종자돈이라고 부릅니다.

백 만원 단위 그리고 천 만원 단위는 조금만 노력하면 어렵지 않게 모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억” 이라는 말이 들어가면  상당히 부담스러울 수 있습니다.  1억 원이 상당히 큰 금액일수도 있지만 어떻게 보면 그리 큰 금액은 아닙니다.  자신의 성향에 맞는 재테크 계획을 세우고 노력한다면  모을 수 있는 금액입니다. 

종자돈 1억 만들기의 핵심은 절약과 노력

돈을 많이 버는 사람만 1억을 쉽게 모을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절약하고 노력한다면 수입이 적더라도 종자돈 1억은 충분히 가능한 목표입니다.  

사례를 통해 보겠습니다.

한 부부가 있었는데 같이 맞벌이를 했지만 월 수입 200만원 정도 밖에 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그 부부는 희망의 끈을 놓지 않고 수입을 최대한  저축하고 절약하며 거의 안 쓰고 살았습니다.  그렇게 열심히 한 덕분에 결혼 1년 만에 모든 대출금을 다 갚고, 500 만원을 추가로 모을 수 있었습니다.

그렇게 1년을 고생한 부부는 더 1500만원을 저축해서 총 2천 만원의 종자돈을 마련했습니다. 이 부부는 여기서 만족하지 않고 3천만원의 대출을  받아 경기도의 작은 아파트를 구매합니다. 아파트의 시세는 곧 1억을 넘게 되었고 결혼 4년만에 대출을 제외하고 1억 2천만원 가량의 자산을 모으게 된 것입니다.

적은 월급이지만 포기하지 않고 노력하고 절약하면 이렇듯 1억 만들기에 빠르게 성공할 수 있는 것입니다.

 

종자돈 1억 만들기는 도전 정신이 필요

위의 사례는 한참 부동산이 시장이 성장할 때라서 가능하기도 했지만 부부의 노력과 절약이 없었다면 이루기 힘들었을 것입니다.

지금과 같이 이자율이 낮은 시대에는 저축도 중요하지만, 저축만으로는 물가 상승률을 따라갈 수 없기 때문에 수익을 볼 수 있는 투자수단에 대한 고려도 필요합니다.

주식이나 펀드 등이 고려해 볼만한 투자 수단입니다. 물론  때에 따라서 원금의 손실이 발생할 수 도 있지만, 현명한 선택과 분산투자로 위험을 최대한 줄인다면 분명 저축보다는 좋은 결과를 맞이할 수 있습니다. 

 

종자돈 1억 만들기의 시작은 통장 나누기

종자돈 1억 만들기의 시작은 체계적인 돈 관리에서부터 시작됩니다. 

체계적인 돈 관리를 위해서는 통장을 목적에 맞게  따로 관리하는 습관이 필요합니다.  목적에 맞게 쪼개 놓은 돈을 각각의 통장으로 보내어 체계적인 돈 관리가 되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통장을 나눌 때 주의할 점은 반드시 저축성 통장을 만들어서 월급에서 일 순위로 돈이 빠져나가게 하는 것입니다. 

 

종자돈 1억 만들기를 위한 현명한 소비하기

돈을 모으는 중에 소비를 전혀 하지 않을 수는 없는 일입니다.  아무리 아끼며 절약하며 산다고 해도 약간의 소비는 필요합니다. 꼭 필요한 소비는 어쩔 수 없지만 과소비는 경계해야 할 대상이죠. 

특히 신용카드는 많이 편리한 점들이 있지만 과소비를 부추겨 저축이 가장 큰 적이 될 수도 있습니다.  신용카드의 사용은 최대한 , 아니 될 수 있으면 안 하는 것이 좋습니다.

온라인 쇼핑들을 위해 카드가 필요하다면 체크카드를 사용하실 것을 권장해 드립니다.  체크카드는 신용카드 사용시에 받을 수 있는 혜택들을 제공하는 동시에 결제한도가 자신의 통장잔고 범위내이기 때문에 현명한 소비를 도와줄 수 있습니다. 

1억 만들기에는 다양한 방법이 있지만 자신만의 투자 방법을 찾아야만 쉽게 1억을 모을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경제에 대한 관심과 투자에 대한 공부가 필요합니다.

종자돈 1억 만들기를 위한 재무계획

효과적인 재테크를 위해서 잘 짜여진 계획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마음만 너무 앞서서 계획 없이 무작정 시작했다가 결국 목표를 잃어버리고 중도에 포기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이런한  효과적인 재테크를 위한 계획은 전문적인 지식은 물론 경제의 흐름을 읽을 수 있는 안목도 필요합니다. 또한 하루에만도 수많은 금융상품이 생겼다가 사라지만 빠르게 변화는 금융 환경에서 효율적인 재무설계를 하려면 전문가의 도움은 반드시 필요합니다.

인터넷에서 재무설계를 해주는 싸이트를 많이 찾아볼 수 있지만 무료로 신뢰 있고 정확한 재무설계를 해주는 곳은 찾기가 쉽지 않습니다. 

 리더스리치 재무설계(링크) 에서는 재무설계를 비롯해 맞춤형 재테크, 노후대책, 내집마련 저축, 보험리모델링, 변액연금상품 등에 대한 재무설계를 하고 개개인이게 최적화된 포트폴리오를 제공하고 있으므로  재테크를 위해 전문가의 의견이  필요한 분들은 큰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곳입니다.

리더스리치 재무설계(링크) 에서 전문가에서 무료로 재무설계 받으시고 종자돈 1억 만들기 꼭 성공하기 바랍니다.

 
리더스리치 재무설계센터  :  재테크, 노후대책, 내집마련 저축, 보험리모델링, 변액연금상품 등에 대한 무료재무설계

제휴 링크를 통한 구매에 대해서 구매처로부터 소정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구매자에게 추가로 발생하는 비용은 없습니다.

댓글